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박현수님의 의견에 찬성합니다.
1. 원자력 발전을 하지 않는다면 자동차나 인간이 만들어낸 물건이나 물품등으로도 실수에 의한 사고나 인명피해가 발생하는데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등을 이용 할 수 가 없습니다. 물론 사고의 영향력의 범위와 그 영향을 끼치는 기간이 다르긴 하나 사고를 일으키는 많은 탈것들 처럼 필요에 의한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 경제력으로 대한민국 전체 에너지 소비량을 충족시키기위해 대체에너지에 투자하고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2. 방사능 폐기물을 락엔락 같은 반찬통에 넣어두고 묻는게 아닙니다. 정교하게 설계된 차폐용기와 방사선 알파,베타,감마선이 투사되지 않는 콘크리트, 철, 납으로 3중 방호처리된 방폐장에 보관하기때문에 영화 샌안드래아스와 비슷한 정도의 단층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외부로 누출되거나 침출수가 땅으로 스며 2차적인 피해를 입힐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3. 원자력 발전은 연료가 싸기 때문에 발전원가 중 연료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낮고 발전원가도 낮아 경제성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원자력 발전은 건설비가 많이 들어 초기 투자비는 높지만 발전소 수명 기간(약 40년)동안 사용하는 연료인 우라늄이 석유나 천연가스에 비해 월등히 싸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인 발전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