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세요! 11월에 설기의 아픈 소식을 전한 뒤 많이 응원해주셔서 매일 댓글 보며 힘내서 설기와 함께 치료를 시작한지 어느덧 두달이 지났네요.
같은 아픔을 가진 모정이 소식이 너무 마음 아프고 저에겐 매우 크게 느껴졌던터라 설기의 상태를 전하기가 조심스러웠는데, 그래도 우리 무적 설기 잘 이겨내주고 있어서 회원님들께 새해 소식 전해요.
볕 좋고 날 좋았던 11월 어느날, 방사선 치료를 앞두고 가족들과 힐링 여행을 다녀왔어요. 설기에게 치료가 효과가 있기를. 기적이 있기를 온 가족이 모여 실컷 뛰어놀고 맛있는거 많이 먹고 설기를 응원했습니다.
방사선 전에 조금 더 정확한 CT 플래닝을 진행했고 심장병과 2기 정도의 상태를 감안해 선생님과 상의 끝에 고설량으로 3회 진행하기로 했어요. 장기로 전이는 안된 것 같고 현재 병원에서 치료중인 아이들보다는 상태가 희망적이니 잘 치료해보자는 말도 듣고.
또 항암을 위한 암의 종류를 정확히 알기 위해 조직 검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채취하여 미국으로 보낸 뒤 이주 뒤에 경과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저런 검사를 5시간 정도 받느라 지쳤던 설기.
여러 방사선 부작용 주의사항과 앞으로의 치료 과정도 듣고 마음 단단히 먹어가며, 설기 잘 버텨줄꺼라 믿어!!
콧물 달고 지내는 아가 ㅜㅜ 방사선 진행하는 날 "누나 나 어디가? 배고파" 갸우뚱 갸우뚱 저는 연신 아묻따 아자아자 화이팅!!!
방사선 치료는 3일동안 진행됐고 매일 전신 마취를 해야해서 하루 하루 잘 깨어나길 기도했어요.
다행히 3일 동안 잘 깨어나줬고 치료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취 깨고 나면 물달라고 어찌나 조르던지... 못주니까 화장실 변기물을 먹으려 해서 식겁했어요ㅋㅋㅋㅋ( 그래 넌 됐다!! 살 수 있다!! )
경과는 삼개월 뒤 쯤 검사로 암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호자인 제가 느낄 수 있는 건 설기가 숨쉬는 것이 예전보다 더 편해졌는지 아파하진 않는지 정도라고 합니다.
일주일 뒤쯤부터 서서히 방사선 쬔 코쪽이 검어지고 털이 빠진다 하였는데 정말 그렇게 되더라구요.. 눈물량도 많아지는 부작용도 함께 왔습니다. 또 헤모글로빈 수치가 확 떨어져서 내내 붙어있으면서 체크하고 병원 다니느라 연말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겠네요.
털이 점점 빠지는게 안쓰러워서 예쁘게 싹 밀어주었습니다. 산책 나가면 설기 인싸였는데 요즘은 어르신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요ㅜㅜ ㅎㅎ 그래도 너가 건강해지기만 한다면 이쯤이야!
살이 조금 빠졌지만 다행히 서서히 기운을 차려주었고 밥은 여전히 없어 못먹으며 약은 쓰다고 펙펙 뱉으면서 투정도 평소처럼 부리는 설기예요.
아프고 나선 설기가 더욱 더 애기가 되었는데 여전히 어디든 함께 외출하고 모든 일상 일분 일초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신 오지 않을 시간이기에.
암의 종류는 칼시노마라 판명되었고 항암을 시작할 수 있는 정상적인 컨디션이 되어 현재는 경구 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정말 다행인건 방사선 치료를 받은지 두달이 다 되어 가는데 저희가 느낄때 설기가 숨쉬는게 훨씬 편해진걸 느껴요. 전에는 잘때도 괴로워서 몇번이나 깨고 코피흘리고 그랬는데 요즘 깨는것도 덜하고 숨도 편히 쉬면서 잠을 잘 잡니다. 선생님이 식욕 떨어지는게 가장 위험한거라 그랬는데 이놈 코도 냄새를 귀신 같이 맡아서 쓰레기통도 뒤져가며 먹을 걸 내놓으라 합니다^^ (말썽피우라고 너에게 플렉스한게 아니야..)
