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도 버스노선망 구축...[정치일반]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이용권역인 서울 9개 자치구와 경기도내 14개 시·군을 연결하는 버스노선망이 구축된다. 또 2009년 7월까지 관악역∼고속철도 광명역∼철산역을 연결하는 연장 10.42㎞의 경전철 건설이 추진된다.
경기도는 11일 오전 경부고속철 광명역사 회의실에서 광명·안양·부천·시흥·군포·안산 등 광명역사 인근 도내 9개 자치단체장과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속철도 광명역 활성화 대책보고회’를 갖고 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각 지자체가 마련, 보고한 활성화 대책에 따르면 우선 도는 광명역 이용권역인 서울 9개 자치구와 도내 14개 시·군을 연결하는 버스노선망을 구축하고 수원·성남·안산·시흥 등과 광명역을 오가는 전용좌석버스 노선을 신설한다.
또 1호선 전철역(석수,관악,안양)과 7호선 전철역(철산역)을 순환하는 노선버스를 운행방침을 제시했다.
광명시는 민자 등 5천여억원을 들여 오는 2009년 7월까지 관악역∼고속철도 광명역∼철산역을 연결하는 연장 10.42㎞의 경전철을 건설한다. 시는 현재 도시철도 기본계획을 수립중이다.
또 서울시계∼시흥시계를 연결하는 옥길로 등 7개 인근도로를 늦어도 오는 2005년까지 확장하거나 신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속철도 개통전까지 6개 시·도 20개 지역을 연결하는 51개 버스노선을 신설, 인가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이날 각 지자체들이 보고한 대책에 대해 관련기관과의 협의 및 타당성 검토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폐지된 경원운수 88번과 화영운수 37번이 부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군포까지는 시내버스 생겼으면 하는 바램도...... ㅡㅡㅋ 근데 이렇게 되면 옥길로는 항시 정체일텐디;;;;;(시흥/부천에서 서광명으로 넘어오는 유일한 도로가 편도1차선의 옥길로...... 그렇지 않아도 시내버스 4개나 다니는데....)
푸하하.. 이런말씀 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버스동호회에선 그 서울시 정책 옹호하다간 갈굼당하는거 모르시나요? 서울시정책 옹호하다가.. 서울시의 xx같은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해서는 할말이 무쟈게 많습니다만 그당시에 간단히 줄인겁니다. 서울시 대변인 뺨치는분이 계셔서 끝이 없을듯하여..
언제 본인이 버스노선때문에 갈굼당했죠?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한거지 그거에 따라서 "갈굼" 을 당하거나 한 일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특별한 인신공격성 논쟁도 없었고 단순 토론이었구요. 님꼐서 계속 정보공개 안하고 뻐기시는걸 보아 님은 확실히 그 분이 맞군요- 이에대해 답변바랍니다.
첫댓글 충청권에서는 광명으로 보내느니 차라리 천안아산이나 대전으로 돌릴 듯....... 근데 솔직히 버스보다도 광명역에 셔틀전철이 들어왔으면 좋겠군요. 한우진님 사이트에서도 이 문제를 언급하시던데......
버스가 51개나 들어오면...... 이제 광명 시흥 안양은 폭주하는 도로 한두개가 아니겠군요. 에효;;;;; 그렇지 않아도 광명시 지상 교통이 좋은 편이 아닌디....... ㅡㅡㅋ 근데 저 연계버스 대부분은 좌석인가요?
신안산선 개통전까지는 셔틀전철이 운행해야합니다
안양이나 광명 서울 일부 군포 쪽은 좌석보다는 시내버스를 연장또는 변경해서 더 많이 운행한다고 합니다.그외 먼 지역은 좌석을 많이 굴리고요.
으음... 이제야 지하철 건설한다고 하니.. ㅉㅉㅉ --;;
Grand(= 영등포역 고철정차, 화명역은영업중이다)님 : 셔틀전철은 운행할 계획이 전혀 없으며 운행과정에 있어서도 상당히 복잡하고 운용의 효율성이 떨어지며 7호선 철산역과 1호선 관악역에서 셔틀버스를 운용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옛날과 똑같은 소리 계속 하시네요..
