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네트웍스가 바이오 중심의 신사업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동양네트웍스는 지난 4월과 7월 각각 전환사채(CB) 500억 원, 신주인수권부사채(BW)
500억 원 등 총 1000억 원의 투자 자금을 확보해 독일 상장사인 메디진 투자를 시작으로 디코이 바이오시스템즈와 나비젠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바이오 기업에 투자해왔다. 최근에는 해외 자회사TY바이오를 설립해 바이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양네트웍스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유망한 바이오기술을 조기에 발굴,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해 TY바이오를 설립하게 됐다”며
“풍부한 자금여력을 바탕으로 조기 상용화가 가능한 회사들을 중심으로 투자하고 있어 가시적 성과를 보이는데 많은 시일이 걸리지는 않을 것” 이라
말했다.
동양네트웍스(030790)는 미국 자회사인 TY바이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미국 마운틴 퍼시픽 벤처펀드(MPVF)에 투자를단행했다고 17일 밝히며 급등중이다. 주요 펀드출자파트너(LP) 지위를 확보함으로써 MPVF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네트웍스는 이번협약을 통해 MPVF와 해외 바이오사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공동투자, 후속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동양네트웍스가 현재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회사들에 대한 투자도 MPVF와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MPVF는 동양네트웍스가 최근 투자를 단행한 나비젠에 공동 투자를 완료했으며, 면역항암백신 개발업체인 디코이 바이오 시스템즈에 대한 후속투자에도 참여한다.
동양네트웍스 관계자는 “회사는 MPVF가 검토중인 1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의 모든 내용을 공유하고 투자 검토 및 현장 실사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라며 “MPVF 는 동양네트웍스 뿐만 아니라 한국의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펀드들과도 매칭펀드 등의 여러가지 협업 형태를 논의해 이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양네트웍스(030790)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다 급락했는데 고점대비 50%나 급락했습니다.
급락이유는 노동조합이 무자본 인수 및 신사업 추진 관련 자금유출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이죠
경영진인 메타헬스가 사내 유보금으로 동양네트웍스를 무자본 인수의혹을 제기한 것입니다.
회사측은 아니라고 했지만 의혹이 가시진 않았습니다.
메타헬스케어가 인수한 후 바이오 기업을 인수하면서 주가를 급등시켰고 보호예수가 풀리면 지분매각이 가능해 지게 됩니다.
좋은 분위기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구린내가 살짝나죠
막연한 꿈으로 상승했지만 계열사를 통한 사업이라 오래 가지 못한듯 합니다.
최근 바이오의 핵심은 바로 면역항암세포 입니다.
바이오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된 것입니다.
신라젠이 불을 지폈고 필룩스등이 급등했죠
동양네트웍스가 인수한 기업을 볼까요?
주가에 결정적 정보 무료보기=>
1)메디진(최대주주 지위 확보)
독일에서 차세대 면역 항암제인 DC백신 임상 2상과 TCR(T-Cell Receptor)-T 치료제 임상 1상을 각각 진행 중인데 바이러스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 라는 점에서 볼대 신라젠. 그리고 필룩스가 인수한 바이럴진과 비슷한 기술입니다.

암세포 내부에 있는 단백질까지 인식할수 있기 때문에 고형암에서 낮은 효과를 보이는 CAR-T를 뛰어넘는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0조원 규모의 글로벌 면역항암제 업체 블루버드 바이오와 6개 암종에 대해 1조 6000억원 규모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내 바이오 기업이 개발 중인 대다수 CAR-T기반 면역항암제는 개발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반면 메디진 면역항암제는 개발 진행이 상당부분 진행되어 상업화까지 오랜 기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메디진을 나스닥으로 이전 상장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이부분은 주가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미국에 바이오 투자전문 자회사 설립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바이오 부문 투자를 위한 100% 자회사인 ‘TY BIO 인베스트먼트’를 설립 했음
바이오 사업을 확대 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3)디코이 바이오시스템 50억 투자로 2대주주
특정 암 면역시스템 완벽 구축
현존 대부분 항암제 병용 투여 가능합니다.
디코이 바이오시스템즈가 개발 중인 박테리아를 활용한 항암백신은 현존하는 대부분의 항암제와 병용 투여 시 뛰어난 항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바이럴진과 유사합니다.
*요약재무제표
제약주가 아니지만 적자가 확대 되고 있습니다. 자금이 나가서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그래도 부담 본 사업은 거의 무너지는 모습. 4년연속 적자기록 이익잉여금도 600억 적자까지 지속 확대 바이오 특례기업은 아닌 만큼 이런 재무구조는 부담입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