|
소개
18세기 런던의 가난과 그 구제의 역사 속에서 본당 간호사는 한편으로는 병동에 누워 있는 작업장과 다른 한편으로는 가난한 사람들의 집에서 현금과 현물로 전달되는 구호품 사이에 어색하게 앉아 있다. 그러나 적어도 17세기부터, 그리고 아마도 그보다 백년 이전부터 많은 교구 간호사들이 1730년대 이후 발전한 계약 작업장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운영되는 크고 세련된 사업체를 운영했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본당 간호사들이 하나의 그룹으로서 본당 구호품의 상당 부분을 담당했다는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유아의 습식 간호, 어린이의 건조 간호, 성인의 아픈 간호를 포함한 간호사의 역할은 18 세기 런던에서 가장 흔한 여성 직업 중 하나를 형성했습니다. 피터 얼(Peter Earle)은 런던 교회 법원에 증거를 제출한 많은 증언자들을 근거로 18세기 전반기에 런던 여성의 12퍼센트 이상이 간호직에 종사했다고 추정했다. 국내 서비스(25%)와 바늘 거래(18%)만이 이 수치를 초과했다. 1 교구 간호사는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런던에서 직업을 가진 수많은 간호사 중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전문적일 가능성이 높았다.
평판
엘리자베스 브라운리그(Elizabeth Brownrigg), 1767년 9월 14일 메리 클리포드(Mary Clifford) 살인 혐의로 처형됨. 1770년경.
무뚝뚝하고 더럽고 술에 취한 교구장이나 가난한 간호사는 19세기 문학의 고정관념이 되었다. 찰스 디킨스 (Charles Dickens)의 사라 감프 (Sarah Gamp)와 벳시 프리그 (Betsy Prigg)는 허구의 피렌체 악몽 군대 중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18세기 간호사들이 무책임하고 무능하다는 대중의 광범위한 인식에는 단순한 문학적 발명보다 더 실질적인 근거가 있다. 부분적으로는, 그들의 불미스러운 평판은 젊은이들에게 제공되는 보살핌을 둘러싸고 일어난 일련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들에 의해 봉인되었다. 1693 년 메리 콤프턴 (Mary Compton)은 포플러 (Poplar)에서 4 명의 교구 아이들을 굶겨 죽인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았고 타이번에서 처형되었습니다. 1718년 세인트 앤드류 홀본(St Andrew Holborn)이 고용한 간호사 엘레노어 갤리모어(Eleanor Gallimore)는 그녀가 돌보던 두 명의 유아를 살해한 혐의로 한 해에 두 번이나 재판을 받았다. 생후 10개월의 리처드 퓨(Richard Pugh)의 죽음으로 인해 열린 첫 번째 재판에서, 그녀는 자주 외출하고 그녀가 돌보던 다섯 명의 아기들을 남겨두고, "반나절은 함께 지내고, 때로는 밤새도록 술을 마시며 아이들을 잔인하게 이용했다. 그리고 ..., 한 증거는 그녀가 들어가서 아이가 낡은 헝겊 조각에 싸여 화장대 아래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7개월 후, 그는 다시 재판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약 3년 전에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토머스 쇼의 죽음에 대한 재판이었다. 그녀는 두 번 모두 무죄 판결을 받았다.
