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에 아름다운 소리를 듣고,감성을 떨칠 수 없어서 인덱션을 버리고 결코 캬브로 다시 돌아온게 7년이나 되었습니다.할리는 내 생활에 일부이고 함께 동행해야 할 인생에 동반자 같아 항시 살피고 다듬고,고쳐가면서 라이딩을 합니다.
어쩜 이런 바이크 국내에 그리 많지 않고 깨끗하다고 나름 만족해 하면서 살피고 있습니다.
98년식( 울트라)이다 보니 소모품 제때 교환하고 분해하게 되면 필요한 오일씰은 깨끗해도 교환해 줍니다.
그렇기에 기름 한방울 새지 않는 비결인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고유에 소리 "다그닥,다그닥..."이 원하는 것 만큼 되지 않아 항상 아쉬움이 있어 몇가지 했던 내용들을 적어보려합니다.
1.대략 5년전에 켐EV23,중통5:5,전자 포인트(twin power)교체 하였으나 ,박자는 그럭저럭 나오는데 아나로그 센서 만큼 찰진느낌(?)은 부족한 박자입니다.어! 박자 나오네..뭐 이정도.
얼마 지나지 않아 전자 포인트가 문제돼 교환해야 된다는 판단에,이건 내가 손보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에 다시 버리고 원래 센서로 교체 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만지기가 수월하니까요.(전자센서 대략 50만원)
2.캬브 리빌트도 해보고..그래도 냉간시에는 잘되는데 조금 열 받으면 별루고..
중국산 캬브를 하나 사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 충동에 이것 저것 살피다 그래도 좀더 가격 나가는 제품(대략 12만원 정도에 구입)을 이베이에서 샀는데,박자는 완벽한데 주행에서 문제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에어크리너 볼트가 mm라서 기존 인치 볼트를 사용하지 못해 mm용을 다시 만든 수고.
뭐 이거야 한번 만들면 끝인데 더 문제는 주행에서 악셀을 감으면 할리 제품 만큼 쭉 ~~나가는 맛이 없이 뒤에서 당기는 듯 답답함입니다.(사용하던 메인젯,슬로우젯으로 교체)
이건 부품용으로 사용하기로..
물론 이베이에서 고가 할리 제품도 있지만..그렇게 사서 교체 해야할 만큼은 아닌거 같고.
이베이나,아마존에 중국제품이 많지만 oem생산으로 제품을 공급하는게 있어,이번에도 버린다는 생각으로 아마존에서 구입해 보기로했습니다.
전 세계에 캬브로 움직이는 오토바이며,자동차가 얼마나 많은데 그렇게 중국 제품을 못쓸까?하는 생각의 의심을 하면서 말입니다.
아마존에서 pucky motor 제품을 $51에 구입했으니 대략 7만원이 조금 안되네요.
기대는 않했지만 과연 어떨까하는 궁금한 마음은 참 조바심을 주더군요.
기존에 사용하던 메인,슬로우젯으로 셋팅 설치해 테스트해보니
어!이거 제대로 되네.
주행에서도 힘있게 쭉 나가고..
야!이거 제대로다. 7만원에 쾌거네.
열 제대로 올라와도 박자 완벽하고.저단 내려갈 때 후적도 없어졋고,이번엔 지대로네..
박자 완벽하지,주행에서 힘 좋지,후적 완전 사라졌지.뭘더 원할게 없더라구요.
혹시 중국산 캬브 써 보고 싶으신 라이더분 이라면 추천해 드릴께요.후회하지 않을겁니다.
안전하고 멋진 라이딩 하세요
혹시 도움될 글이면 좋겠네요
첫댓글 오 대박 생각 해봐야것네요 대륙산
좋은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써보시고 난후에도 후기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