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법연화경 권 제육
제 십팔 수희공덕품
이시에 미륵보살마하살이 백불언하사대 세존이시여 약유선남자 선여인이 문시법화경하고 수희자는 득기소복이닛고 이설게언하사대 세존멸도후에 기유문시경하고 약능수희자면 위득기소복이닛고 이시에 불고 미륵보살마하살하사대 아일다야 여래멸후에 약 비구비구니와 우바새 우바이와 급여지자의약장 약유 문시경 수희이에 종 법회출하야 지어여처호대 약재승방커나 약 공한지어나 약 성읍항맥 취락전리에 여기소문하야 위 부모종친과 선우지식하야 수력연설커든 시제인등이 문이수희하고 부행전교하며 여인문이에 역수희전교하야 여시전전하야 지 제오십커든 아일다야 기제오십인 선남자 선여인의 수희공덕을 아금설지호리니 여당선청하라 약 사백만억 아승지세계 육취사생중생에 난생태생과 습생화생과 약 유형무형과 유상무상과 비유상 비무상과 무족이족과 사족다족인 여시등 재중생수자를 유인이 구복할새 수기소욕 오락지구하야 개급여지호대 일일중생에 여 만염부제한 금은유리와 자거마노와 산호호박의 제묘진보와 급 상마거승과 칠보소성인 궁전누각등커든 시 대시주 여시보시를 만팔십년이하고 이작시념호대 아 이시중생오락지구하야 수의소욕이나 연이나 차중생이 개이쇠로하고 연과팔십이라 발백면추하고 장사불구하니 아당이불법으로 이훈도지라하고 즉 집차중생하야 선포법화하며 시교이희하야 일시에 개득수다원도와 사다함도와 아나함도와 아라한도하야 진제유루하고 어 심선정에 개득자재하야 구 팔해탈케하면 어여의운하오 시 대시주의 소득공덕이 영위다부아 미륵이 백불언하사대 세존이시여 시인은 공덕이 심다하야 무량무변이니다 약시시주 단시중생의 일체낙구라도 공덕이 무량이은 하황영득 아라한과릿가 불고미륵하사대 아금에 분명어옇리라 시인이 이일체낙구로 시어사백만억 아승지세계에 육취중생하고 우영득 아라한과라도 소득공덕은 불여시 제오십인의 문법화경 일게인 수희공덕이니 백분천분과 백천만억분에 불급기일이며 내지산수비유로 소불능지니라 아일다야 여시제오십인이 전전문법화경하고 수희공덕도 상 무량무변 아승지는 하황최초어희중에 문이수희자야따녀 기복은 부승하야 무량무변 아승지로 불가득비니라 우아일다야 약인이 위시경고로 왕예승방하야 약좌약립에 수유청수라도 연시공덕하야 전신소생에 득호상묘한 상마거승과 진보연여와 급승천궁하나니라 약부유인이 어 강 법처좌어든 갱유인래에 권령좌청호대 약 분좌령좌하면 시인공덕은 전신에 득 제석좌처와 약범왕처와 약 전륜성왕 소좢처리라 아일다야 약부유인이 어 여인언호대 유경명 법화라 가공왕청이라하거든 즉수기교하야 내지수유간문하면 시인공덕은 전신에 득여다라니보살로 공생일처리다 이근지혜하야 백천만세에 종불음아하고 구기불취하며 설상무병하고 구역무병하며 치불구혹하고 불황불소하며 역불결락하고 불차불곡하며 순불하수하고 역불건축하며 불추삽하고 불창진하며 역불결괴하고 역불괘사하며 불후부대하고 역불리흑하야 무제가오하며 비불변제제하고 역불곡려하며 면색이 불흑하고 역불협장하며 역불와곡하야 무유일체불가희상하며 순설아치 실개엄호하며 비수고직하고 면모원만하며 미고이장하고 액광평정하야 인상구족하며 세세소생에 견불문법하과 신수교회리라 아일다야 여차관세 권어일인하야 영왕청법이라도 공덕이 여차온 하황일심으로 청설독송하고 이어대중에 위인분별하며 여설수행이야따녀 이시세존이 욕 중선차의하사 이설게언하사대 약인어법회에 득문시경정호대 내지어일게하고 수희위타설하며 여시전전교하야 지우제오십커든 최후인획복을 금당분별지호리라.(498)
첫댓글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_()()()_ ♡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_()()()_ ♡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_()()()_ ♡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_()()()_
♥관세음보살~ _()()()_ ♡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_()()()_ ♡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