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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 Date | Type | Article Title | Reporter | Remark |
Market & Trend News-교육 | |||||
씨앤비뉴스 | 8/24 | 주간지 | 정부의 융합인재교육 양성…‘융합교육’ 뭐기에 | 김대희 | |
한국경제 | 8/24 | 경제지 | 정철, 온라인강의 신청하면 모바일강의가 공짜 | 박근희 | |
파이낸셜뉴스 | 8/27 | 경제지 | 이충기 오메가포인트 대표 “정보화 시대 수학 능력,성공적인 삶에 큰 도움” | 손호준 | |
뉴스1 | 8/24 | 통신사 | 수박씨닷컴, 인강 할인 및 간식지원 이벤트 실시 | 김정욱 | |
중앙일보 | 8/27 | 종합지 | 대교의 눈높이, 개인별·능력별 눈높이 관리로 학습효과 높였죠 | 이정구 | |
매일경제 | 8/24 | 경제지 | 수렁에 빠진 메가스터디, 빠져나올 수 있을까 | 전경운 | |
Market & Trend News-정책 등 전반 | |||||
서울경제 | 8/24 | 경제지 | KT 교육콘텐츠 제공 논란 | 권대경 | |
한국경제TV | 8/24 | 경제방송 | KT, 학원 직접 소유 'NO' 양질의 콘텐츠만 제공 | 신선미 | |
파이낸셜뉴스 | 8/25 | 경제지 | 법원 “학원비 인상 신고에 교육청 6개월 무답변은 부당“ | 조상희 | |
세계일보 | 8/26 | 종합지 | 빚내서 사교육비 대는 '교육 빈곤층' 305만명 | - |
※ News Summary
Market & Trend News-교육 :
[씨앤비뉴스] 정부의 융합인재교육 양성…‘융합교육’ 뭐기에
과학과 수학을 접목한 학습, 영어로 배우는 수학 등 '융합 교육’이 주목 받고 있다. 융합교육은 기존의 암기나 주입식 위주 학습과 달리, 교과간 융합 교육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이고 창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중략)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은 피어슨사의 미국 초등수학 교과서 인비전매쓰(enVisionMATH)의 홈스쿨링 패키지 '인비전매쓰 홈스쿨’을 출시했다.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하는 융합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실제 미국 교과서를 가정에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 유치원생 및 초등 1,2학년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한편 창의 활동 수행을 통해 영어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준다.
[한국경제] 정철, 온라인강의 신청하면 모바일강의가 공짜
정철닷컴이 온라인강의에 모바일강의를 추가로 무료 증정하는 ‘강력한 기본기 완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별 영어 수준을 진단하고 부족한 기본기를 해결해 영어 말하기와 토익, 토플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필수 영어 기본기 완성 패키지와 더불어 영어엔진 1~3단계 강좌와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강의를 무료로 추가 증정해 기존 가격 그대로 수강하며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파이낸셜뉴스] 이충기 오메가포인트 대표 “정보화 시대 수학 능력,성공적인 삶에 큰 도움”
사고력수학 프로그램인 시매쓰로 유명한 ㈜오메가포인트 이충기 대표(사진)는 "인터넷 시대에 컴퓨터 사용 능력이 필수이듯 정보화 시대에는 수학적 능력이 필수인데 교사 중심이 아닌 학생들이 중심이 된 활동을 통해 길러지는 수학적 사고력은 수학 분야뿐 아니라 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도 도움을 준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사 교사 출신인 이 대표는 4년간의 교사 생활 후 기업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자료를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줄곧 '교육'과의 끈을 놓지 않았던 이 대표는 1997년 외환위기 당시 직장을 그만두고 벤처붐이 한창이던 2000년 오메가포인트를 설립했다.
[뉴스1] 수박씨닷컴, 인강 할인 및 간식지원 이벤트 실시
교육기업 비상교육의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은 2학기를 맞아 인터넷강의 할인과 간식을 지원하는 ‘The 무한수강 열공지원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무한수강 프로모션은 중학교 각 학년 교과과정에 맞춘 진도학습과 고입선발, 인증시험 등 각종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모든 강좌를 무한 반복 수강할 수 있는 교육상품이다.
[중앙일보] 대교의 눈높이, 개인별·능력별 눈높이 관리로 학습효과 높였죠
대교의 눈높이 201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학습지부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종합순위는 눈높이가 70점으로 1위, 구몬학습이 69점으로 2위, 씽크빅이 66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구몬학습이 1점 하락한 반면 눈높이는 1점 상승하면서 1~2위 간 순위가 바뀌었다. 눈높이는 구매의도를 제외한 모든 구성요인에서 경쟁브랜드 대비 높은 점수를 보였다.
[매일경제] 수렁에 빠진 메가스터디, 빠져나올 수 있을까
메가스터디가 좀처럼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6만원대 주가는 예전에 비하면 초라하다. 정부 정책에 직격탄을 맞았다. 다른 교육업체들보다 충격이 컸던 것은 중고등부 온라인 부문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사업 특성상 영업이익률도 좋았던 사업 부문이 갑자기 쪼그라드니 수익성 악화가 더 심화됐다.
Market & Trend News-정책 등 전반 :
[서울경제] KT 교육콘텐츠 제공 논란
"대기업의 골목상권 죽이기가 학원가에서도 자행되고 있습니다." 영어학원장 100여명이 24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 앞에 모였다. 이들은 KT의 교육사업 본격화에 강하게 항의했다. 전국외국어교육협의회 소속 영어학원장들은 집회에서 이들은 "KT의 교육사업 진출이 교육시장을 혼탁에 빠트리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제는 KT가 대주주(지분 79.2%)로 ㈜kt oic를 올해 초 계열사로 편입하면서 시작됐다. kt oic가 '스마트리'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교육 콘텐츠 제공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데 대해 학원 연합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선 것. kt oic의 컨텐츠 제공 사업이 사실상 오프라인 학원 사업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이들은 주장했다.
[한국경제TV] KT, 학원 직접 소유 'NO' 양질의 콘텐츠만 제공
한국학원총연합회는 KT가 학원교육사업에 진출함으로써 소규모 학원을 폐원으로 내몰거라며 KT의 학원교육사업 진출 중단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이에 대해 KT의 자회사인 oic는 직접 학원을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양질의 컨텐츠를 공정한 가격으로 제공 또는 유통함으로써 오히려 침체된 중소 학원들에게 새로운 사업기회와 고객 확보의 기회를 마련케 하는 동반성장 및 상생 협력 모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법원 “학원비 인상 신고에 교육청 6개월 무답변은 부당“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박정화)는 YBM에듀케이션 등 어학원 운영자 12명이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상대로 낸 부작위위법확인 청구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일보] 빚내서 사교육비 대는 '교육 빈곤층' 305만명
빚에 허덕이면서도 교육비는 과다하게 지출하는 이른바 '교육 빈곤층'(에듀푸어)이 3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이들 대부분이 가계부채를 짊어진 평균소득 이하 가구인 만큼 아이들 학원비 부담에 결국 중산층이 붕괴할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현대경제연구원 조호정 선임연구원 등은 26일 '국내 가구의 교육비 지출 구조 분석' 보고서에서 "2011년 현재 '교육 빈곤층'은 82만4000가구, 가구원은 305만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