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KTX+일반열차 연계 환승시 요금 표 | ||||||||
*대전~동대구 구간은 대전 환승시의 요금산출 | ||||||||
*동대구~부산,진주,포항,울산구간은 동대구,대전 환승시 요금 산출 | ||||||||
*서대전~익산구간은 서대전 환승시 요금산출 | 일반열차 경제성에 +는 일반열차-통합 환승시 통합환승이 얼마 비싼가의 차이)) | |||||||
*익산-목포,광주,여수구간은 서대전,익산 환승시 요금 산출 | * | |||||||
*경제성은 기차요금에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여 시간당 임금(1만원)을 적용, | ||||||||
기차요금에 소요시간x시간당임금 을 더한 요금 | *1할은 KTX 예매10%할인 | |||||||
대전~동대구 KTX +무궁화 환승 통합 요금표 | *2할은 무궁화호 환승할인 | |||||||
행선지 | KTX 요금(1할) | 무궁화요금(2할) | 거리(대전출발) | 통합요금 | 무궁화호 경제성(소요시간) | 새마을호 경제성(소요시간) | 통합환승 경제성(소요시간) | 우등버스경제성(소요시간) |
옥천 | 18,400 | 2,000 | 14.8 | 20,400 | 37,684(2:43) +10,100 | #VALUE! | 32,556(1:13) | 0 |
심천 | 18,400 | 2,000 | 34.8 | 20,400 | 40,052(2:57) +9,100 | 0 | 34,900(1:27) | 0 |
영동 | 18,400 | 2,000 | 45.6 | 20,400 | 41,900(3:00) +8,500 | 41,765(2:25) | 35,900(1:35) | 48,666(3:40)→동서울-영동 |
황간 | 18,400 | 2,700 | 60.2 | 21,100 | 45,124(3:14) | 0 | 38,484(1:44) | 0 |
김천 | 18,400 | 3,900 | 87,8 | 22,300 | 49,300(3:30) +8,000 | 50,038(2:53) | 43,466(2:10) | 45,200(3:00) |
구미 | 18,400 | 5,000 | 110.7 | 23,400 | 52,500(3:45) +7,900 | 54,332(3:08) | 47,565(2:25) | 48,366(3:10) |
약목 | 18,400 | 5,600 | 123,9 | 24,000 | 55,800(3:57) | 0 | 50,348(2:38) | 0 |
왜관 | 18,400 | 5,800 | 130.4 | 24,200 | 57,200(4:03) | 58,352(3:22) | 51,928(2:43) | 0 |
신동 | 18,400 | 6,300 | 139.9 | 24,700 | 59,200(4:12) | 0 | 53,348(2:52) | 0 |
대구 | 18,400 | 7,000 | 157.1 | 25,400 | 62,165(4:25) | 0 | 56,233(3:05) | 0 |
동대구 | 18,400 | 7,200 | 160.3 | 25,600 | 63,400(4:30) +7,200 | 64,928(3:43) -1,600 | 56,766(3:10) | 57.333(3:50) |
동대구`~부산,마산,포항,울산 KTX+무궁화 환승 통합 요금표 | ||||||||
*통합요금 좌측숫자는 동대구에서 환승시,우측숫자는 대전 환승시 요금 | *동대구~부산간 KTX요금의 왼쪽 숫자는 대전까지 요금.오른쪽 숫자는 동대구까지 요금을 의미 | |||||||
*무궁화,새마을,통합환승,우등버스 경제성의 좌측은 동대구 환승시 | *동대구~부산간 무궁화 요금의 왼쪽 숫자는 대전환승 요금,오른쪽 숫자는 동대구환승 요금을 의미 | |||||||
우측은 대전 환승시의 요금 | 일반열차 경제성란에 +는 일반열차-통합환승 얼마 더비싼가 차이표기,주요역만 표기 | |||||||
*영천,경주.,포항은 무궁화요금에 통근열차 요금으로 기재 | *1할은 KTX 주말 1달전 예매할인 | 차이는 좌측은 동대구환승시,우측은 대전 환승시 | ||||||
단,대전 환승시 요금은 새마을요금으로 기재 | *2할은 KTX+무궁화 환승시 일반열차 할인 2할 | |||||||
*울산은 무궁화요금란에 새마을요금기재 | *경제성은 기차요금에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여 시간당임금(1만원)을 적용, | |||||||
