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수원교구 성남대리구장 신부는 26일 오전 11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요한성당에서 은퇴감사미사를 봉헌한다. 1943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난 김 신부는 1971년 사제품을 받고 여주ㆍ양평ㆍ안중ㆍ용인ㆍ명학ㆍ지동ㆍ수지본당 주임을 역임했으며 교구 사목국장, 총대리, 사무처장, 복음화국장, 관리국장 등을 지냈다. 대리구가 시행된 2006년부터 성남대리구장으로 사목해왔다.
김상현(군종교구) 신부는 28일 레바논 유엔(UN) 평화유지군 동명부대에 파견된다. 파견에 앞서 22일 오후 7시 경기도 광주시 특전교육단 백마대공소에서 김 신부 파견 환송미사가 봉헌된다. 2007년 레바논에 한국군이 파견된 이래 천주교 사제가 파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옥순(미카엘라) 재단법인 마리아수녀회 이사장 수녀는 23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2동 마리아구호소에서 구호소 개소 40주년 감사잔치를 연다. 마리아구호소는 부산시 소속 행려환자구호소를 1969년 위탁받아 애덕의 정신으로 운영하고 있는 무의탁자 보호시설이다. 문의: 051-263-3902.
손병두(요한 보스코) 전 서강대 총장은 최근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한국경제연구원(KERI) 상임고문으로 위촉됐다. 손 상임고문은 전경련 상근부회장과 한국 천주교 평신도사도직협의회 회장을 거쳐 2005년부터 지난 6월까지 서강대 총장을 지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김운회 주교) 홍보대사인 탤런트 양미경(엘리사벳, 48)씨가 21~26일 국제청년봉사단 띠앗누리 8기와 함께 몽골 종못드시 유목민 문화센터로 자원활동을 떠난다. 양씨는 '지구시민으로서의 청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자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호스피스 병동 건축에 힘을 싣고, 문화공유 프로그램 등으로 지역 주민과 교류를 펼칠 예정이다.
박대환(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교수는 최근 아시아 전역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국의 눈 성형수술에 관한 중국어판 교과서 「한국식 눈성형 수술 방법」을 발간했다. 박 교수는 눈 성형수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중국 광주 남방의과대학 성형외과 및 하남성 정주 하남중의학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ㆍ일본ㆍ싱가포르ㆍ홍콩 등 아시아 여러 나라와 유럽, 미국 등에 눈 성형 수술기법을 전파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