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4일 올 시즌을 끝으로 2년 계약이 끝나는 유승안 감독의 후임으로 김인식 전 두산감독과 계약금 1억8000만원, 연봉 2억원 등 총 5억8000만원에 2년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내년부터 2년 동안 한화를 이끌 김인식 감독은 6일 한화 서울사무소에서 입단식을 하고 마무리 훈련이 시작되는 13일 대전 구장에서 선수단 상견례를 겸한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 감독은 90∼92년 쌍방울 감독,95년~2003년 OB·두산 감독을 거쳐 한화를 이끌게 됐다. 95년과 2001년에는 한국시리즈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1년만에 복귀하는 소감은.
지금 뭐라고 말하기가 그렇다. 야구팬들이 납득할 수 있는 야구를 보여주겠다.
-구체적인 목표는.
한화가 전력이 약하다고 하지만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겠다. 대전처럼 좁은 구장에서 하는 야구를 다른 구장에서도 똑같이 적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대전구장에서 쉽게 홈런이 될 공이 잠실에서는 쉽게 잡힌다. 같은 스타일로는 안된다. 변형이 필요하다. 두 단계로 나눠 팀을 이끌겠다. 말은 쉽지만 어렵고도 중요한 문제다.
-훈련 계획은.
13일 마무리 훈련이 시작된 뒤 구단과 구체적인 것을 협의하겠다.
-‘김인식 사단’이 다시 뭉치는지.
두산 시절 코치들이 대부분 지금 일을 하고 있다. 유지훤 코치 정도가 남아있다. 차근차근 구단과 상의해 결정해 나가겠다.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믿는다.
-한화에는 장종훈같은 베테랑 선수들의 거취문제가 있다.
지금 뭐라고 말할 입장이 아니다. 일단 팀에 들어가 상황을 파악한 뒤 결정할 문제다. 훈련을 통해 결과를 얘기해야 하지 않겠나.
-한화에서 보여줄 ‘김인식 야구’를 얘기한다면.
지금 말하기에는 시기상조다. 선수들과 대화를 많이해 고칠 것을 찾아 보완하겠다. 바깥에서 보는 것과 다른 점이 많을 것이다. 서서히 정리해 나가겠다. 성적보다 누가봐도 납득이 가는 야구를 보여주겠다.
저도 한화팬으로서 어떤 결과든 일단 환영합니다. 최다안타, 최다2루타, 최다TB, 최고 장타율, 최다 홈런 이 모두를 수위를 차지하고 한 시즌 8개 구단중 7위에 패가 가장 많은 팀이 된다는건 참.. 최다 자책점-안타-홈런허용. 투타의 차이가 너무크고, 팀 분위기도 너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 잘해봅시다!!!
첫댓글 아 ... 결국 김인식 감독님을 데려가는군요. 탁월한 선택이긴 한데,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_-
음... 한화팬으로서.... 환영할 만한 일인것 같군요..
저도 한화팬으로서 어떤 결과든 일단 환영합니다. 최다안타, 최다2루타, 최다TB, 최고 장타율, 최다 홈런 이 모두를 수위를 차지하고 한 시즌 8개 구단중 7위에 패가 가장 많은 팀이 된다는건 참.. 최다 자책점-안타-홈런허용. 투타의 차이가 너무크고, 팀 분위기도 너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 잘해봅시다!!!
김인식감독님 좋아는 하지만 정말 우리나라 야구계의 감독들은 돌고도는군요~~~ " 그감독이 그감독..."
김인식감독님을 다시 볼수 있어서 좋네요^^;
김인식 감독님이 돌고 돌아서 한화에 가는 거라고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 일단 한화의 가장 큰 문제인 투수력을 보강 시키기 위한 최고의 선택 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다고 투수진이 다른 팀들에 비해 완전 엉망도 아닌디...
한화는 나이많은 선수가 너무많죠..리빌딩을 해야할듯..ㅋ 장종훈 한용덕 송진우 오봉옥..
힌용덕 선수는 은퇴하기로 하셨구..... 회장님이야 아직도 한참 더 뛰실수 있을듯 하고,,,, 장종훈 선수도 아직은 추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오봉옥 선수도 아직은 우너포인트 릴리프로는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아가 다가오는 플옵 성적이 좋지 않을 경우 무조건 김감독님 잡는다고 했다더군요. 한화가 서두른 이유가 되었나.. 김감독님.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