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의 하녀들에게 무슨 일이?
88세의 메리 러셀 여사가 사망한 후 FEMAIL은 대관식에서 폐하의 옆에 섰던 여성들의 빛나는 삶을 살펴봅니다.
1953년 대관식 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옆에 있던 6명의 하녀들
1. 로즈마리 뮤어 부인, 2. 앤 글렌코너 부인, 3. 모이라 캠벨 부인, 4. 메리 러셀 부인, 5. 제인 레이시 부인, 6. 윌로비 드 에레스비 남작 부인 이 선정되었습니다. 메리 러셀 여사는 폐하의 국빈 장례식 전날 밤 8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을 당대의 '스파이스 걸스(영국의 전설적인 팝 걸 그룹)'라고 표현했습니다. 즉 19 53년 6월 2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 날 옆에 있던 6명의 하녀였습니다. Lady Rosemary Muir, Lady Anne Glenconner, Lady Moyra Campbell, Lady Mary Russell, Lady Jane Lacey 및 Baroness Willoughby de Eresby는 '장식적인' 아름다움과 여왕의 무거운 21피트 기차를 운반할 수 있는 능력으로 선택되었습니다. 그들은 엘리자베스 공주를 따라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새 여왕으로 즉위하기 위해 선택한 여 성들로 이름이 발표되었을 때 자신들의 이름으로 유명세을 떨쳤습니다.
그들은 젊은 여성들과 당대의 언론에 의해 집중적으로 조명되었습니다. 그래서 Glenconner 부 인은 한때 그들이 당대의 '스파이스 걸스'로 여겨졌다고 주장했습니다.
6명의 하녀 중 한 명인 4. Mary Russell 여사는 지난주 폐하의 국장 전날 밤 88세의 나이로 사망 했습니다. 그녀는 지난 9월 18일 가족들에게 둘러싸여 '편안하게 집에서' 별세했다. 타임즈 의 사망 기사는 그녀를 다섯 아이의 엄마이자 12세의 할머니이자 '데이비드의 사랑하 는 아내'로 묘사했습니다. 이는 2020년 11월 다른 6명의 하녀 중 한 명인 3. 모이라 캠벨 여사가 90세의 나이로 사망한 이 후의 일이다. 당시 왕실 소식통은 "매우 슬프다. 폐하께서는 그녀의 모든 전직 하녀들과 연락을 유지하셨습니다.'
2. Glenconner 남작, 5. Jane Lacey 부인(왕실 전기 작가 Robert Lacey와 결혼), 6. Willoughby de Eresby 남작, 1. Rosemary Muir 부인은 모두 오늘 살아 있습니다.
3. 모이라 캠벨 여사는 자선 운동가였으며, 2. Glenconner 남작은 마거릿 공주(Margaret: 여왕의 여동생)의 가장 가까운 친구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Willoughby de Eresby 남작은 아버지의 칭호와 재산 중 하나를 상속받았으며, Lady Muir의 자녀 중 하나는 마가렛 공주를 대모로 삼 았습니다. 여기서 FEMAIL은 폐하의 이너 서클의 다양한 운세를 공개합니다...
(왼쪽부터 오른쪽): 레이디 모이라 캠벨, 앤 글렌코너 부인, 제인 레이시 부인, 메리 러셀 부인, 윌로비 드 에레스비 남작, 로즈마리 뮤어 부인. 중앙에 여왕이 그려져 있다.
레이디 메리 러셀
Mary Russell 부인은 2011년 Hungerford 근처 Combe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사진을 찍었습니 다. 그녀는 월요일에 여왕의 장례식 하루 전에 사망했습니다.
Mary Russell 부인(사진)은 1953년 대관식 때 故 군주의 기차를 탔던 6명의 여성 중 한 명입니다.
