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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법무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막기 위해 소송 검토"(종합)
폴리티코 보도…"韓美간 여객·화물 운송 경쟁에 부정적 영향 우려" "최종 결정되지도, 결정 임박한 것도 아냐…아무 조치 안할 수도" 강병철 특파원 = 미국 법무부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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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결합 미국 공정위에서 승인 안해주면 될텐데굳이 법무부가 나서서 소송까지 나서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첫댓글 미국은 한국에 본사가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법적 관할권은 없지만, 미국 내 경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기업 결합을 막는 것을 모색할 수 있다고 폴리티코는 밝혔다이거 때문이네요경쟁당국이 뭐라 생각하든 간에 법무부 자기 입장에 따라 소송하는듯 하군요그럼 법원에서 경쟁당국 판단도 고려할런지...
이로써 대한항공은 현재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등 3개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승인만 남겨놓고 있다. 기사 마지막 줄에 이런 문구가 있어서 미국이 승인안하면 못 하는거 아닌가요? 미국 승인 안해도 결합할까봐 소송을 준비중인건가요?유투브보니 대한하고 아샤가 가지고 있는 알짜 노선 독점될까봐 일부를 미국에게 넘기라는 이야기가 있군요. 항공쪽은 무지해서 어렵네요
@담쟁이 미국은 필수신고국이라 미국에서 불허하면 안될거에요
@담쟁이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전부 필수신고국이에요알짜 노선 독점도 있겠지만 화물 관련에서 독점이 일어날까봐 걱정이라서 그래요~ 다른 곳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미국 지역은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 화물도 엄청 활발하거든요그리고 미국은 법무부와 연방거래 위원회에서 승인을 받아야하는데, 대한항공은 미국에 꽤 투자를 많이 했기 때문에 걱정하는거죠
부쩍 자신의 보신만 고집하는 천조국.. 뭔가 자신들의 큰 이익이 걸려있나봅니다. 법무부까지 나서는 걸보니. 동맹국의 대한 대우가 참 살갑?네요.
첫댓글 미국은 한국에 본사가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법적 관할권은 없지만, 미국 내 경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기업 결합을 막는 것을 모색할 수 있다고 폴리티코는 밝혔다
이거 때문이네요
경쟁당국이 뭐라 생각하든 간에 법무부 자기 입장에 따라 소송하는듯 하군요
그럼 법원에서 경쟁당국 판단도 고려할런지...
이로써 대한항공은 현재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등 3개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승인만 남겨놓고 있다.
기사 마지막 줄에 이런 문구가 있어서 미국이 승인안하면 못 하는거 아닌가요? 미국 승인 안해도 결합할까봐 소송을 준비중인건가요?
유투브보니 대한하고 아샤가 가지고 있는 알짜 노선 독점될까봐 일부를 미국에게 넘기라는 이야기가 있군요.
항공쪽은 무지해서 어렵네요
@담쟁이 미국은 필수신고국이라 미국에서 불허하면 안될거에요
@담쟁이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전부 필수신고국이에요
알짜 노선 독점도 있겠지만 화물 관련에서 독점이 일어날까봐 걱정이라서 그래요~ 다른 곳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미국 지역은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 화물도 엄청 활발하거든요
그리고 미국은 법무부와 연방거래 위원회에서 승인을 받아야하는데, 대한항공은 미국에 꽤 투자를 많이 했기 때문에 걱정하는거죠
부쩍 자신의 보신만 고집하는 천조국.. 뭔가 자신들의 큰 이익이 걸려있나봅니다. 법무부까지 나서는 걸보니. 동맹국의 대한 대우가 참 살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