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여성시대 통영가고싶당
PROLOGUE
언니들 안녕! 콧멍에서는 작년 3월에 [아쉬움이 남는..시리즈]싱가폴, 홍콩, 마카오 여행기 이후로 처음이네.
일 년이 지난 지금도 간간히 댓글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해.
이번에는 여름, 혼자서, 대중교통으로만 다녔던 약간 특수한 상황이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려봐!
나는 너무 덥고, 음식이 안맞아서 기간에 비해서 여행을 알차게 다녀온 편은 아니지만,
'나는 이렇게 했지만 누군가 다음에 간다면 이런 음식을 먹는 게 좋겠다! 선물은 이게 좋을 것 같다''
후기 4 : 조언 6 으로 이번 여행기를 풀어나가보려고 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항공권 예매
나는 에어부산(wwww.airbusan.com) 홈페이지를 통해 5월쯤에 예약했어.
여행기간은 6박 7일로, 7월 27일 일요일부터 8월 2일 토요일까지의 여정이야.
(7/27 일요일 부산-타이베이 11:05-12:25, 8/2 토요일 타이베이-부산 13:15-16:25)
보통은 2박3일부터 4박 5일까지 다녀오지만 그에 비해 길게 잡은 이유는
"1. 너무 더워서 오래 못 다닐까봐 2. 비가 많이 온다고 들어서 3. 저 가격으로는 저 스케쥴 밖에 안맞음" 라는 세 가지 이유였어.
택스 포함 항공료 314,400원이 들었는데.
한 달전쯤에 내친구는 에어부산 플라이 앤 펀으로 내년 겨울에 18만원으로 득템했다더라구.
정말 싸게 준건 18만원이고, 35만원 플러스 마이너스로 보통 결제하는 것 같아.
TIP:-) 사람들이 주로 가는 공항은 "타오위안(도원) 공항", "송산 공항", "가오슝 공항"이 있어.
나는 타오위안 공항으로 갔는데,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페이 시내까지는 버스로 약 1시간이 걸림.
송산 공항은 타이페이 시내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시내로는 지하철 몇 정거장 밖에 거리가 안되서,
두 가지 선택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면 무조건 송산 공항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가오슝은 대만의 남부에 해당하는 제2의 도시로, 타이페이로는 고속철도로 보통 이동해야하는 거리라는 점!
숙박 결제
1. 7월 27일 일요일 ~ 8월 1일 금요일 [5박] 니하오 타이페이 도미토리 1박당 23,502원
장점
- 위치가 매우 좋다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 M3 출구에 바로 위치)
-공항버스를 타고 내려 고개를 들면 저 건물이 "COSMOS HOTEL"인데, 같은 건물에 있음.
(위치 모르면 코스모스호텔 또는 M3 출구가 어디냐고 물어보면 됨!)
-한 방에 6명이 있고(내가 간 곳의 경우), 커튼으로 가릴 수 있게 되어 있음.
-커튼 안에는 매트리스와 함께 옷걸이2개, 좌식 탁자(아마 B4사이즈 넓이)가 있어 그 날 기록을 하기 편리함.
-휴지, 종이컵, 드라이기 있음, 콘센트는 침대 위에 한 개 있는데, 220V 바로 꼽을 수 있음. 멀티탭 갖고 가면 편리할 듯.
-바로 옆에 순청 베이커리 있고, MRT지하로 내려가면 스타벅스, 테이크아웃스시, 모스버거 등 많이 있음
-디파짓 없음.
단점
-조식 미제공(지하철 역 지하에 먹을 것이 많아서 괜찮았음.)
-숙소와 로비가 다른 층에 위치하고 있다. (같은 건물이지만 로비는 11층, 나는 5층에 있어서 야식 먹으러가기 귀찮음)
-샤워실이 방안에 있어 편리하지만 한 곳임. 하지만 내가 있는 동안에는 불편한 점 없음.
-수건 미제공 (→스포츠타올 한 개 들고가서 쓴다음에 옷걸이 걸어서 말리면 저녁에 쓸 수 있음! 에어컨 풀가동!)
-사무적인(?) 도미토리 분위기 : 장점일수도 있는데, 가족같은 분위기 그런거 없이 각자 할 일만 함 나는 만족함.
▲버스에서 내렸을 때의 모습. 정류장에서 두리번 거리면 CANON건물이 보임(자세히보면 COSMOS HOTEL이라고 적힘)
호텔로 들어가면 안되고, 오른쪽에 있는 또다른 출입구가 있음.!
▲1층에 3개, 2층에 3개, 계단올라갈 때 약간 무서움. 나는 2층 구석에 있는 매트리스로 선택!
▲캐리어를 넣을 수 있는 개인사물함을 줌. 목욕탕에서 팔찌같은것 을 센서에 대면 열림. 사물함 위에도 콘센트가 있음(도난조심!)
