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나온 2017년형 All-New 신형 BMW 5 시리즈가 너무 잘 나와 카페에 함 올려봅니다!
먼저 전면디자인은 이렇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차체 길이가 늘어남과 동시에 휠베이스도 소폭 길어졌더군요.
이번 All-New BMW 5 시리즈는 X-drive 모드가 기본 장착되어 나옵니다. 단, M서스펜션은 국내출시분에 한해 장착되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아마 단가 맞추려고 그런듯.) 그래서 저 X-drive 엠블럼이 모두 붙어서 나옵니다.
궁금하신분은 첨부한 유투브동영상을 보시면 아실수 있겠지만, 이번 5시리즈는 기존 스포티지한 드라이브방식을 버리고 편안한 승차감 및 소프트한 조작성 위주로 좀 더 고급세단에 맞춰서 세팅되었다는군요. 차 하드하게 모는 사람들한텐 불만이겠지만요 ㅋㅋㅋ
2.0 터보엔진입니다. 가솔린 모델인 530i 의 경우 252마력까지 나옵니다. 토크는 35.7kg•m 으로 밟을때 모자라진 않을겁니다 ㅋㅋ
이건 530d 디젤엔진같아보이는군요.
실내입니다. 음...어... 경쟁차종은 벤츠e클래스 신형에 비해 실내가 너무 올드하긴 하네요. 이번 모델의 유일한 단점으로 이 변함없이 올드한 실내가 많이 지적되더군여!
독일차들은 희한하게 전조등 스위치가 다 저기 가 있어요.
계기판입니다. 전자식 계기판으로 comfort 모드때는 이렇게, sports 모드 주행시에는 숫자계기판으로 뻘겋게 바뀝니다.
(사진을 못 구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참조하세요!)
전모델 헤드업 디스플레이 지원합니다. 이번 5시리즈 모델은 7시리즈에나 적용됐던 고급옵션들을 많이 가져왔습니다.
뒷좌석 공조ac라는 고급옵션도 같이 들어가있습니다.
트렁크가 동급 경쟁모델에 비해 좀 적은게 또하나의 흠이라는.
허나 이 모든걸 뛰어난 승차감 & 운동성 & 무엇보다도 가격으로 커버하는 2017년형 All-New BMW 5 시리즈입니다.
차 가격은
디젤모델 2.0 520d 6,600만원대
가솔린모델 2.0 530i 7,400만원대
디젤모델 3.0 530d 8,790만원
이렇게 나가는데요, (가솔린모델 3.0 540i 는 2018년 출시 예정, 9천만원 대일것으로 추정)
딜러할인 감안하면 5천만원 후반대면 구입 가능할거같네요! bmw가 외제차 중 할인프로모션을 꽤 많이 해 주는 편이니.
(벤츠는 할인프로모션 짤없이 거의 안 해줌. 차 하면 벤츠!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인식때매 워낙 우리나라에서 잘 팔리는게 벤츠다보니...)
오토뷰 BMW 530i 시승기입니다. 27분 짜리인데 보면 꽤 재밌습니다 ㅋㅋ
이건 BMW 530i 제로백 및 제한최고속력인 250km까지 풀로 밟아보는 영상입니다.
200km까진 팍팍 잘 치고 나가는데 200km 넘으면서부터는 속도 올라가는 정도가 1~2키로씩 찔끔찔끔 떨어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3.0가솔린 엔진 단 540i가 마력이 330대여서 그런지 200km 넘어서도 속도 계속 꾸준히 잘 올라가긴 하더군요.
여담으로, 같은 채널에 있는 760Li 가속력은 그야말로... 짱입니다. 정말이지 어떤 미사여구를 붙여도 가히 세단 중엔 최고입니다. 260km까지 정말이지 미친듯이 쫙쫙 잘 나갑니다 ㅋㅋㅋㅋㅋ
오토뷰 시승기 보면 이번 bmw5시리즈는 실내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경쟁차종인 벤츠e클300을 압도합니다. 심지어 승차감도 스포티지한 세단인 주제에 편안한 세단을 표방한 벤츠e클보다 낫다는군요 ㅋㅋㅋㅋㅋ
다만, bmw의 가장 큰 단점인 신차 구입 후 가격 떨어지는 폭이 워낙 크다는게... 벤츠가 그 점에선 국내 수입차업계중 최고로 선방하죠. 단, 가격 또한 같이 비싸서 문제죠.
기타 신박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됐는데 궁금하신분들은
http://www.bmw5series.co.kr/
여기로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일일히 다 복붙하기엔 너무나 귀찮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