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의석수가 6석인데 지역구1석+비례대표5석입니다
지역구가 심상정인데 지난번에 당선됬을때 39%로 당선되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전통적으로 민주당 지지자들이 지역구는 민주당, 비례는 정의당으로 투표해줬는데 이제 그런경향도 많이 사라졌다고 봅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이 정의당을 극혐하는 경향이 매우 심해졌기에..
그런 사례가 지난번 지방선거인데
지난번 8회 지방선거에서 심상정 지역구 정의당 소속 시의원들이 모두 떨어진..
7회 지방선거에서는 정의당이 시의원을 배출했습니다..
정의당이 총선에서 이길려면 비례대표 후보들이 중요한데 만약에 또 류호정,장혜영이 나오면 안봐도 비디오라고 봅니다.
첫댓글 지역구 0석, 비례 1석정도 나오지 않을까요?
지난 번 대선때 심상정이 2.4%로 얻었는데 2.4%면 비례의석수 받을수가 있나요? 비례의석은 정당이 몇 %이상 나와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바실리우스 2세 3프로 이하면 나가리일겁니다
@위대한 커플당 아 글쿤요.. 그러면 잘못하면 정의당 원외정당 되겠네요..
@바실리우스 2세 원외 정당 확정 예정인듯요.
꺼무위키에 21대 총선 비례대표 찾아보니 이렇게 되있네요.
@Chagall 9% 받았군요.. 이번총선에서는 9%보다 더받을 가능성은 좀 줄겠고요.. 저는 열린민주당수준 봅니다.
어차피 정의당 대체제인 진보당이 이번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에서 대거 국회의원과 기초의원들을 정의당보다 많이 진출시켰죠.
심상정 지역구가 삼자구도라서 거기는 어찌될지는 모르겠네요.
잘못하면 어부지리로 국힘의원이 당선될수도 있겠네요 지난 총선보니깐 나름 탄탄하게 국힘 후보자가 다져났네요 당시에 온갖 뻘짓을 다했는 미통당 황교안 지도부를 보면요..
민주당 후보하고 심상정이 떨어지고요..
심상정 지역구라서 벼르고 있습니다ㅎㅅㅎ
정의당의 몰락은 심상정으로부터 시작되었네요.. 노회찬의원이 없어지고 본인이 리더인데 정의당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가면서 몰락을 자초하고말았네요..
이번총선에서 정의당 구호는 정권심판 또는 노회찬의원 타령하겠지요.. 그게 아니면 할 구호가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