1952년 6월 2일 버킹엄 궁전의 녹색 응접실에서 시녀들과 함께한 故 여왕 1953년 6월 2일
메리 러셀 부인이 지난주 폐하의 국장 전날 밤 8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지난 9월 1 8일 가족들에게 둘러싸여 '편안하게 집에서' 별세했다. 타임즈의 사망 기사는 그녀를 다섯 아이의 엄마이자 12세의 할머니이자 '데이비드의 사랑하는 아내'로 묘사했습니다. 해딩턴 백작과 백작부인의 딸인 레이디 메리는 70년 전 대관식을 위해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걸 을 때 여왕의 21피트 기차를 운반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녀와 다른 다섯 명의 하녀들은 은색 가운과 왕관과 긴 비단 장갑을 착용했습니다. 그녀는 그날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또래의 모든 소녀들 중에서 여왕의 기차를 탔던 6 명의 소녀들은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압도적이고 감동적이었습니다. 특히 기름을 바르는 동안... 정말 놀라운 순간이었지만, 자수가 얼마나 무거웠는지 생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1953년 엘리자베스 여왕의 대관식을 위해 런던 중심부의 거리에 수천 명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하녀들은 모두 17세에서 23세 사이의 미혼 공작, 후작, 백작의 딸이었습니다.
여왕의 시녀였던 메리 러셀 부인이 장례식 전에 사망했습니다. 레이디 메리의 아버지는 스코틀랜드 여왕 어머니의 어린 시절 친구였으며 그녀의 어린 시절 스 크랩북에는 1937년 조지 6세의 대관식에서 새 군주에게 건네진 두 홀 중 하나인 비둘기 홀을 들고 있는 그의 사진이 실려 있습니다. 빅토리아 여왕의 전통에 따라 하녀들은 모두 17세에서 23세 사이의 미혼인 공작, 후작, 백작의 딸들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얼마나 큰 영예를 받았는지 의심할 여지 없이 남겨졌습니다. 그들의 임무는 여왕의 기차를 운반하는 것이었습니다. 너무 무거워서 그녀는 그들 없이는 움직 일 수 없었습니다. 별관은 행렬에 참여했지만 버스를 타지 않은 4명이 커피를 마시고 버킹엄 궁전에서 여왕의 여 행에 대한 라디오 해설을 들을 수 있는 별관에 세워졌습니다. 그녀를 복도까지 걷다가 다시 내려온 후, 그들은 모두 유명한 Cecil Beaton의 사진을 찍기 위해 궁전으로 갔고 유명하게 발코니에 나타났습니다. Lady Mary와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감동적인 순간은 기름부음이었습니다. 여왕은 의복을 벗고 가터 기사 4명이 들고 있는 캐노피 아래 성유를 축복받았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후 여왕은 다이아몬드로 손으로 쓴 자신의 이니셜 중 가장 간단 하고 아름다운 브로치를 우리에게 주었습니다. ' 리셉션이 끝난 후 친구들과 궁 밖에 나가서 수없이 환호하고 환호했다. 나는 그 후에 꽤 평평 하다고 느꼈다.'
레이디 모이라 캠벨
레이디 모이라 캠벨(2011년 사진)이 2020년 11월 9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왕실 소 식통은 "매우 슬프다. 폐하께서는 그녀의 모든 전직 하녀들과 연락을 유지하셨습니다.'
위의 1950년대 사진에서 모이라 캠벨(Moyra Campbell) 부인은 22세 때 여왕이 그녀를 기차 운 반자로 선택했습니다.
레이디 모이라 캠벨은 2020년 11월 9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당시 왕실 소식통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매우 슬프다. 폐하께서는 그녀의 모든 전직 하녀들과 연락을 유지하셨습니다.' 레이디 모이라(Lady Moyra)는 벨파스트의 요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대관식 당시 레이디 모이 라 해밀턴으로 알려진 그녀는 4대 에버콘 공작의 외동딸이자 다이애나비의 아버지인 8대 스펜 서 백작의 사촌이었습니다. 그녀는 22세 때 여왕이 그녀를 국보를 나르는 기차 운반자 중 한 명으로 선택했습니다. 2013년 대관식 60주년 기념일에 레이디 모이라(Lady Moyra)는 여전히 좋은 친구인 다섯 명의 명예 하녀들과 함께 라디오 4 프로그램 The Reunion에서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날이라 고 말한 것을 회상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길을 따라 환호하는 군중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경주마를 사랑하는 레이디 모이 라(Moyra)는 후드를 거부하고 열린 마차를 타고 쏟아지는 비를 뚫고 탔던 6피트 3인치 통가의 여왕을 특별히 기억했습니다. 그녀는 '그녀는 오늘의 스타 중 한 명이었다'고 말했다. '나는 나중에 그녀를 기리기 위해 갓 태 어난 망아지를 통가라고 불렀지만 슬프게도 그는 그녀만큼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2013년 대관식 60주년 기념일에 Lady Moyra는 5명의 동료 하녀와 합류했습니다(위의 Lady Mo yra 파일 이미지).
