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5월 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이륜차보험 가입자도 긴급출동서비스인 ‘매직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이륜차보험 가입자가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총 5가지 항목으로 △긴급 견인 △비상구난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이다. 이 중 견인 서비스는 10km, 비상 급유 서비스는 1L 한도로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의 긴급출동서비스 브랜드인 KB매직카의 전국 600여 개 지점과 온어스의 인프라를 통해 24시간 제공되며, 심야 시간 및 지방 지역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륜차 매직카서비스는 연간 총 6회 한도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개인소유 이륜자동차의 경우 운행 용도와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이 매직카서비스는 KB손해보험 대표 콜센터나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륜차보험 가입자는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어 고장이나 사고 등 긴급한 상황에 조치를 받을 수 없었지만, 이번 매직카서비스 특약 출시를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해소하게 됐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륜차보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