기차요금에 소요시간X시간당임금을 더한 요금 | ||||||||
행선지 | KTX 요금(1할) | 무궁화 요금(2할) | 거리(대전.동대구발) | 통합요금 | 무궁화호 경제성(소요시간) | 새마을호 경제성(소요시간) | 통합환승 경제성(소요시간) | 우등버스경제성(소요시간) |
경산 | 36,000 18,400 | 2,000 7,800 | 172,7 12.4 | 38,000 26,200 | 66,166(4:43) +19,000 ,7,200 | 0 | 58,333(2:02) 60,200(3:24) | 0 |
청도 | 36,000 18,400 | 2,000 8,800 | 196.1 35.8 | 38,000 27,200 | 70,400(5:00) +17,600 +6,800 | 0 | 61,154(2:19) 64,006(3:41) | 0 |
상동 | 36,000 18,400 | 2,000 9,300 | 207.3 47.0 | 38,000 27,700 | 72,328(5:08) +17,.000 +6,700 | 0 | 62,500(2:27) 65,834(3:49) | 0 |
밀양 | 36,000 18,400 | 2,600 9,800 | 217,2 56.9 | 38,600 28,200 | 74,048(5:15) +17,100 +6,700 | 75,154(4:19) +6,600 -3,800 | 64,431(2:35) 67,534(3:56) | 0 |
삼랑진 | 36,000 18,400 | 3,000 10,200 | 228.3 68.0 | 39,000 28,600 | 74,700(5:25) +16,900 +6,500 | 0 | 66,500(2:45) 69,600(4:06) | 0 |
원동 | 36,000 18,400 | 3,500 10,600 | 239.0 78.7 | 39,500 29,000 | 78,300(5:33) +16,300 +6,200 | 0 | 68,338(2:53) 70,158(4:13) | 0 |
물금 | 36.000 18,400 | 3,900 11,000 | 248.2 87.9 | 39,900 29,400 | 79,866(5:40) +16,700 +6,200 | 0 | 69,900(3:00) 72,333(4:20) | 0 |
구포 | 36,000 18,400 | 4,500 11,700 | 261.0 100.7 | 40,500 30,100 | 82,333(5:50)+ 16,500 +6,100 | 83,442(4:47) +4,900 -5,500 | 72,166(3:10) 75,100(4:30) | 0 |
사상 | 36,000 18,400 | 4,700 11,900 | 266.1 105.8 | 40,700 30,300 | 83,300(5:54) +16,400 +6,000 | 0 | 73,024(3:14) 75,944(4:34) | 0 |
부산 | 36,000 18,400 | 5,300 12,400 | 277.5 117.2 | 41,300 30,800 | 85,733(6:05) +16,400 +5,900 | 87,000(5:00) +4,300 -6,200 | 75,465(3:25) 78,300(4:45) | 80,833(5:20) |
부전 | 36,000 18,400 | 5,100 12,300 | 274.4 114.1 | 41,100 30,700 | 86,028(6:09) +16,400 +6,000 | 0 | 75,648(3:28) 78,801(4:48_ | 0 |
해운대 | 36,000 18,400 | 5,700 12,900 | 287.7 127.1 | 41,700 31,300 | 87,500(6:25) +16,200 +5,800 | 91,233(5:20) +3,900 -6,500 | 79,200(3:45) 82,133(5:05) | 78,100(5:00) |
진영 | 36,000 18,400 | 3,900 11,700 | 256.0 85.7 | 39,900 30,100 | 80,700(5:45)+16,700 +6,900 | 80,900(4:48) +5,500 -4,300 | 70,733(3:05) 74,416(4:26) | 0 |
창원 | 36,000 18,400 | 4,500 12,100 | 269.3 99.0 | 40,500 30,500 | 83,900(6:00)+16,600 +6,600 | 86,000(5:03) +5,000 -5,000 | 73,833(3:20) 77,166(4:40) | 79,700(5:30) |
