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예배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고린도전서 10:29~33
0 본문
사람들은 목적지가 있고, 목적지의 가는 길이 있으면, 걸어가면 언젠가는 도달합니다. 목적지에 가는 데는 길은 안내 해주시는 사람과 함께 동행 하면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금상첨화(錦上添花)는 함께 동행해주시는 분이 사랑하는 사람이면 기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연단도 다윗과 신앙의 선배들과 같이 기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믿음과 행함으로 일치가 되어야, 하나님께 영광을 돌여야 합니다. 그럼 오늘 본문을 통해 함께하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성령인의 인도받아 살아갑니다.
고린도전서 10:29에서, 사도바울은 고린도교인들에게, 간증하길, 성령님의 인도로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고 있어, 양심에 자유 함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는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하나님 중심의 삶이며, 성령님의 인도로 권능이 나타나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은 영혼구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도인은 성령님의 인도로 살아갑니다.
둘째,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모든 일에 믿음과 행함이 일치합니다.
고린도전서 11:31에서, 성령님의 인도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기에 권능이 나타납니다. 권능이 나타남은 모든 일에 믿음과 행함이 일치되고 있음을 증거 하는 것입니다. 믿음과 행함의 일치된 삶은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기도하고, 말하고 행하는 것입니다. 이 삶은 십자가 사랑의 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모든 일에 믿음과 행함이 일치합니다.
셋째,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구원을 얻게 합니다.
고린도전서 10:33에서, 사도 바울과 같이 하나님 영광을 돌린 사람들은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해야 합니다. 기쁨과 유익은 영혼 구원을 하는 이웃사랑에 있습니다. 이웃사랑은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기도하고 말하고 행함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기도를 통해 내주하시는 성령님의 인도로 권능이 나타나서 이웃을 사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 이름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사랑한다는 것은 성령님의 인도로 권능이 나타나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구원을 얻게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 이름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은 성령인의 인도받아 살아가며, 모든 일에 믿음과 행함이 일치하며,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구원을 얻게 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