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떠나는 카라반 캠핑' 운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가족 캠핑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떠나는 카라반 캠핑’을 운영했다.
청주 미동산 수목원, 보은글램핑장, 속리산 법주사 일원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에는 드림스타트 7가정, 24명이 참석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카라반 캠핑’ 프로그램은 카라반 캠핑을 비롯해 가족이 함께 목재를 만들어 보는 ‘뚝딱뚝딱 목수가 되어볼까’ 체험, 속리산 법주사의 문화재 탐방, 모두 함께 숲길 트래킹, 온가족 바비큐 파티 등이 진행됐다.
이번 캠핑을 위해 ㈔대한한돈협회 충북 괴산군지부(지부장 홍용표)에서 돼지고기 10㎏을 후원했다.
캠핑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해보고 싶었던 카라반 캠핑과 아이들과 함께하는 목재 체험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