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말에 모 대기업의 계열사에 합격하여 다니던중 채용공고가 sk에너지 채용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연봉을보니 탑이더군요... 전기쪽에서 근무하던 저는 아예 처다보지도 않고있다가 마지막날 친구가 쓴다는 겁니다..
그래서 쓰는데 취업하기전에 모아두었던 고등성적,대학성적표 등등을 다 버린겁니다..
1차서류: 그래서... 생각나는대로 막 썼습니다...고등학교 등수 대충기억나는대로 쓰고... 넘어갔죠.. 뒤에 자기소개서를 보니 짜증이 밀려오더군 요.. 그래서 에라이 모르것다 그냥 안써 하믄서 저장을 눌렀습니다.. 이미 취업을 했기에 절박한 무엇인가가 없더라구요..
그런데... 어느날 문자가 왔어요... 서류합격했다고..시험보러 오라고...엥??????? 얼마나 황당하던지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안썼는데 어떻게 합격했냐고?? 했더니 자기들은 대행업체이기에 성적,기타등등으로 걸러냈다고 하더군요..
그럼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합니까?? 했더니 괜찮다고... 2차시험 합격하면 그 때 제출하라고 업체에서 그러더군요..
2차시험: 바로 sk에너지 적성검사 책을 샀죠... 영어(전문대 나왔지만 토익한번 안봄). 수학(전기과지만 정말 쉬운문제밖에..)
업무상식?( 요거는 물리쪽이라 전기기초가 나오더라구요.)
상식만 나름 확실하게 다풀고 나머지는 모르는거 손도 안대고 아는것만.. 몇문제 풀었습니다..
-점심시간때 sk에너지 직원한테 가서 자기소개서 안썼다고 하니까 갸들도 황당해서 몇번이나 물어보더라구요...쩝..
그런데.. 또합격...... 면접보러 오라고 이번에는 전화를 주더라구요..
3차 면접: 면접은 취업전에 대기업( 현대중공업,하이닉스.stX에너지,현재 다니는 회사.)등을 봐서 딱 준비하는게 있어서 5~6가지만 확실히
준비했습니다.
-역시나 전문대는 어려운거 안물어보더라구요... 회사소개 해보세요.(준비해간대로 하니까 면접관들이 기절하더군요 ㅎㅎ 어디서 그런 자료를 봤냐고 ㅎㅎ ) 아 합격이다..생각했죠.
기타 질문은 살아오면서 어려웠던일을 극복한경험, 자기성격.회사소개..등등.. 역시나 면접관이 저한테 물어보더군요..왜 자기소개서를 안썼는지... 조리있게 만들어간대로 설명했죠 ㅎㅎㅎ 뻥뻥뻥좀 쳤어요..
마지막으로 저한테 물어보더라구요.. 전기과인데 우리는 전기쪽부서의 인원이 적다고...어떻게 할거냐고...여기서 말잘했었어야 하는데..
이미 전기쪽으로 취업했다는 개 그지같은 자신감으로 이번에 새로 증설중인걸로 알고있다고 전기쪽인원도 필요할것 아니냐고...이런식으로...말했어요..
기능직 즉 생산직을 뽑는다는걸 알고 면접을 보러간놈이 저렇게 말하고 있으니...에혀... 결국은 떨어졌네요 ㅎㅎㅎ
떨어지고 나니 sk에너지가 얼마나 좋은 회사인지 지금 매일 매일 후회하고 있답니다...
암틈 그래요 ㅎㅎㅎ
다들 저 같은 놈도 있으니 더더더 힘내세요.. 미칠듯이 원하고 원하고 원해야 해요..
첫댓글 그래도 취업운이 상당한듯 싶네요...부럽네요ㅋㅋ
그냥 성적만 좋으면 땡인건가봐요 ㅜㅜ 부럽네요 ㅜㅜ
님 쫌 쵝오인듯..
이번에 저도 지원했어요...좋은 후기 잘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님 촉이 상당히 좋으신듯...ㅋ
면접에서 떨어진걸 고맙게 생각하셈
말빨이 좋은가베요. 그거 능력인데.
시발 지금 봐도 쩌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