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사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 판매에 나섰다는 소식에 화장품주가 상승세다.
15일 오전 1 한국화장품제조,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코스맥스, 잇츠한불, 한국콜마 등이 상승세다.
아모레퍼시픽 토니모리 등도 뒤를 잇고 있다.
전날 중국 여행업계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여행사들은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재개했다.
이 중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도 포함됐지만 국내외 여론을 의식해 단체관광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삭제했다. 하지만 다른 여행사들이 여전히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을 판매 중인 만큼 씨트립 역시 조만간 판매를 재개할 것이란 분석이다.
화장품 관련주 총 출동
한국주철관--엔프라니 자회사 보유
위노바-화장품 자회사 보유
바이오스마트--한생화장품, 라니화장품 자회사 보유
*마지막 남은 화장품 자회사 보유기업 보러가기=>클릭
이 기업은 화장품 원료부터 자회사를 통한 화장품 제조까지 합니다.
1990년 중반 이전에는 거의 모든 화장품 원료가 해외에서 수입되었고, 최근에는 화장품 원료의 약 8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화장품 원료 산업은 화장품 산업의 성장과 함께 하고 있다.
화장품 산업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여성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소비 계층의 확대, 고령화 시대 진입 등으로 인해 지속적성장가능.
대기업의 화장품사업 진출은 원료업체게 있어서 중장기적 호재가 된다.
화장품 산업은 하절기에 소비량이 줄고 10월부터 시작하는 동절기에 소비량이 증가하는 계절적 요인에 따른 S자형 매출구조를 지니고 있다.
*2012년 화장품 시장규모는 7조 221 억원으로 전년대비 6.57% 증가하였습니다.
화장품 생산액은 7조 1,227억원으로 전년대비 11.54%, 연평균 10.8% 증가하였습니다. 수출은 1조 2,024억원으로 전년대비 34.90% 증가하였으며, 처음으로 수입(1조 1,018억원)을 앞질렀습니다. 화장품 수출입 시장에서 뚜렷한 수출 성장세가 지속되었으며, 2012년 무역수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기초화장품의 9대 원료
방부제(보존제).수용성원료, 유용성원료, 계면활성제, 보습제, 자외산차단흡수제등이 있다.
*화장품 관련주
잇츠스킨--달팽이화장품 대유행
토니모리--신규상장한 중소형 화장품 대체
에이블씨앤씨--중국지역 매출성장 기대
아모레퍼시픽--중국 설화수 대박.
한국콜마--화장품 oem의 최고강자
코스맥스--화장품 oem 업체
한국주철관--자회사 화장품
한국화장품
위노바--화장품 사업
모나리자--화장품 사업부
국제약품--화장품 사업부
*화장품원료 관련주 총 출동!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힙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