마산 | 36,000 18,400 | 4,700 12,300 | 272,8 102.5 | 40,700 30,700 | 85,100(6:06) +16,600 +6,600 | 87,300(5:09) +4,900 -5,100 | 75,016(3:26) 78,336(4:46) | 74,400(5:00) |
함안 | 36,000 18,400 | 5,400 13,000 | 290.3 120.0 | 41,400 31,400 | 87,600(6:25) +16,300 +6,300 | 91,516(5:26) +4,200 -5,800 | 78,900(3:45) 82,233(5:05) | 0 |
반성 | 36,000 18,400 | 6,500 14,200 | 314.9 144.9 | 42,500 32,600 | 94,500(6:54) +17,000 +7,100 | 0 | 84,824(4:14) 88,244(5:34) | 0 |
진주 | 36,000 18,400 | 7,700 15,300 | 340.7 170.7 | 43,700 33,700 | 101,152(7:22)+15,800+6,800 | 93,900(6:15) +2,300 -7,700 | 90,700(4:42) 94,007(6:02) | 59,666(3:50) |
영천 | 36,000 18,400 | 1,200 8,200 | 195.2 34.9 | 37,200 25,600 | 74,600(5:30) +17,600 +7,000 | 72,524(4:14)+7,000 -4,600 | 66,003(2:50) 68,266(4:10) | 63,466(4:10) |
경주 | 36,000 18,400 | 2,000 9,200 | 237.5 77.2 | 38,000 27,600 | 81,566(6:10) +17,600 7,200 | 82,048(4:48)+4,300 -6,100 | 73,500(3:33) 76,600(4:54_ | 68,400(4:15) |
안강 | 36,000 18,400 | 2,300 9,500 | 254.8 94.5 | 38,300 27,900 | 85,366(6:28)+17,600 +7,200 | 85,800(5:05) +3,500 -6,900 | 86,663(3:50) 78,556(5:10) | 0 |
포항 | 36,000 18,400 | 2,600 9,800 | 271.0 110.7 | 38,600 28,200 | 88,278(6:43)+17,600 +,7200 | 89,133(5:20)+2,800 -7,600 | 79,832(4:08) 82,346(5:260 | 74,700(5:00) |
울산 | 36,000 18,400 | 7,800 18,200 | 274.2 113.9 | 43,800 37,200 | #VALUE! | 90,865(5:25) +7,100 +500 | 86,300(4:15) 95,551(5:35) | 76,100(5:00) |
대전역이나 동대구역까지 ktx타고 일반열차로 갈아탈때의 합산 요금과 대전,동대구간
ktx요금,.대전,동대구-비수혜지역간 일반열차 요금,그리고 고철개통이후 새마을,무궁화,
통합환승,우등버스의 소요시간과 경제성을 분석한 표를 자작해봤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표위에 설명들을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조만간 호남선,전라선도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ktx요금은 한 달전 주말 예매할인 요금,무궁화는 환승2할 할인 주말요금이며
모두 주말기본요금임을 알려드립니다.
p.s:진주,마산,울산,포항,경주는 고속버스 타고 가는 것이 더 경제적이더군요.--;;
첫댓글 시외버스 만세!(서울-경주 17000원 서울-울산 23000원 최곱니다 것도 우등 ㅋㅋㅋ)
빨리 대구-부산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야...
시외버스와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생기면 서민들다 고속버스로 돌려 천안,대전 출퇴근하는 사람들 정기적으로 가는 사람들 비즈니스맨들만 이용하게 되서 지금이나 개통후나 승객수가 똑같아지게 될지 모르고 오히려 빚만 더 질까 걱정입니다.
빚을 져야 합니다. 그래야 쇠길청이 정신 차리죠.
그래도 서울사람들은 고속열차 이용할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