2. 8월 1일 토요일 ~ 8월 2일 일요일 [1박] SEE YOU 호텔 Deluxe Double 1박당 99,104원
장점
-위치가 좋다. (역시 타이페이메인역 Z10 출구에 위치, 근처에 편의점, 맥도날드, KFC, 썬메리 등 위치)
-깨끗함. 샤워시설도 좋음, 에어컨 빵빵
-수건 4개(큰2, 작2) 제공, 생수 2병, 세면용품 제공(돈 내야되는 줄 알고 안썼는데 꽁짜인것 같더라;;)
단점
-같은 메인역의 출구이지만 M3와 Z10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음(끝에서 끝) 도보로 5-10분 거리.
-조식을 근처 패스트푸드점의 쿠폰으로 제공함. (7시~10시30분까지 쓸 수 있음.)
-뷰는 별로임(나는 상관없음)
-우리나라 모텔이 더 좋음...ㅎ
▲메인역 안에서 걷다보면 벽에 띠로 된 것을 따라 가면 됨. M으로 된 쪽은 M1,2,3... 출구. Z구역으로 가야 Z10출구를 볼 수 있음.
▲침대사진이지만 침대도 있고, 샤워시설도 꽤 괜찮은 편. 벗뜨 우리나라 모텔이랑 별 차이 안남.
환전 나는 50만원을 외환은행에서 환전 했음. 후회되었던 것이 37원으로 환전함;;; 인터넷에서 환율 수수료 우대 쿠폰, 싸게 해주는 곳 알아보고 꼭! 가길. 최소 34원까지 내려감. 환전하는 방법은 1. 은행에서 바로 환전하기. 2. 달러로 환전한 뒤, 대만 공항에서 환전하기 3. 온라인 환전 2번과 같이 이중 환전하는 사람도 많고, 또 현지에서 더 싸게 할 수 있다고 하니 2번도 추천함. 나는 쫄보라서 걍 미리 환전해감...ㅎ 그래서 13500TWD을 아주아주 알차게 거의 다 쓰고 왔음. **현지 음식 많이 못먹고, 주로 선물하는 곳에 거의 다 씀. 물가는 우리보다 싼 편(스벅의 경우 500-1000원정도 더 쌈) <아래는 날짜별로 내가 얼마 썼는지(괄호는 X40해서 한국돈으로 계산한 것) 참고하길> 옆에는 주요 구입 내용! 자잘한 건 뺐어. 잘못 입력한 것일 수도 있다능~> 1일 725 (30000) 유심칩 구입, 이지카드, 공항버스 등 2일 1101 (44040) 핑시선 투어, 풍등날리기 체험, 광부도시락 등 3일 755 (30200) 고궁박물관, 짜잘하게 먹을 것 5일 2090 (83600) 레고전 입장료, 슈가앤스파이스 누가 4세트 구입 등 6일 2593 (103720) 예류, 까르푸 대량구매, 야시장 기념품 구입, 관람차 등
7일 1385 (55400) 공항에서 토란빵, 수신방 펑리수 등 구입 ▲나의 짐싸기 체크리스트 TIP! 돈은 총 세군데에 나눠서 넣음. 공기가 안좋아서 렌즈끼는 사람들은 인공눈물 가져가야 함. 취두부 냄새, 용산사 향냄새, 길거리 담배때문에 마스크 있으면 편함. 에어부산의 경우 기내식 나올때 플라스틱칼 대신 포크겸 숟가락 줌. 스타벅스에 플라스틱 칼 주니까 얻으면 됨. 날씨가 덥고, 숙소는 에어컨을 항상 가동하고 있어서 건조함. 마스크팩 챙겨가기(아니면 현지에서 흑진주팩 사도됨) 여행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되는 것들
4일 4285 (171400) 시먼딩 팬시 구입, 망고빙수, 훠궈, 버켄스탁, 썬메리 펑리수 3세트 구입 등
여권을 잃어버렸을 땐 주민등록증, 여권사본, 여권사진 2장 등이 있으면 빨리 만들어진다고 해서 챙겼어.
책 : JUST GO 시리즈를 샀는데, 도움은 거의 안됐어... 고멘.. 보통은 "디스 이즈 타이페이"라는 책을 많이 사더라구.
날씨가 너무 더워서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니기 힘들기 때문에 내가 정리해서 뽑은 걸 작은 노트에 붙여서 다녔어.
지도: 지도는 공항에 나오면 지역별 지도, 전체 지도가 있는데 지도보다 구글 지도가 훨씬 더 좋아.
인터넷 : 네이버 카페 "즐거운 대만 여행"이라는 곳을 참고 많이 했궁. 여시글도 좋은 것이 많았어~!!!
그리고 여행 전체 후기 글보다는 네이버 블로그에 가고 싶은 곳을 검색해서 나온 포스팅이 더 유익한 것 같아.
ETC.
영어가 잘 통할 줄 알았는데, 영어는 한 20프로 밖에 못 쓴 것 같아.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 역도 우리가 발음하는 것과는 다른 표기라서 미리 작은 수첩이나 빈 여백에
중국식 발음을 표기해서 가면 길찾기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예를 들면... 용산사-룽산쓰... LONGSHAN TEMPLE...
내가 중국어를 몰라서 발음이랑 표기법이랑 달라서 쪼금 애먹었다능.. 시먼.. ximen
잘못된 것이나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로 부탁해잉 ^^
첫댓글 [대만여행] 고마웡 냔아 참고할께~!!
