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대부터
80년대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히트,곡을 냈던
그 이름도 유명한 올리비아 뉴튼 존의 최대 힛트곡
'렛 미 비 데어(Let Me Be There)'를 띄워 드립니다.
영상의 연도는 정확히 알 수는 없네요...
맨 아래 올리비아 뉴튼 존의 상세 설명 있습니다.
즐감하시길...^^
Lyrics
Wherever you goWherever you may wander in your lifeSurely you knowI always wanna be thereHolding your handAnd standing by to catch you, you fallSeeing you through in everything you do
그대가 어디를 가시던지간에혹은 어떤 일로 방황을 하시던지간에언제나 당신곁에는 제가 있다는 사실을꼭 기억해 주세요그대가 지쳐 쓰러지려 할 때넘어지지 않도록 붙잡아드리고하시는 일들마다 제가 지켜드릴께요.
Let me be there in your morningLet me be there in your nightLet me change whatever's wrongAnd make it rightLet me take you through that wonderlandThat only two can shareAll I ask you isLet me be there.
이른 아침이든 혹은 늦은 밤이라 할지라도그대곁에 있게 해주세요제가 잘못된 것이 있다면무엇이든 고칠께요우리 둘만이 함께할 수 있는환상의 나라로 나를 데려다 주세요당신께 부탁하고 싶은 것은 오직당신 곁에 있게 해달라는 것 뿐입니다.
Watching you growAnd going through the changes in your lifeThat's how I knowI'll always wanna be thereWhenever you feelYou need a friend to lean on here I amWhenever you callYou know I'll be there.
그대와 그대의 살아가는모습들을 바라보면서내가 언제까지라도 당신곁에 있고 싶어한다는 것을깨닫게 되었어요의지할 친구가 필요할 때면 언제던지제가 있음을 기억하세요언제든지 당신이 부르시기만 하시면그대곁에 내가 있다는 것을 알게될 꺼예요.
올리비아 뉴튼 존(Olivia Newton-John)
팝계의 신데렐라 올리비아 뉴튼 존은 영국 캐임브리지의 유명한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독일계dhlgkfdkqjwldls 막스 본은 노벨상을 받은 과학자였고 그녀의 아버지는 캐임브리지 킹 대학의 학자였었는데, 그녀가 다섯 살이 되던 해 호주 맬번의 오르몬드 대학으로 직장을 옮긴 아버지를 따라 가족들이 이주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성장하였다. 매우 어일때부터 음악에 대해 대단한 관심을 보인 올리비아는 노래를 작곡하기 시작했고, 15세에는 세 사람의 급우들과 솔 포(The Sol Four)란 그룹을 결성하는 등 음악에 대한 재질을 일찍부터 발휘하였다.
1960년대 중반 올리비아는 그녀의 형부가 경영하는 커피 숍에서 솔로 가수로 음악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한 고객의 권유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대중 레코드 아티스트인 자니 오우키프가 주최한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수상의 영광을 얻은 후 영국으로 활동 무대를 옮겼다.
영국으로 건너간 그녀는 오스트레일리아 출신 가수인 패트 캐롤과 결합하여 텔레비전과 클럽에 정기적으로 출연하였다. 그런데 패트의 비자 기간이 끝나 그녀가 오스트레일리아로 돌아가게 되자 올리비아는 홀로 음악 활동을 하게됐고, 부머로우라는 보컬 그룹의 일원으로 가담하나 싱글 디스크 한 장만을 남겨놓은 채 해산되엇다. 그러나 이 기간동안 그녀는 영국의 록 스타인 클리프 리차드와 듀엣으로 활동하면서 해리 솔츠만의 영화인 ‘Tomorrow'에서 주연으로 출연도 하는 등 다양한 재능을 보였다. 1971년에 올리비아는 브리티쉬 페스티벌사와 계약을 한 후 밥딜런의 <If Not For You>로 그녀의 첫 솔로 히트를 기록하면서 드디어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유니버셜사에 의해 미국에서 출반된 이 곡은 그해 5월 미국 차트에 오른 올리비아의 첫 히트 싱글이 되었으며 아직까지도 아성이 무너지지 않는 그녀의 많은 히트곡들 중의 하나가 되었다.