어제 갓찍은 사진! 털도 제법 다시 자라고 있고 코피와 콧물도 싹 멈췄어요 :) 한달 뒤 방사선 치료 결과 검사를 할텐데 나쁜 암덩어리 영원히 멈춰있기를 기도하고 기도합니다. 24년 설기가 함께해줘서 너무 감사해요. 두달 동안 편히 숨을 쉬며 잘 지내주어 감사해요.
설기 잘 이겨낼게요!! 회원님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아가들과 선물 같은 24년 되세요🎁
첫댓글 설기가 조금은 편하게 지내게 되어 다행입니다.
예전에 설기를 통해 긍정의 힘을 얻는다고 하셨는데 설기는 정말 긍정의 아이콘이네요.^^
24년에도 설기와 누나들에게 씩씩하고 건강한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켜보는 가족들도 참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힘든치료를 잘 견뎌내준 설기도 기특하고 효과도 있어 다행이네요
24년은 설기의 해로 희망적인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설가애게 누나가 있어 얼마나 든든한지..
24년도 설기와 함께할거라 믿습니다!!
우리 설기 힘내자~^^
설기야, 너에겐 늘 가까이 챙겨주는 가족들도 있는데다가 너를 응원하는 팅커벨의 수많은 이모, 삼촌들이 있단다. 항상 힘내거라. 우리 착한 설기 사랑한다..
설기가 금방 나아지길 기도합니다!
치료가 효과가 있어 다행입니다.영원히 암이 멈추기를 기도합니다.
설기야 꼭 완치하기를 응원해
우와 설기는 치료 효과도 좋고 상태도 많이 나아진 거 같아서 넘 다행이네요~
털 없는 설기 낯설다했는데 다시 보송보송 털난 모습 넘 이쁘네요 ^^
저번 소식 때 코피 흘리고 숨 쉬는 게 좋지 않다는 소식 듣고 걱정이 많이 되고 속상했는데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다행이네요ㅠㅠ 설기가 좋아질 수 있는 것도 다 밤비님이 옆에서 열심히 보살펴주신 덕분입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설기 치료가 잘 되고 있다는 좋은 소식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기야 다음에는 더 건강해진 모습으로 찾아와줘♥
설기가 치료를 잘 받고 씩씩하게 이겨내고 있네요.
장하다 설기 우리 왕설기는 이겨낼수 있을거야!
새해에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호자분들도 힘내시구요.
이쁘니 왕설기 늘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뽀사시 털이 다시 잘자라니 미모 원상복귀되네요.
잘먹으면 건강해지는거에요~~~설기야 화이팅!!! 진짜 아자아자다 알았지!!!
왕크왕귀 설기야 할 수 있어~~~ 약빨 2만프로 받고 무병장수 불로장생 하자♡
올해는 설기 아픈곳 다나아서 씩씩하게 뛰뛰하는 소식 듣고싶다~설기야 밥잘먹고 힘내자!!
울 설기 잘하고 잇어~좀더 힘내서 얼릉 건강해지쟈~♡ 파이팅~~♡
씩씩하게 잘 이겨내는 우리 설기
나보다 낫다!!😆
설기 보호자님 항상 감사합니다!!
덤덤하게 쓰셨지만 옆에서 케어하며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힘드셨을지ㅜㅜ 그 마음 알고 설기가 이렇게 잘 회복하고 있나봐요
설기 힘내서 금방 건강해질거에요!! 설기 파이팅!!!
설기가 암을 잘 이겨내길. 기운있는걸 보니 걱정없을것같아요
설기야~ 항상 힘내고 이겨내길 바래~
너를 아낌없이 사랑해주는 가족들이 있고, 늘 응원하는 이모,삼촌 들이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