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지역사회의 화합과 포용을 증진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가족은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가족 초청 힐링세미나(이하 힐링세미나)’를 개최한 것이다. 수원영통 하나님의 교회에서 25일 열린 이 행사는 경기도청 소재지인 수원과 용인특례시를 포함해 광주, 화성, 여주, 평택, 이천, 오산 등지 각계 인사와 지역민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하나님의 교회가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걸어온 발자취를 언론의 시선으로 조명한 전시회 ‘Media’s Views’도 이곳에서 상설 전시 중이다.
오후 1시경 시작된 힐링세미나는 1부 연주회와 2부 세미나로 진행됐다.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로 구성된 실내악단이 ‘여인의 향기’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새노래 ‘어머니의 별이 되게 하소서’를 연주했다. 잔잔하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친숙한 음악에 지그시 눈을 감고 몸을 흔드는 이들도 있었다. 이어진 중창단의 공연에서는 ‘You raise me up’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새노래 ‘나의 사랑이시요’가 울려 퍼졌다. 실내악단의 연주에 역동적인 중창단의 노랫말이 어우러지면서 감동은 배가됐다.
2부 세미나는 바쁜 일상 속에서 소원해진 가족의 의미와 정을 일깨우는 시간이었다. 자식으로서는 헤아릴 수조차 없는 부모의 애절한 속사랑을 시와 수필 등 다양한 작품으로 풀어냈다. 세미나 말미에는 성경에 증거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으로 완성된 ‘천국 가족’의 내용도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관객들은 연신 눈물을 훔치는가 하면 함께 온 가족의 손을 꼬옥 쥐는 등 헌신적인 부모의 사랑을 떠올리며 감사하는 모습들이었다.
남편과 함께 왔다는 오영근 씨는 "행사를 통해 힐링이 되었고, 군대에 아들이 더 그리워졌고, 아들한테 전화 얼른 해야겠다."고 밝혔다. 부모님을 모시고 온 이희안 씨는 힐링 세미나에 큰 감동을 받고, 세미나가 마친 후 옆에 계신 부모님께 "아버지 어머니 사랑합니다."라고 얘기를 했고, 부모님도 아들(이희안)을 바라보면서 "고맙다, 나도 사랑한다. 좋은 시간이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수원을 비롯한 경기 전역 하나님의 교회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나눔과 봉사의 발걸음을 이어왔다.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필품, 식료품 등을 지원하며 온정을 전하는 한편, 교회가 위치한 곳곳에서 지역환경을 쾌적하게 가꾸는 일에도 힘썼다. 대규모 헌혈행사를 진행해 혈액 부족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이웃들의 삶에 용기와 희망을 안겨줬다. 최근에는 여름철 장마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배수구 청소를 각지에서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 교회 대학생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 ASEZ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 해양의 날(6월 8일)이 6월 한 달간 국제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는 ‘ABC(ASEZ Blue Carbon)’ 운동을 전개한다. 염습지, 맹그로브숲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지칭하는 ‘블루카본’은 주요한 탄소흡수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ASEZ는 바다, 하천, 해안가 등을 정화하는 동시에 패널 전시 캠페인을 병행해 시민들의 의식고취에 앞장선다. 경기도에서는 수원을 포함해 용인, 오산, 성남, 김포 등지에서 펼쳐졌다.
이런 하나님의 교회 이타적 행보에 각국 정부와 기관 등의 찬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준 수원시장은 "하나님의 교회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안식처가 됐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 3대 정부에서도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고,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58회),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등 지금까지 3800회가 넘는 상이 답지되고 있다.
이운길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첫댓글 은혜롭고 힐링가득한 세미나였겠어요^^
가족을 주제로한 세미나라서 더 뜻 깊은 시간이였을 것 같아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개최하는 '가족' 힐링세미나는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사랑을 진하게 느끼게 해줘서 정말 감동입니다.
가족..하늘가족..사랑합니다~^^
아멘 입니다^^
영원한 가족~ 하늘 가족
가족은 선물이 맞죠^^ 각박한 이시대에 하나님의교회에서 주최한 힐링세미나가 세상에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전해야겠습니다~
저 또한 하늘 부모님께 받은 사랑 많이 전하겠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좋은 시간 허락해 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제일이죠^^
소중한 시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더 의미있는 시간이였겠어요
'가족은 선물입니다' 라는 주제로 힐링세미나를 개최한 하나님의교회~
삭막한세상에 한줄기 햇빛같은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하나님의 교회! 감동입니다~^^
어디서도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네요~^^
가족들과 함께해서 더 행복한 시간이셨을것 같아요~
맞아요~ 행복은 가까운곳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 찾아오는것 같아요.
더욱 돈독한 가족애를 품고 돌아가는 감동된 발걸음이 되었겠네요^^ 가족은 가장 소중한 존재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