레이디 모이라(Lady Moyra)는 저명한 해군 장교인 피터 캠벨(Peter Campbell)과 결혼했으며 북 아일랜드의 코 앤트림(Co Antrim)에 살았던 부부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습니다. 초대가 Tyrone 카운티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Gloucestershire의 사촌들과 함께 머물고 있 었습니다. 그녀는 2013년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나는 모금 행사 저녁에 노퍽 공작을 만났고 그는 이렇 게 말했습니다. "나에게서 편지를 받았습니까?" 나는 놀라서 기절하고 집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때는 비상시에만 그랬습니다.' Norman Hartnell과의 첫 번째 피팅은 1953년 1월이었습니다. '드레스는 엄청나게 빨리 만들어 졌습니다. 재봉사들은 밤새도록 깨어 있었을 것입니다.' 레이디 모이라(Lady Moyra)는 메이페어(Mayfair)의 마운트 스트리트(Mount Street)에서 조부모 와 함께 전날 밤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회상했다. 우리는 오전 8시에 Royal Mews에서 A bbey로 보내진 차에 탔습니다. 밤새 비를 맞으며 기다리던 모든 군중을 보는 것은 겸손한 경험 이었습니다.' 그녀가 회상했듯이 그들은 세 시간 동안 서 있었고 의식은 시계처럼 진행되었습니다. '젊은 켄 트 공작은 시계를 보고 어머니에게 "제 시간에 맞춰!"라고 말했습니다. 예배가 끝난 후 수도원을 나섰을 때. '당신은 고대 성벽의 역사, 광대한 회중의 기대를 느낄 수 있었고 텔레비전 시청자가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가운데 여왕은 엄숙한 약속을 하는 완전한 평정심이었다. '식의 절반쯤 되었을 때 찰스 왕세자가 들어갈 수 있었고 우리는 그의 작은 목소리가 여왕의 어 머니에게 질문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 후 파티에서 그는 우리가 그의 머리에서 그의 아버지의 헤어 오일 냄새를 맡길 원했습니다.' 나중에 Lady Moyra는 옷을 갈아입기 위해 집에 갔고, 영국이 아직 회복 중인 전쟁에서 부상당 한 사촌과 함께 쇼핑몰로 갔습니다. 그 암흑기가 지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거리의 활기는 '새 시 대의 여명'처럼 보였다.
남작 글렌코너
레이디 앤 글렌코너(2012년 사진), 당시 레스터 백작의 20세 딸 앤 코크 부인은 6명의 하녀를 '우리 시대의 스파이스 걸스'로 묘사한 활기찬 사교계 명사였다.
마가렛 공주와의 친구: 5대 레스터 백작과 레스터 백작부인의 딸 앤 레이디. 그녀는 Mustique를 구입하고 그의 삶의 대부분을 카리브해에서 보낸 나중에 Glenconner 경이 된 Colin Tennant와 결혼했습니다.
당시 레스터 백작(Earl of Leicester)의 20세 딸인 앤 글렌코너(Anne Glenconner) 여사는 6명의 시녀를 '우리 시대의 스파이스 걸스'로 묘사하고 각자가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는 활기찬 사교계 명사였습니다. 혈통 - 소녀들은 백작, 후작 또는 공작의 딸이어야 했으며 미혼이어야 했습니다. '우리도 어느 정도 외모와 몸매가 있어야 했다. 이런 식으로 말하면 우리가 뚱뚱했다면 선택되 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녀는 2013년 데일리 메일에 말했다. 3대 Glenconner 남작인 Colin Tennant와 결혼한 Lady Anne에 따르면, 리허설을 할 시간이 거의 없었고 수도원 자체에서는 그런 적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여왕과 상당히 다르게 걸었던 노퍽 공작부인과 몇 차례 실랑이를 벌였습니다. 그녀는 훨씬 더 빨리 걸었고 우리가 수도원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정말 급하게 걸음을 재촉해야 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버킹엄 궁전에서 여왕과 단 한 번의 리허설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무거운 예복을 흉내내기 위해 일종의 커튼을 허리에 두르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회상했습니다.