1766 년 교구 견습생 인 메리 클리포드 (Mary Clifford)를 살해 한 혐의로 엘리자베스 브라운 리그 (Elizabeth Brownrigg)가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1766 년 비슷한 사건이 확인되었으며, 위험에 처한 교구 아이들에 대한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활발하게 알려진 이야기가 형성되었습니다. 2 개
그러나 교구 간호사들의 활용과 그들의 부적절함을 변화를 정당화하는 것도 중요했다. 1725 년 세인트 자일스 인 더 필즈 (St Giles in the Fields)와 세인트 제임스 웨스트 민스터 (St James Westminster) 교구를 대표하여 출판 된 두 개의 팜플렛에서 교구 간호사의 모호한 역할은 작업장 창설을 정당화하기 위해 명시 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교구 간호사들에게 맡겨져 있는 모든 가난한 어린이들은, 그토록 많은 불평이 제기되는 것처럼, 그들에 의해 굶주리거나 학대받는 대신에, 보살핌을 받고, 노동과 산업, 덕행과 종교로 양육될 것이다. 3 개
그리고 토마스 코람(Thomas Coram)은 파운들링 병원(Foundling Hospital)과 관련하여, 조나스 핸웨이(Jonas Hanway)는 그의 의회 행위(Acts of Parliament)와 관련하여, 교구 간호사들이 제공하는 열악한 보살핌을 근절하기 위해 그들이 특별히 배치된 사회적 병폐로 언급했다.
교구 계약자로서의 간호사
간호 기준에 대한 불만이 본당 간호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그들이 수행한 중요한 역할에서 우리를 빗나가게 해서는 안 됩니다.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St Martin in the Fields) 교구의 시스템 진화를 차트로 작성한 최근 기사에서 제레미 볼튼 (Jeremy Boulton)은 수십 명의 어린이와 병든 빈민을 수용 할 수있는 병원을 운영하는 정교한 간호사 네트워크를 설명했습니다. 볼튼에 따르면, 1725년 세인트 마틴에 작업실이 설립되기 전 15년 동안 모든 교구 빈민 구호 지출(연간 457파운드에서 842파운드 사이)의 11%에서 18%가 약 9명의 간호사에게 돌아갔다. 어떤 간호원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는 대가로 일년에 이백 사십 파운드 이상을 받았다. 예를 들어, 간호사 폼프레트(Pomfrett)가 운영하는 규모는 크지만 결코 크지 않은 한 요양원은 1724/5년에 273개의 서로 다른 제목으로 지불을 요구하고, 23명의 개별 빈민을 돌보는 것을 항목별로 분류하며, 181파운드를 지불할 것을 기대하는 10개의 청구서를 제출했다. 사실상, 폼프레트 간호사는 작은 교구 작업실과 같은 규모의 장기 요양소를 운영하고 있었다. 4 개
세인트 제임스 웨스트 민스터 (St James Westminster)와 세인트 자일스 인 더 필즈 (St Giles in the Fields)와 같은 다른 교구들도 작업장을 설립하기 전에 간호에 막대한 투자를하고있었습니다. 세인트 제임스 웨스트민스터는 1년 동안 80명의 아픈 빈민가를 돌보는 데 520파운드를 썼다(총 지출의 12.8%). 세인트 자일스 인 더 필즈(St Giles in the Fields)에서는 70명의 빈민에게 600파운드(14.3%)를 썼다. 그리고 이 수치에 두 교구가 수백 명의 의존적이고 고아이며 버려진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출한 2,000파운드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5 개
세인트 마틴 (St Martin), 세인트 제임스 (St James) 및 세인트 자일스 (St Giles)에서 사용 된 시스템은 1725 년에 대규모 교구 작업장을 설립하면서 근본적으로 재구성되었지만 다른 교구, 특히 작업장이없는 교구는 세기 내내 독립적 인 간호사를 계속 사용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기록이 포함 된 교구 중 하나 인 St Clement Danes는 1773 년에 자체 작업장을 만들 때까지 100 년 동안 어린이와 성인을위한 일련의 간호사 서비스를 유지했습니다. 조나스 핸웨이(Jonas Hanway)는 세인트 클레멘트 데인즈(St Clement Danes)의 간호사 중 한 명인 한나 풀(Hannah Poole)의 예를 들어 교구 어린이들이 시골에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스템의 문제점을 설명했다.
한나 풀
Jonas Hanway, An Earnest For Mercy to the Children of the Poor, 1766년, p.138.
