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쇄의 물결은 올해 중국에서 거의 500,000개의 케이터링 회사를 "죽였다"
http://cn.ntdtv.com/gb/2022/11/29/a103586298.html
폐쇄의 물결은 올해 중국에서 거의 500,000개의 케이터링 회사를 "죽였다"
중국 식당의 개략도. (픽사베이에서 Markus Winkler의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2-11-30 12:42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2년 11월 30일] 최근 중국 요식업계 에 새로운 매장 폐쇄 물결이 닥쳤습니다 .차, 커피, 핫팟, 패스트푸드, 펍이 아끼지 않았습니다.최소 500,000개 케이터링 회사 문을 닫았습니다. 로그아웃 합니다. 케이터링 업체들은 "초과인출 가능한 건 다 과인출"이라며 한탄했고, 현재 1차 목표는 내년까지 부도 가 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2022년이 저물고 중국 전통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과거 이 시기는 중국 외식업계 의 사업이 유난히 번창했던 시기였다. 방역의 봉쇄로 중국 요식업계는 지금 사활을 건 사투를 벌이고 있다.
베이징, 스자좡, 정저우, 시안, 광저우 등지의 케이터링 업주들이 최근 인터뷰에서 올해 말까지 새로운 라운드의 매장 폐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중국 전문 케이터링 웹사이트 레드밀 네트워크가 28일 보도했다. 케이터링 업계에서 분출 할 것입니다. , "가장 어두운 순간"에 진입했으며 이러한 상황의 주된 이유는 전염병의 영향입니다.
상하이, 베이징, 청두, 광저우, 충칭, 정저우, 시안, 구이양 등 전국의 거의 모든 핵심 도시에서 COVID-19가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고객이 급격히 감소하고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습니다. , 그리고 아직 많은 상점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연말에 더 이상 버틸 수 없었습니다. "폐점 상점의 끔찍한 조수가 이미 조용히 닥쳤습니다."
Qicchacha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2022년 11월 28일 현재 전국에서 최소 495,457개의 케이터링 관련 기업이 취소되었습니다 .
올해 전국에서 '사망'한 식당 목록을 정리하면 급증하는 폐쇄 물결이 차, 커피, 핫팟, 패스트푸드 스낵, 제과점, 펍 등 주요 케이터링 트랙을 휩쓸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점포가 잇달아 철수, 폐업, 폐업, 과거 자본력이 강한 많은 체인 브랜드와 외식 그룹이 아끼지 않았고, 힘이 약한 수많은 소규모 브랜드와 소규모 상점이 몰락했다.
이 보고서는 일부 유명 브랜드 레스토랑의 폐쇄를 언급했습니다.
커피숍: 1억 위안 가까이 모금한 Shicui Coffee는 하룻밤 사이에 12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닫고 이제 단 한 개의 매장만 남았고, Yum China의 커피 브랜드 COFFii & JOY는 중국 시장에서 영업을 종료했습니다. ; 한국에서 온 A 투썸플레이스 투상커피는 중국의 마지막 3개 매장을 폐쇄했다.
차 음료: Jay Chou의 MV에서 인기를 끌었던 McGee machi machi는 현재 중국에 직판 매장이 하나뿐이며 HEYTEA Shenzhen은 세계 최초의 수제 매장이 문을 닫았고 하위 브랜드인 Xixiaocha도 마지막 매장을 문을 닫았습니다. Tea는 광저우의 마지막 매장을 폐쇄하고 남중국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습니다.
훠궈: Haidilao는 올해 1월 1일부터 5월 중순까지 68개 점포를 폐쇄했고, Xianhezhuang Hot Pot은 올해 빠른 속도로 문을 닫았습니다.
베이커리: 22년 된 브랜드 Yizhiduo는 모든 직영 매장이 운영을 중단했다고 발표했고, 대만 체인 베이커리 브랜드 '85°C'는 무한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으며, 중국의 1,052개 매장은 현재 240개 점포, 딜릭서스는 캐피털 체인 끊김으로 인한 연속 점포 폐쇄로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
패스트푸드 스낵: Ajisen Ramen은 반년 동안 68개 점포를 닫았고 인터넷 유명 프라이드 치킨 브랜드 Popeyes는 상하이의 첫 번째 매장을 제외하고 "영업을 중단"했으며 미국식 햄버거 브랜드 "Carlson"의 상하이 모든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 Yoshinoya의 브랜드 Hanamaru Udon은 중국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으며, 일본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Marugame Seimen은 중국 매장을 완전히 폐쇄했습니다.
선술집: Helens는 올해 안에 수백 개의 선술집과 상점을 폐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반적인 환경이 예년보다 좋지 않아 2020년과 2021년 이미 많은 외식업체들이 한파로 몸살을 앓았다.
뜻밖의 2022년 전염병은 다시 재발할 것이고 소비력은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다.요식 업계의 주인은 "할 수 있는 한 초과 인출"하고 자금 조달 경로를 잃게 된다.지금까지 "많은 소규모 그리고 중견기업들은 결국 압도당하고 눈물을 흘리며 폐업했다." ".
이 보고서는 칼럼니스트 왕동밍이 전염병 상황에서 이것은 장기화된 "자본 소비의 줄다리기"라고 지적했다고 인용했습니다.
Chengdu Haoxia Chuan의 설립자 Jiang Yi는 2022년 외식 업계가 "얼음 저장고에 빠졌다"고 직설적으로 말했고, 많은 식당이 이유를 포기하고 계속하기를 희망하며, 많은 식당은 이전 수수료조차 없다. .” 그는 현재 음식을 제공하는 주요 목표는 생존을 위해 노력하고 내년 에 파산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시안의 유명한 패스트푸드 체인 브랜드의 한 임원도 현재 시안의 중심가인 장안로 양쪽에 전체 매장의 약 20%가 매장을 두고 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양도 및 임대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격동의 매장 폐쇄에 직면해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2023년 케이터링 업계의 상황이 여전히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고 믿고 있다."미래는 장기전이 될 운명이다."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파산하지 않는 것입니다.
(편집담당: 허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