마가렛 공주(가운데)와 콜린 테넌트(왼쪽)와 앤 레이디(1977년 사진)
대관식 전날 밤에는 수도가 너무 붐볐기 때문에 글렌코너 부인은 증조부 마루에 깔린 매트리스 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상상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그녀는 말했다. 이어 '아침에 행사가 처음으로 중계되는 관계로 헤어와 메이크업을 했는데 머리가 엉망이었다. '나는 방금 파마를했고 그들은이 가열 롤러를 내 머리에 넣었습니다. 나는 초라해 보였고 양처 럼 보였고 몹시 속상했다. 다행히 미용사가 일을 해서 나를 반쯤 괜찮은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 었습니다. '우리는 버킹엄 궁전에서 옷을 입었다. 여왕님처럼 우리 드레스는 Normal Hartnell의 드레스였 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아름답게 보이지만 입는 것이 가장 끔찍하게 불편한 것들이었고 우리 의 갈비뼈를 완전히 으스러뜨렸습니다. 우리는 혈액 순환을 유지하기 위해 발가락을 계속 꿈틀 거린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Lady Anne의 아버지는 요크 공작의 말타기였으며 그녀의 부모는 Sandringham에서 10마일 떨 어진 곳에 살았기 때문에 그녀는 그곳에서 많은 생일 파티에 참석했습니다. 마가렛 공주는 앤의 나이였고 앤은 계속해서 34년 동안 그녀의 시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내 남편의 좋은 친구였고 남편은 그녀에게 Mustique에 있는 한 구획의 땅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선정' 소식이 전해지자 그녀의 이름은 1면 뉴스였습니다. 그녀는 해외에 있었지만 '불행 한 연애에서 회복하고 있는 뉴올리언스에서 도자기를 팔고 있을 때 집에 온 전보가 왔습니다. '그 당시에는 옷이 쿠폰에 남아 있었기 때문에 Norman Hartnell이 디자인한 우리 드레스를 갖 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전쟁에서 남은] 낙하산 실크로 만든 드레스가 하나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갑자기 이 환상적 인 드레스를 입는 것은 동화 같았다'고 그녀는 회상했다. 몇 년 후 Anne은 마가렛 공주와 함께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그날 왜 그렇게 슬퍼보이냐고 물었 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방금 아버지를 잃었다는 사실을 잊었고, 그 후 나도 내 여동생과 집을 잃 었습니다.'라고 그녀가 대답했습니다. 마가렛은 버킹엄 궁전에서 어머니와 함께 클라렌스 하우스에서 살기 위해 이사했습니다.
레이디 제인 레이시
레이디 제인 레이시(2020년 남편 로버트 레이시와 함께 찍은 사진)는 여왕의 대관식에 참석했 을 때 런던데리 8대 후작의 20세 딸인 레이디 제인 베인-템페스트-스튜어트로 알려졌습니다.
레이디 제인 레이시는 여왕의 대관식에 참석할 당시 8대 런던데리 후작의 20세 딸인 레이디 제 인 베인-템페스트-스튜어트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1965년 부동산 개발업자인 Max Rayne(후에 Lord Rayne)과 결혼했으며 부부는 함께 4명 의 자녀를 두었다. 레인 경은 2003년에 사망했습니다. 2년 후, 그녀는 역사가이자 왕실 전기 작가인 로버트 레이시와 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 은 레이디 제인이 80세, 로버트가 68세였던 2012년에 결혼했습니다. 로버트는 첫 번째 아내인 샌디와 결혼했지만 2004년 34세의 세 자녀를 낳고 법적 별거로 끝났 다. 그러나 그의 가족들조차 로버트가 68세에 조용히 재혼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고 당 시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그녀의 가족 중 몇 명이 결혼식이 열렸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들은 두 명의 프랑스 증인과 함께 프랑스 남부 그라스 근처에 있는 제인의 별장에서 조용히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1965년 부동산 개발업자인 Max Rayne(후에 Lord Rayne)과 결혼했으며 부부는 함께 4명 의 자녀를 두었다. 레인 경은 2003년에 사망했습니다. 2년 후, 그녀는 역사가이자 왕실 전기 작 가인 로버트 레이시(Robert Lacey)와 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2020년 함께 찍은 사진). 두 사람 은 레이디 제인이 80세, 로버트가 68세였던 2012년에 결혼했습니다.