조나스 핸웨이(Jonas Hanway)는 수사학의 대가였으며, 1766년 교구가 보관하고 있는 가난한 아동 등록부(RC)에서 입증된 한나 풀(Hannah Poole)의 보살핌 속에 남겨진 약 23명의 아이들 중 18명의 죽음을 예로 들어 교구 간호사 제도를 보다 일반적으로 비난했다. 부분적으로, 핸웨이는 의회가 파운들링 병원을 교구 아이들을 위한 일반 간호 제공자로 고용하도록 장려하려고 시도했다 -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일반 리셉션의 붕괴 이후 병원의 재정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 그러나 그 과정에서 그는 한나 풀을 아동 1인당 주당 2달러에 고용할 수 있는 죽음의 천사로 효과적으로 그렸다.
그녀는 분명 아이들을 살리기 위한 간호사로서의 자격이 없지만, 아기들을 영원한 안식에 이르게 하는 기술을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여인은 1765년 3월 19일에 장례를 준비하기 시작했고, 그녀의 마지막 장례식은 1766년 1월 25일이었다. 6 개
1766년에 대한 핸웨이의 평가가 본질적인 면에서는 옳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한나 풀이 제공한 서비스의 성격이나 그녀가 돌보던 유아의 사망률이 왜 이렇게 높은지에 대해서는 거의 감을 주지 못한다. 그러나 주변 교구 문서는 몇 가지 답을 제공합니다.
웨스트 민스터 기록 보관소 센터, 세인트 클레멘트 데인즈, 교구 가난한 아이들의 연례 등록, 1767-86, B1257 *, LL 참조 : WCCDRC365000019.
2년 후(1768년)의 등가물 등록부를 분석한 결과, 핸웨이의 통계와는 달리 4세 이상의 아동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풀의 요양원의 규모와 복잡성에 대한 인상을 준다. 교구의 비용으로 수용된 빈민들 중에는 15세 이하의 어린이 26명이 있었다. 대부분은 그 집에 오래 살았던 사람들이었다. 토마스 테일러는 1760년부터 8년 동안 한나 풀과 함께 살았고, 그때 나이는 15세였다. 존 스미스와 윌리엄 존스도 15세였고, 약 1년 동안 거주한 후 집에서 견습생이 되었다. 수용된 아이들 중 10명은 7세에서 15세 사이였다. 그리고 또 다른 13명은 3세 미만이었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 중 어느 누구도 그 해에 사망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지 않다. 이 영유아 중 3명은 사망했는데, 그 중 2명은 교구 비용으로 누워있는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 명부에 적힌 그들의 이름 A, B는 그들이 나쁜 놈이라는 것을 반영한다. 세 번째 죽음은 생후 18개월에 풀의 보살핌을 받게 된 사생아였다. 그 집에서 태어난 네 번째 사생아인 샬롯 시르(Charlotte Sirr)는 시골 간호사에게 맡겨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다. 이 한 해 동안 Hannah Poole의 시설에서 최소 3 명의 출산이있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1760년대 교구의 사생아 검사(EP)에서 교구 비용으로 출산하는 여성을 위한 누울 시설을 제공한 교구 간호사가 단 한 명뿐이며 그 간호사가 한나 풀(Hannah Poole)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한나 풀은 유일하게 취약한 아기 집단(가난한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사생아)을 돌보고 있었고, 그들의 경험을 반영하는 통계는 한웨이에 의해 본질적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수사적 장치의 일환으로 매우 다른 아동 집단과 비교되었다. 풀이 돌보는 아이들의 경우, 핸웨이는 사망 위험이 가장 높은 신생아의 사망률과 4세 미만 모든 아동의 사망률을 합산했다. 그러나 그가 비교를 위해 사용하는 통계는 매우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파운들링 병원은 생후 한 달 미만의 아이들을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일반 리셉션 시간을 제외하고는 받아들인 아기들에게 엄격한 건강 검사를 부과하여 장밋빛이 아닌 상태의 아기를 돌려보냈다. 핸웨이는 또한 화이트채플의 한 간호사를 칭찬했는데, 그의 건강한 자녀 양육 기록은 풀의 암울한 노력과 현저하게 상충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나 풀과 달리 그녀는 2세 이상의 아이들만 받아들였다.