안양, 서울(강서 양천 구로 금천 대방 관악), 시흥은 현재도 광명시를 경유하거나 시발하는 시내버스 노선들이 많이 있으니 광명역 끌어들이기는 어렵지 않을테고, 부천이나 안산은 경원운수 화영운수 소속 시내버스가 신설될 듯. 소신운수도 광명시 들어올라나......
개인적으로 폐지된 경원운수 88번과 화영운수 37번이 부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군포까지는 시내버스 생겼으면 하는 바램도...... ㅡㅡㅋ 근데 이렇게 되면 옥길로는 항시 정체일텐디;;;;;(시흥/부천에서 서광명으로 넘어오는 유일한 도로가 편도1차선의 옥길로...... 그렇지 않아도 시내버스 4개나 다니는데....)
승부역// 셔틀전철의 운행과정상 복잡함과 운용 효율 낮음에 대해 자세히 좀 설명해 주세요.
열차운행(차량운용,신호,승무,다이아)상의 문제죠, 걸리적거리는 요소가 많습니다. 자세히 좀 설명해달라고 하셨는데 말하자면 끝이 없으나, 저는 그렇게 말해드릴 능력이 못됩니다. 게시판 뒤져보시면 나올겁니다.. 예전에도 이런 논쟁이 있었거든요,
영동선 승부역/// 전 승부역씨가 얘기하는 그사람이 아님을 다시한번 공지 드리며...(자꾸 이러면 아예 무시하겠음) 전에 한우진님께서 얘기했던 셔틀전철글에 공감이 많이 가서 그런것일뿐...
Grand씨 // 한우진님께서 얘기했던 셔틀전철이 언제적인데 04년 2월 2일에 가입한분이 참 잘도 아시네요..^^ 우왓 그리고 한우진님은 얼핏 듣기로 그 주장 반 철회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영동선 승부역/// 여기글은 손님도 다 읽을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나 보군요... 전에 승부역씨 버스노선때문에 한번 갈굼당한것도 다봤는걸요뭐... 한우진님이 그 주장 철회하셨나요? 듣기엔 좋았는데 실천에는 무리가 있었나보군요...
푸하하.. 이런말씀 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버스동호회에선 그 서울시 정책 옹호하다간 갈굼당하는거 모르시나요? 서울시정책 옹호하다가.. 서울시의 xx같은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해서는 할말이 무쟈게 많습니다만 그당시에 간단히 줄인겁니다. 서울시 대변인 뺨치는분이 계셔서 끝이 없을듯하여..
언제 본인이 버스노선때문에 갈굼당했죠?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한거지 그거에 따라서 "갈굼" 을 당하거나 한 일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특별한 인신공격성 논쟁도 없었고 단순 토론이었구요. 님꼐서 계속 정보공개 안하고 뻐기시는걸 보아 님은 확실히 그 분이 맞군요- 이에대해 답변바랍니다.
님 글에 글투가 님이 그분이라는걸 다 드러내고 계십니다그려.. 저는 더이상 님생각 하기도 싫네요. 진짜 짜증이 나서.. 님이 확실히 그 분이 아니라면 개인정보 공개하시란 말입니다. 아이디 zerokin 아닌가 봅시다.!!!!
보자구요.,.. 네? 진짜 사람 답답하게 하시네.. 그렇게 답답하게 하면 영등포역 고속철도 세워줍니까 ㅋㅋ 그냥 제가 포기하죠.. 먼저 제가 연기나는 대가리에 찬물 끼얹어야 겠습니다.
영동선 승부역/// "내가 보기엔" 그건 거의 갈굼이었습니다 하나의 관점 아니겠습니까... 허허허허허 이런 사소한 일에 스팀나면 나중에 이 험한 세상 어찌 살아가려고 하실까나... 누구를 제외한 회원전체///글과 관계없는 리플해서 송구합니다 꾸벅... --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