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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태국 진공펌프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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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8 | 국가 | 태국 | 작성자 | 박현성(방콕무역관) | |||||||||||||||||||||||||||||||||||||||||||||||||||||||||||||||||||||||||||||||||||||||||||||||||||||||||||||||||||||||||||||||||||||||||||||||||||||||||||||||||||||||||||||||||||||||||||||||||||
품목 | 진공펌프 | |||||||||||||||||||||||||||||||||||||||||||||||||||||||||||||||||||||||||||||||||||||||||||||||||||||||||||||||||||||||||||||||||||||||||||||||||||||||||||||||||||||||||||||||||||||||||||||||||||||||
품목코드 | 8414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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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태국 진공펌프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6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6.11% 감소함. - 태국 내 진공펌프 생산업체가 없어서 모두 수입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진공펌프 시장 규모는 수입액과 동일함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자국 내 생산기반이 없어서 모두 수입에 의존하고 있음. - 자국에서 생산되는 천연가스를 기반으로 발달한 석유화학 산업, 전기전자 산업 등 태국 제조업을 감안할 때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2013년 11월부터 계속된 정정불안으로 2014년 상반기에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 기록
○ 무역관 전망 - 자국 내 생산 기반이 없어서 수입에 의존하며, 잘 발달한 태국 제조업을 감안할 때 장기적으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석유화학, 페인트, 전기전자 등 제조업체
○ 소비자 구매 동기: 품질, 브랜드, AS, 가격 경쟁력 등
□ 수입동향
○ 개관: 태국의 진공펌프 수입은 2013년 기준 6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6.11% 감소함. 주요 원인은 2012년 경기호황 때 수입금액이 크게 증가해 전년 베이스가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태국 진공펌프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1410)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태국 상무부 무역통계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없음.
○ 필수인증: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면제(VAT 7%만 부과)
○ 통관시 유의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모든 외국 제조 및 수출업체가 태국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에이전트 또는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공급하고 있음.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자료원: 무역관 업체별 인터뷰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브랜드, 품질 등의 이유로 일본, 유럽산 제품 인지도가 높으나 최근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이 좋은 한국산 제품도 관심을 가지는 단계로, 보통 수준임.
○ 선호브랜드: Anest Iwata, Ulvac, Becker, Fuji Electric 등 - 한국산: 최근 Labtech, Woosung, Kowel 등의 인지도가 생기고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전시회 정보
○ 전문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특성: 품질과 AS, 브랜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최근 가격 경쟁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바이어가 늘어나고 있음.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시 우선 고려사항: 과거 공급실적 등 레퍼런스, 품질, AS 등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전시회 참가, 전문잡지 광고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에이전트 등과 함께 타깃 바이어를 대상으로 집중 마케팅 추진
○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유럽 및 일본 제품이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새로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공격적인 가격 전략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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