우와나도에어부산타고가는데 혹시 공항에서버스타면어디에서내리는지알수이ㅛ을까?!?!타이페이메인역인가 기차역에서내리는거얌?!
내리면 바로 옆이 금색빛나는 타이페인역(지하철) 건물이얌!! 사람들 우루루 내리는데서 내리면돼~!!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나도 도착한날에 물어봤었거든! 돈 내면 할 수 있대~대신 말리는건 자기숙소에서 말려야한다고 한듯!!!
나두 대만 여행 가고싶다ㅠㅠ부릅다ㅠㅠ
완전꼼꼼해! 난 내년에가려구!
계속 후기 부탁해용♡♡♡
와 진짜 꼼꼼하고 좋다! 10월에 갈 예정인데 완전 꿀정보 얻고감♡♡고마워 여시야!
11월달에 대만 가는데 ㅜㅜ 진짜 고마워♥♥ 완전 참고해서 갈께♥
대만정말가고싶어....ㅜㅜ 맨날여시에대만후기올라오면다찾아본다능 ㅜㅜ2탄기대된당
대만) 진짜 내가 원하는정보만 뙇뙇 ㅠㅠㅠㅠㅠ언니너무고마워 계속봐야지!
대박!!!내가원하는대만여행후기닷ㅠ
ㅇㅕ시 6박7일하는동안 여행총경비얼마정도들었는지알수있을까??
백만원 안팎으로 들었다능!! 나는 현지 음식 많이 못먹고 그 비용으로 기념품을 많이 산 것을 감안해야해!!!ㅋㅋ 아마 비슷할거야~~!! 그리고 나는 타이페이에만 있었지, 화련이나 가오슝 쪽으로 넘어가거나 하면 돈이 더 들것 같기도 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유있게 돈을 챙겨갔다면 괜찮지만 혹시 돈이 모자랐을 때 달러를 현지에서 대만돈으로 쉽게 바꿀 수 있거든!! 그래서 가져갔었오ㅋㅋ ((걱정쟁이))
우와완전유용해ㅠㅠㅠ2탄도부탁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니 에어부산도 가오슝 편 있어!! 잘찾아봐방 씨유 호텔은 CU호스텔이랑 see you호텔 두가지야ㅋㅋ!!! 네이버 블로그,아고다나 호텔예약 홈피에서 찾아봐방~! see you호텔은 수건 네개줬음!
오 나중에 또 읽어야지ㅎㅎ 나 11월에 대만가거든... 좋은 정보 고마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니 내가 답이 늦었네ㅠ미안해ㅠ
나는 아고다에서 했는데, 예약 즉시 결제되는것도 있고(주로 가격이약간싼대신에 환불이안됨) 아니면 여행 일주일전에 자동 결제되는 경우도있어~!!! 아고다에서 예약했으면 한번 로그인해서 살펴봐방!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는 쓰레빠랑 운동화둘다챙겨갔어! 뚜벅이 여행인데다 내가 굽높은걸 못신어서.. 근데 다니면서 발이 덥다(?)는 느낌은 못받았어ㅋㅋ 나는 운동부족이라 운동화신었어도 발이아팠지..! 여행다니면서 우리나라사람들을 보니 웨지 샌들 등등 많이 신고다니더라~! 내가적어놓은 여행코스 중에서 험한 길 다니는데는 샹산 밖에 없구..
지우펀(계단길), 예류(완전땡볕), 박물관(넓음) 등만 유의하면 될듯.! 박물관은 걷는게 힘들었다기보다 줄서있는 시간이 길어서 오래서있으면 힘들다는거? ㅇㅅㅇ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ㄱㅆ. 나도 이얼산쓰 밖에 몰랐고, 거의 묵언수행하다시피다녔어ㅋㅋㅋ 손짓으로 다 가능하고. 유명한데는 영어나 한글 메뉴판도 있어서 괜찮아!
[대만여행] 와짐싸기 리스트까지!!일주일가려고했는데 경비보니까 조금 덜지내야게따
정보고마워~
대만)ㅎㅎ연어미안해 여시얌 고마워ㅜㅜㅜ
(대만여행) 고마워 여시야!!
대만 여행 고마어!
헐여시나도혼자가는데걱정이야...날씨는어땟어? ㅋㅋㅋㅋㅋㅋ
ㄱㅆ 무지무지더웠어!!!! 선글라스 꼭 써!!!!
대만여행) 공항알기 우앙.... 멋져 고마우어 ㅠㅠ참고할게욥!!♥♥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ㄱㅆ 공항에서 표지판을 따라 공항버스타는 승차장이 있어!!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5.31 08:25
나 연어질하다가 나 여행가는 시기비슷한글 찾았는데 여시글 많이 참고해야게따!!ㅜㅜ진짜 고마워!!
[자세한대만후기] 와 여시후기 완전 친절하다 잘배워서 놀다올게
홀 대만곧가는데..!!!! 참고할게고마웡!!!
나 12월에 6박7일 대만가는데 딱이야!!ㅎㅎㅎ 찬찬히 여시 글 다 읽어볼게 고마웡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