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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단체, 사회단체 등에 지원되는 각종 보조사업 및 행사․축제성경비에 대하여 성과평가를 실시하여 계속지원 여부 등을 결정함으로써 보조금 지원의 투명성과 효과성을 확보함은 물론 익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하기 위함. |
Ⅰ. 평가 개요
❍ 평가기간 : 2012. 9. 25.(화) ~ 9. 26.(수) <2일간>
❍ 장 소 : 시청 대회의실(2층)
❍ 평가대상 : 2012년도(사업 미완료 시 2011년) 민간이전경비, 행사·축제성경비 224건 13,062,454천원
※ 민간경상보조(307-02), 민간행사보조(307-04), 민간자본보조(402-01), 행사운영비(201-03),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308-06)
☞ 성과평가 제외 : ① 국도비보조사업(매칭사업 포함), ②국가적 행사․축제 등 지자체의 판단여지 없이 반드시 예산을 부담해야하는 사업
❍ 평 가 단 : 4개분과 12명
-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4개)별로 3명(분과위원장, 분과위원, 시정평가위원)으로 구성
- 시정평가위원은 관련학과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
❍ 평가방법
- 사업부서에서 의뢰한 성과평가 요구사업에 대해 서류 검토(정산서 등 포함) 및 사업담당팀장과의 질의․답변 등을 통해
- 사업 추진에 따른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사항 등 향후 추진방향을 제시
Ⅱ. 성과평가 결과
1. 총 평
❍ 처음으로 도입된 공무원이 아닌 순수 시민들로 구성된 성과평가단의 평가 실시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는 물론 참여민주주의를 실현
❍ 공무원의 시각이 아닌 행정의 수요자인 시민들의 시각으로 민간이전사업과 행사·축제성경비에 대한 평가 실시로 참석 공무원들의 마인드 전환의 계기 마련
❍ 분야별로는 행정복지분야(92.7점)가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경제건설분야(86.6) 및 농업발전분야(90점)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음.(평균 91.7점)
❍ 유형별로는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94.5점) 및 행사운영비(93.7점)가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민간자본보조(90.4점)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음.(평균 91.7점)
❍ 한편 성과평가위원들은 민간이전경비의 경우 보조사업자의 보조금에 대한 이해도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시정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보조사업을 추진하느라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함.
2. 분야별 성과평가 결과
(단위 : 천원)
구 분 |
평가대상사업 |
평가 등급 |
평균 점수 |
비 고 | ||||
건수 |
사업비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계 |
224 |
13,062,454 |
178 |
37 |
8 |
1 |
91.7 |
|
행정복지 |
130 |
7,459,907 |
106 |
23 |
- |
1 |
92.7 |
|
경제건설 |
14 |
1,512,943 |
7 |
3 |
4 |
- |
86.6 |
|
농업발전 |
35 |
3,435,080 |
21 |
10 |
4 |
- |
90.0 |
|
보건복지 |
45 |
654,524 |
44 |
1 |
- |
- |
91.6 |
|
3. 유형별 성과평가 결과
(단위 : 천원)
구 분 |
평가대상사업 |
평가 등급 |
평균 점수 |
비 고 | ||||
건수 |
사업비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계 |
224 |
13,062,454 |
178 |
37 |
8 |
1 |
91.7 |
|
민간경상보조 (307-02) |
84 |
1,812,957 |
63 |
19 |
2 |
- |
92.1 |
|
민간행사보조 (307-04) |
50 |
744,104 |
44 |
4 |
1 |
1 |
92.1 |
|
민간자본보조 (402-01) |
71 |
7,412,342 |
54 |
12 |
5 |
- |
90.3 |
|
행사운영비 (201-03) |
14 |
187,674 |
13 |
1 |
- |
- |
93.7 |
|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308-06) |
5 |
2,905,377 |
4 |
1 |
- |
- |
9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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