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봄, 지하철 타고 서울여행 어때요? ”
서울메트로, ‘지하철 도시여행 가이드북’ 발간
- 지하철 타고 떠날 수 있는 봄철 나들이 명소 수록
- 마음 가볍게, 주머니도 가볍게 서울 도심 속으로 ‘실속여행’
□ 꽃피는 춘삼월, 주머니는 가벼워도 마음은 자꾸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경제적인 지하철 타고 서울 도심 속으로 ‘실속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가 새봄을 맞아 서울 도심 속 나들이 장소를 담은 ‘지하철 도시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 지하철 1~4호선까지 노선별로 도심 속 대표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고 있는 이 가이드북은 4호선 혜화역 근처의 아르코미술관, 1호선 제기역에서 가까운 한의약박물관과 선농단(조선시대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거나 기우제를 지내던 장소) 등 시민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지하철 인근의 숨은 명소들까지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 주말마다 데이트, 나들이 장소를 찾아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특히 2호선 잠실역 인근의 삼성어린이박물관과 2호선 서울대입구역 인근의 서울대미술관(서울대학교내에 위치)은 어린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 손색이 없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활용만점의 가이드북이다.
□ 서울메트로는 이번 가이드북 발간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노선도를 비롯해 지하철 인근의 숨은 명소들을 소개하는 테마노선도 등을 제작해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도심관광을 활성화시켜왔으며
□ 이번 도심여행가이드북은 1~4호선 117개 역에 배포하는 한편 원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 문의 6110-5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