간호사 풀의 아이들을 돌보는 일과 어머니들 속에 누워 있는 일도 그녀의 수술 범위가 아니었다. Surviving Coroners' Inquists (IC)는 Poole 's에서 두 명의 성인 사망을 자세히 설명했는데, 하나는 자살이었고 다른 하나는 Poole이 발열로 치료하던 여성이 거리에서 술에 취해 말다툼을 벌인 결과였으며, 그녀가 교구에 보다 일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제안합니다.
시골 간호사와 아기 농장의 부상.
1800년 런던의 가난한 농장, 그림 2.6. 데이비드 그린, 빈민의 자본 : 런던과 빈민법, 1790-1870, Farnham, Surrey, 2010; Elaine Murphy의 그림 1을 기반으로 합니다. 메트로폴리탄 빈민 농장 1722-1834. 런던 저널, 27 : 1 (2002). © 일레인 머피와 데이비드 그린.
본당 간호사의 역할에 대한 실질적인 변화는 조나스 핸웨이(Jonas Hanway)의 교구 가난한 아동에 대한 더 나은 규제를 위한 법안(Act for the Better Regulation of the Parish Poor Children)의 통과로 이루어졌습니다. 7 이 법은 4세 미만의 모든 어린이는 런던과 웨스트민스터에서 적어도 3마일(특정 상황에서는 5마일) 떨어진 나라에서 보육을 받아야 한다고 규정했다. 핸웨이에게 실망스럽게도, 런던 시 내의 97개 교구는 미들섹스와 서리의 4개 도시 교구와 마찬가지로 이 법의 조항에서 제외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법은 런던 중심부에서 3마일 정도 떨어진 런던 주변의 반그림자 지역에 요양 시설의 고리가 자라도록 보장했다. 부분적으로, 이러한 발전은 Foundling Hospital에 고용된 농촌 간호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또한 소규모 도시 교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계약 작업장에 완벽하게 녹아든 더 크고 수익성 있는 운영의 성장을 장려했습니다. 19세기에 이러한 기관들은 빅토리아 시대의 개혁가들에 의해 비난받고,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와 같은 작가들에 의해 저주받은 아기 농장이 되었다.
모범적인 삶
Parish Nurse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생활합니다.
입문 읽기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ndon Lives Bibliography를 참조하십시오.
각주
1 Peter Earle, A City Full of People: Men and Women of London, 1650-1750 (1994), p. 116 ⇑
2 Patty Seleski, Mistress, A Mother and A Murderess Too: Elizabeth Brownrigg and the Social Construction of the Eighteenth Century Mistress, in Katherine Kitredge, ed., Lewd and Notorious: Female Transgression in the Eighteenth Century (Ann Arbor, 2003); Kristina Straub, The Tortured Apprentice: Sexual Monstrosity and the Suffering of Poor Children in the Brownrigg Murder Case, in Laura Rosenthal and Mita Choudhary, eds, Monstrous Dreams of Reason (2002), pp. 66-81. ⇑
3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들판의 세인트 자일스 교구의 사례 [1725]. ⇑
4 Jeremy Boulton, Welfare Systems and the Parish Nurse in Early Modern London, 1650-1725, Family & Community History, 10:2 (2007), pp. 127-51. 특히 pp. 132-3 참조. ⇑
5 Boulton, Welfare Systems and the Parish Nurse, p. 145. ⇑
6 조나스 핸웨이, 『가난한 이의 아이들에게 자비를 베풀고자 하는 진지한 호소』(An Earnest Appeal to Mercy to the Children of the Poor, 1766), p. 138 ⇑
7 7 조지 3세 c.39. ⇑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