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로 글쓰다가 하도 길어져서 답글로 씁니다..ㅡㅡ; (몇자 쓸라고 시작했다가..주절주절 할말이 많아져서리..)
먼저요..어차피 이런얘기 천만년전부터 하던 얘기이고...
이런 대화에 높으신분들 신경도 안쓰는데 찬반 문제 우물안 개구리 식으로 떠들던거도 사실이고..
옛날에 저도 우리나라 개판오분전인 도로상황에 누덕누덕 고속도로...올라가면 죽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그래도 그거 좋다고 그래도 고속도로는 뚫려야 한다고 주장하던 사람들에게 나름 반대표를 던졌던 한 사람입니다만..
또 생각해보면 때려죽여도 올라가야 하는 고속도로라면...
일단 근본적인 해결이 있어야 할듯 싶네요..
요 근래 몇번 한국 들락 거리다 느낀겁니다만..
뭐 이것저것 이전에....우리나라 규제가 너무 널럴 한게 답이지 싶네요...
한마디로 벌금 내고 또 그러면 되지 라는 마인드. 규제를 두려워 하지 않는 마인드들..
일본의 고속 도로를 부러워 하는것도 좋겠지만.
일본의 벌금 벌점 제도제도에 대한 두려움도 어느정도 안정될 무렵에나 가능한 얘기 일듯 싶네요..
이번에도 한국 가서 느꼈지만...택배 아저씨들 불법 유턴 신호무시는 아주 예의 더군요..
퇴계로..천계천 등등 도로변에서 빨간신호 지키고 있던 제가 얼마나 어색하던지..
동호회에서 백날만날 개념이니 안전 의식 떠들고 하면 뭐합니까....정작 안하는 사람은 안하고 어차피 욕은 먹고..
도루 원점 돌아가고..
차라리 방금 말한 파파라치 제도 같은거나..규제제도들 부활 시키고 강화시키고..
택배 일하다가..또는 뭐 밤바리 나갔다가..하루 일당 정도 해당되는 벌금 두들겨 맞고..죽고 싶다라는 생각 들정도 금액 맞다 보면
정신들 버쩍 들겠죠.,.
알본이 준법정신이 투철하다고 누가 그럽니까....그거 다 벌금입니다..
정지선 안지켜서 벌점 1점에 6000엔 (6만원..) 주차위반 오토바이 8천엔...차 만팔천엔...
스피드 위반? 이런거 시로바이 땅끝까지 따라가서 잡습니다..
10키로당 2만엔 가산해서...1-20만엔 그냥 날아갑니다..면허도 날아가고..
김여사 항공모함...이런거? 돈 얼마야 당연 아랑곳 없겠죠..
하지만 면허증은 돈으로 해결 안되거든요...바로 면허증 짤리고나면 도로 구경도 못하겠죠..
그러다 보면 자연히 본의 아니게 준법정신 투철한 이들만 남는겁니다...
당연 2륜차도 4륜차도.,,법잘지키는놈만 있으니 문제 될거도 없습니다.
생계형라이더들에겐 정말 할소리 아니라는거 압니다...
저도 솔직히 면허증이 생계를 위한 면허증이니...게다가 지금 제가 말한 이런 현실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킬거 지키면 되지 싶습니다...(이런 당연한 말을 하면서도 못할소리 하는거 같은 느낌은 뭘까요..)
고속도로 올려달라는 건의는 안받아줘도 벌금에 벌점 올려달라는 건의는 받지 않을까요...(뭐 좀 웃긴 소리긴 합니다만..)
사실 이건 제가 보기엔 완벽한 해결책입니다...이거 하면 돈 모이고 도로에 시설 투자 확충 되고..
권력이라는게요..자기들이 잡고 있다 싶으면 풀어주는게 보통 일반적인 론입니다..
지금 고속도로 안풀어 주는게요...자기들이 단속과 규제가 안되니까 안풀어 주는겁니다..
필팔도로에서만 째버려도 잡지를 못하는게 2륜차 아닙니까..
엑시브로 죽어라 달려봐야 잡을길 난감하고..
그거 잡자고 대형급 바이크 배치 하자니 예산이 턱없다 보니. 하는둥 마는둥 하고..
그나마 비엠 몇대 줒어다 배치 해놔도 깔면 수억 날라갈텐데...그걸로 누굴 따라가겠습니까..
일본은 VFR800,CB1300등등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밥먹고 하는게 연습이고 연습하다 깔아도 나라에서 부담입니다..
그러니 목숨걸고 달리고 잡고 하죠..한마디로 나라가 국민보다 거지인 나라입니다..그러니 부자인 국민을 절대 잡을수 없다는거..
이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의 모든부분의 논리 입니다..
국민보고 벌금 더내라 그러면 들고 일어날텐데...
그건 될리가 만무하고..글타고 열어주자니 지금도 못잡는데 더 못잡을건 불보듯 뻔하고...
이런 구조 개혁이 개선 안되는 한은 절대 안되겠죠..
모르긴 몰라도 저 비엠 오야붕 아저씨가 경찰서장님보다 돈 더 많지 싶네요..
뭐 암튼....마음같아선 아주 이 주제를 가지고 책을 한권 써도 모자랍니다만..ㅡㅡ;
세줄요악
1. 우리나라는 때려죽여도 안된다..하는놈은 죽어라 해도 안하는놈 꼭 있다..
2.벌금 많이 내고 경찰이 일반 라이더 보다 돈 많아지면 열린다.
3.일본 짭새 무섭다...잡히믄 거덜난다...면허증이 모자라더라..
덤...효성에서 코멧 650을 125가격에 국가에 또는 거저 제공 하면 잘.......하면 열릴 지도 모르겠다..
세줄요약 하다보니 그것도 안됨..암튼 찍...!!
첫댓글 저는 님 말씀에 많은 공감을 합니다. 제가 하고 싶던 이야기를 너무나 잘 써주셨네요.^^
금연구역에서 담배피다걸리면 손목자르고
성폭행한놈들은 성기를칼로 자르고
하다보면 당연 없어지겠죠.
도로교통법 위반 하다 걸리면 자동차압수라고하면 누가 겁나서 위반하겠습니까...
외국보니까 과속하니까 헬기떠서쫓아가던데. 그나마 우리나라가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
힘드네요 힘들어 ㅜㅜ
우리나라 법 자체가 너무 약하죠 그갓 몇만원에 위반을 무서워 하지 않으니까요
헬멧 미착용...이런거 2만원이니 안쓰는 겁니다..일본처럼 돈만엔쯤 해버리면..생각 조차도 안할겁니다...물론 경찰 입장에서도 목숨걸고 끊으려 뎀빌테고..
음..... 그러고보니 그렇네요....ㅇ.ㅇ
우리나라는 시민의식 자체가 문제라 생각합니다.
동네 한바퀴 돌아보면 쓰레기가 구석구석 안나오는데가 없습니다.
자기생각들만 하는 사람이 너~~ 무 많아서
사소한거 하나 못지키는 그런 사회입니다..
교통경찰을 너무 만만하게 봐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아요. 아무래도 벌금이 높아지면 알아서 더 조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