1973년 일본의 동경 음악제에 참가하여 유명한 작곡가인 폴 윌리암스를 만난 것이 그녀에게 있어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그 해 11월 ,폴 윌리암스 작품인 <Let Me Be There>를 내놓았고 이 곡은 미국에서 6위까지 오른 대 히트곡이 되어 결국 74년에 실시된 16회 그래미상의 컨트리 & 웨스턴 부문 최우수 보컬리스트로 선정되었는데 이때부터 그녀가 발표하는 노래는 거의가 히트하기 시작했다. 1974년 발표곡 중 <If You Love Me(Let Me Know)>와 No.1에 빛나는 <I Honestly Love You>로 1975년에 실시된 17회 그래미상에서 최우수 여성 보컬리스트와 최우수 싱글상을 받는 등 온갖 상을 석권하여 그해는 올리비아 최고의 해가 되었다. 또한 1975년 1월에 발표한 <Have You Never Been Mellow>가 또다시 No.1에 올랐고 <Please Mr. Please>는 3위를 기록하는 등 발표하는 곡마다 골드 싱글들이 되었다. 이렇게 레코드 업계에서의 대 성공에 힘입어 영화계로 진출한 올리비아는 1977년 존 트래볼타와 함께 영화 ‘Grease'에 출연하여 크게 호평을 받았다. 이 영화는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디스코 리듬의 율동과 노래를 담은 것으로 여기서 올리비아가 보여준 춤과 노래는 종래 자신이 가지고 있던 컨트리 풍에서 완전히 벗어낫음을 보여준 작품이기도 했다. 한편 사운드 트랙 앨범 「Grease」와 싱글 커트된 <You're The One That I Want>는 앨범과 싱글 모두 톱을 기록했고 뒤를 이어 1979년에 앨범 「Totally Hot」의 발표 후 이듬해인 1980년 올리비아는 두 번째로 뮤지컬 영화 'Xanadu'에 출연하여 또한번 호평을 받았다. 이 영화의 사운드 트랙 앨범인 「Xanadu」또한 밀리언 셀러가 되어 플래티늄을 획득했고 싱글 커트된 <Magic>이 No.1히트 그리고 E.L.O.와 함께 부른 타이틀 송과 클리프 리차드와 듀엣곡 <Suddenly>등의 히트곡을 내놓았다.
1981년 10월 올리비아는 그녀의 최대 히트곡이 담겨있는 앨범 「Plysical」을 발매했다. 그런데 싱글 커드된 타이틀 곡이 너무 선정적인 내용의 가사라 하여 미국 일부 지역(몰몬 교도들이 모여 사는곳)에서는 방송 금지되는 등 논란의 대상이 되었으나 결국 플래티늄 싱글이 되었고 팝 차트에서 10주간 1위를 차지하여 <You Light Up My Life>로 여성 최고의 기록을 작고 있던 데비 분과 타이를 이루었다. 이 앨범은 계혹해서 1982년 초까지 <Make A Move On ME>와 <Silvery Rain>(국내에서 히트)등의 히트곡을 내놓았다. 같은 해 9월에 올리비아는 신곡 <Heart ttack>을 발표했고 3위까지 오른 히트 싱글이 되었는데 이 곡은 <Tied Up>과 함께 그녀의 「Greatest Hits Vol.1」에 수록된 유일한 신곡이었다.
1983년 올리비아는 존 트레볼타와 함께 ‘그리스’이후 다시 콤비가 되어 뮤지컬 영화 ‘Two Of A Kind'에 출연했다. 동명의 사운드 트랙 앨범은 데이비드 포스터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싱글 커트된 <Twist of Fate>는 처음 두 사운드 트랙 히트곡인 <그리스>와 <제너두>처럼 빅 히트되었는데 이 앨범에는 페티 오스틴, 저니, 시카고 등의 수퍼 그타들도 참여했다.
(앨범)
Olivia Newton John(71)
Let Me Be Htere(73)
If You Love Me, Let Me Know(74)
Have You NEver Been Mellow(75)
Clearly Love(75)
Come on Over(76)
Don't Stop Believin(76)
Making a Good Thing Better(77)
Xanadu(80)
Physical(81)
Olivia's Greatest Hits. Vol 2(82)
Two of a Kind(83)
(싱글)
If Not for You(71)
Banks of the Ohio(71)
Let Me Be There(73)
If You Love Me(Let Me Know)(74)
I Honestly Love You(74)
Have You Never Been Nellow(75)
Please Mr. Please(75)
Come on Over(76)
I Honestly Love You(77)
Hopelessly Devoted to You(78)
A Little More Love(78)
Deeper Than the Night(79)
Magic(80)
Physical(81)
Make a Move on Me(82)
Landslide(82)
Heart Attack(82)
Twist of Fate(83)
첫댓글 ** 이 팝을 듣고 있으려니 옛날 고교시설의 생각이 절로 나는군요...
잼나게 감상 해보세요...
옌날 쎄이코 녹음기 들고 약바우 모래밭에서 디스코 추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그래~~~ 많이 생각 난~~다... 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