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늦 가을 북한산 둘레길 5 구간 "명상길 "을 답사 해놓고 차일피일 미루다 이제사 늦은 사진을 올리게 되었읍니다. 지금은 이 명상길도 눈이 하얗게 쌓였을 거라 생각하며 이글을 올립니다. 이번 구간은 정릉 북한산 국립공원 탐방안내소 부터 평창동 형제봉입구 까지 구간으로 " 총 2.1km , 시간 약 1 시간 10분 , 난이도 "상 "으로 교통편 :(정릉 주차장 4 호선 길음역 3번출구 환승 -- 버스 140 , 1108 종점하차 : 형제봉 입구 길음역 3 번출구 환승 --- 버스 153, 7211 롯데삼성아파트 하차 도보15분
******************************************************************************************
1 . 여기는 솔샘길 4구간 생태숲 길을 지나는 생태숲길 공원 입니다.
2 . 솔샘길 중간에 정릉 중앙하이츠 아파트에서 정릉주차장(탐방안내소) 까지 약 1 km정도 는 주택가와 차도를 걷는 구간입니다.
3 . 북한산 탐방안내소 입니다. 이 곳은 정릉계곡의 청수장터가 있던 자리로 오랜 엣날부터 청수동의 계류를 따라 형성된 계곡이 있었으며 한 여름에는 장안의 내노라하는 부호들의 피서지 기도 하였읍니다.
4 . 명상길 초입
5 . 청수사 미륵바위에서는 어느 아낙이 무엇을 염원하는지 기도 준비를 하고 있읍니다.
6 . 이곳 명상길은 북한산 둘레길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여기부터 형제봉 걸림길 까지는 계단등 오르락 내리락하는 구간으로 노약자나 환우분들은 좀 피곤을 느끼실수 있읍니다.
7 . 형제봉 오르는 중간에 멀리 보현봉 능선과 보국문을지나 칼바위 능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8 . 북악산과 북한산 갈림길 이정표
9 . 영불사와 심곡사 안내문과 지나는길의 쉼터 풍경
10 . 길이 잠시 쉬어가다 다시 북악산 갈림길까지는 숨가쁘게 오르다 북악산 하늘길(북악스카이길)과 형제봉 가는 길과 평창동 내려서는 이정표
11 . 형제봉가는 길과 평창동 내려가는 갈림길
12 . 이제 숨을 고르고 평창동 계곡으로 내려 섭니다. 내려오는 중간에 구복암이라는 암자가 있네요. 잠시 쉬어 갑니다.
13 . 이제 명상길 5구간이 끝났읍니다. 이 곳 구간은 짧으면서 산행(산책)하기에는 알맞은 코스 인것 같읍니다.
이렇게 명상길을 끝내고 평창마을길로 들러섭니다. 감사합니다. 평창마을길에서 뵙겠읍니다.
|
출처: 풋 내기의 여행과 사진 원문보기 글쓴이: 쇠주한잔
첫댓글 우리 선조들은 참 좋은곳에 나라의 수도의 터를 잡았다고 생각드네요~
그렇죠 ? 한양도 구석구석 좋은데가 많읍니다.
북한산 구경 잘 했습니다. 다음엔 어~데로 가실건가요? 무리 하지 마십시요.
네 ! 무리는 안할려구 합니다. 체력에 맞게 ㅎ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