레이디 제인은 2013년 대관식을 회상하며 "초대를 받고 너무 충격적이었다. 나는 부모님과 함 께 옛 왕(조지 6세)과 왕비를 만났지만 새 왕비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여섯 살 때 그들을 만났고 내 여동생[애나벨 골드스미스 부인]이 네 살 때 만났습니다. An nabel은 가운과 왕관을 착용하지 않은 것에 대해 약간 실망한 것 같습니다.' 리허설에서 제인은 캔터베리 대주교인 제프리 피셔(Geoffrey Fisher)가 쉽게 넘어지고 매우 엄격 하고 거만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가 한 번 걸려 넘어졌을 때 우리 모두는 웃었습 니다.' 마침내 날이 밝았을 때, 그녀는 너무 긴장해서 먹을 수 없었고 드레스가 실제로 매우 불편했다고 회상했습니다. 그것은 안감이없고 긁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미국 전도사 Billy Graham을 위해 열린 Grosvenor House의 무도회에 다시 그것을 착용했습니다. Jane은 사회 사진작가 Sterling Henry Nahum Baron(일반적으로 Baron으로 알려짐)이 그녀를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명의 여성 중 한 명으로 지명할 정도로 미인이었습니다.
월러니스 드 에레스비 남작
2013년 대관식 6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도착한 메리 러셀 부인과 윌로비 드 에레스비 남작
18세의 3대 Ancaster 백작인 Lord Great Chamberlain의 딸이자 Nancy Astor의 손녀인 Jane He athcote-Drummond-Willoughby는 가장 어린 하녀였습니다. 이제 윌로비 드 에레스비 남작 부인은 아버지의 칭호와 재산 중 하나를 물려받아 링컨셔의 그림 소프 성(Grimsthorpe Castle)과 퍼스셔의 드러먼드 성에 있는 집이 있는 레이디 제인 윌로비 드 에레스비(Lady Jane Willoughby de Eresby)가 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녀는 2008년 Sunday Times 부자 목록에 1,572위를 기록했습니다. Lady Jane의 아버지는 대관식 당시 Lord Great Chamberlain이었고 따라서 의식의 핵심 선수였 습니다. 막내 메이드 오브 아너는 리허설과 드레스 피팅을 위해 전국의 졸업 학교에서 기차를 탔습니다. 그녀의 대관식은 Westminster Gardens에 있는 그녀의 집에 있는 수도원에서 모퉁이를 돌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녀는 2013년 Mail On Sunday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전문적인 헤어나 메이크업 도움이 없 었어요. Mary Baillie-Hamilton이 이미 탄 차가 도착했고 술집이 문을 열고 사람들을 내려준 운 전자들로 가득 차서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우리가 수도원에 도착했을 때 밖은 어둡고 추웠습니다. 전쟁 중 한쪽 다리를 잃은 아버지가 별 관에서 떨고 있는 것을 보고 커피 한 잔을 드렸다. '모든 행사는 엄청나게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리허설에서 많은 중지와 시작이 있었고 사람들 은 기절했습니다. 이제 놀라운 음악이 당신을 따라왔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기차가 너무 무거워서 양탄자를 들어 올리는 것 같았습니다. 죽은 무게. 여왕 은 매우 강하고 똑바른 걸음걸이로 통제력이 뛰어났습니다.' 하루 중 수도원 부분만 리허설을 했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일어났다. 예를 들어 우리가 발코니 로 갈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레이디 로즈마리 뮤어
옥스퍼드셔에 사는 귀족 찰스 뮤어의 미망인 로즈마리 뮤어 부인(2011년 사진)은 대관식에 참 석할 당시 겨우 23세였다. 레이디 로즈마리 스펜서-처칠(Lady Rosemary Spencer-Churchill)이라 는 이름의 그녀는 10대 말보로 공작의 딸이었습니다.
2022년 6월 93세의 로즈마리 부인은 공들여 예전의 영광을 되찾은 후 대관식 때 입었던 드레스 를 선물 받은 후 눈물을 흘렸습니다. 사진에서 레이디 로즈마리는 Nick Knowles: Heritage Resc ue on discovery+ 에피소드에서 가운을 입고 있습니다.
