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하찮은 일은 없다
여러명의 지원자중에서 몇명을 추려서 면접시험을 치렀다 입사하면 최선을 다할것이라 맹세한 어렵게 합격한 똘망똘망한 눈빛의 신입사원이 오늘 첫 출근을 했다.
첫 출근 후 아직 신입이라 본 업무에 투입시키기는 어려웠다. 자료 복사나 취합, 사무실 정리 등을 지시했다. 갑자기 표정이 바뀌면서 마지못해 일을 시작했다. 대충 하는 시늉만 했다.
그 모습을 보다 못한 인사팀장인 내가 무슨 일을 그렇게 하냐고 했더니 갑자기 그만두겠다고 한다. 이유를 물었다.
“제가 이런 하찮은 일 하려고 회사에 들어온 거 아닌데요.”
순간 얼음이 되었다. 분노가 치밀어 올랐지만 잠시 가라앉히고 말했다.
“지금 본 업무에 투입하는 것은 아직 어렵고, 며칠 적응하면 하나씩 보조 업무를 줄거에요. 학교에서 배운 것과 회사에서 실제로 하는 것은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자료 복사와 취합도 중요한 일인데 하찮은 일은 아니죠.”
“아! 진짜 저 그만둘게요.”
그 한마디에 결국 참지 못하고 그냥 집에 가라고 한마디 했다. 씩씩대는 그녀는 자신의 짐을 챙기고 나가버렸다.
아~! 오늘은 내 생에 제일 더운 날이다.
영국 엘리자베스 1세 시대에 니콜라이라는 집사가 있었다.
영국의 한 대성당에서 청소와 심부름을 했다. 또 1시간 마다 정각이 되면 정확하게 종을 치는 일도 병행했다.
니콜라이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다. 청소나 심부름도 허투루 하지 않았다.
특히 매 시간마다 종을 치는 일도 정성을 다하다 보니 주민들은 그의 종소리를 듣고 시간을 파악하거나 약속을 잡았다.
시간이 흘러 죽을 병에 걸렸는데도 불구하고 종을 치러 나갔다. 종을 치고 그 아래서 숨을 거두었다고 전해진다.
남들이 보기에 하찮은 일이지만 그는 자신의 노력으로 중요하고 고귀한 일로 만들었다.
나이가 들면서 지금 내게 주어진 업무가 작고 하찮은 것이라도 해도 정성을 다하려고 한다. 혹시 자신의 업무가 하찮다고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불평하고 있지 않은가?
지금 하시는 일이 하찮아서 불만이십니까? 세상에는 하찮은 일은 없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작더라도 최선을 다합시다. 그렇게 매일 조금씩 정성이 쌓이면 근사하고 고귀한 일이 될것이고 당신의 품위도 높아 질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 하는일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세요~!
|
첫댓글 좋은 글 입니다^^
오늘도 샬 롬 ~💒 행복하세요 🍀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제일 중요한 일입니다.
그저 최선을 다하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장마에 건강조심하시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