옥스퍼드셔에 사는 귀족 찰스 뮤어의 미망인 로즈마리 뮤어 부인은 대관식에 참석할 당시 겨우 23세였다. 레이디 로즈마리 스펜서-처칠(Lady Rosemary Spencer-Churchill)이라는 제목의 그녀 는 10대 말보로 공작의 딸이었습니다. 그녀는 가장 나이 많은 하녀였으며 아마도 가장 덜 당황했을 것입니다. 그녀는 옥스포드 근처의 블레넘 궁전에서 36명의 '실내' 하인과 함께 자랐고 윈스턴 처칠은 그녀의 삼촌이었습니다. 세 아이의 엄마는 2013년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나는 수많은 사람들과 거대한 파티에 익숙했 습니다. '외국 왕실은 종종 블레넘(그녀가 살았던 곳)에 왔습니다. 나는 한때 이집트의 여왕을 만나기 위 해 침대에서 일어났다. 2주 후 블레넘에서 950명의 하객과 함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녀는 대관식을 위해 결혼식 날짜를 옮겼습니다. 그래서 몇 주 전에 로즈마리 부인은 대관식 가운을 위해 노먼 하트넬과 웨딩 드레스를 위해 그의 라이벌인 하디 에이미스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 있었습니다.
역사의 깊이: 레이디 로즈마리의 드레스는 블레넘 궁전의 기록 보관소에서 수십 년을 보냈습니 다. 위의 스톡 이미지, 말보로 공작의 가족 좌석 및 윈스턴 처칠 경의 생가
웨딩 벨: 레이디 로즈마리는 여왕의 날짜를 옮기고 대관식 2주 후 로버트 뮤어와 결혼했습니다.
'나는 Mayfair에 있는 부모님 집에서 일어났고 온 곳이 혼란에 빠졌습니다.'라고 그녀는 큰 날에 대해 말했습니다. '아침식사 후, 나는 Jane [Vane-Tempest-Stewart]을 만나기 위해 차를 타고 궁 전으로 갔다.' 두 사람은 여왕을 마차에 태우는 것을 도왔고, 수도원에 도착했을 때 명예 하녀들은 키가 가장 큰 로즈마리가 레이디 모이라 해밀턴과 짝을 이루었습니다. '여왕은 당신이 아무것도 잘못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정도로 자신감이 넘쳤습니다'라고 그 녀는 회상했습니다. 로즈마리 부인의 유일한 장애는 한 때 캔터베리 대주교가 그녀의 손을 너무 세게 쥐어 그녀의 장갑에 숨겨져 있던 암모니아 약병을 부숴 버린 것입니다. 수도원을 통해. 그녀는 또한 한 단계에서 '윈스턴 처칠 삼촌의 코치가 고장났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버킹엄 궁전의 리셉션이 끝난 후 그녀는 블레넘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곳에서 그녀의 어머니는 부동산의 세입자들을 위해 소를 굽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식품부의 특별 허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배급하는 동안 소는 훌륭했습니다'. 2022년 6월 93세의 로즈마리 부인은 공들여 예전의 영광을 되찾은 후 대관식 때 입었던 드레스 를 선물 받은 후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녀는 수십 년 동안 보관되어 있었고 태양 노출로 인해 심하게 손상된 퇴색된 Norman Hartnel l 가운의 '믿을 수 없는' 변화를 칭찬했습니다. 이것은 최근 옥스퍼드셔 블레넘 궁전의 창고에서 꺼내어 400시간 동안 섬세한 실크 드레스를 수리한 직물 관리사 Emma Telford에게 주어졌습니다. 이후 Nick Knowles: Heritage Rescue on discovery+ 에피소드에서 Lady Rosemary가 가운을 선물받았습니다. . '맙소사, 안경을 써야겠어요.' 로즈마리 부인은 드레스를 보고 숨을 헐떡였다. '환상적이야. Emm a, 축하합니다. 당신이 한 일을 믿을 수 없습니다.' 다른 하녀들처럼 로즈마리 부인도 여왕의 양장점인 노멀 하트넬이 디자인한 멋진 금색 가운을 입고 있었습니다. 드레스는 금박과 진주 흰 꽃을 모티브로 한 작은 22 인치 허리를 가지고 있습 니다. 대관식 후 레이디 로즈마리의 드레스는 블레넘 궁전, 말보로 공작의 가족 거주지이자 윈스턴 처 칠 경의 출생지에서 몇 년 동안 전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섬세한 실크는 햇빛에 노출되어 심하게 손상되어 재료가 갈라지고 퇴색되었습니다.
- 데일리 메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