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풍년분식 소문난 칼국수 집
전화 : 051-622-6189
위치 : 경성대 앞 KT 뒷골목에서 대남교차로 방향으로 조금
면 음식을 정말로 좋아하는 나로서는 주변에 괜찮은 집이 있다고 하면 왠만하면 가볼려고 노력중이다. 면요리는 대체로 싸고 양이 많으며 먹기도 편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포만감이 금방 사라지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이날의 목적지는 '풍년분식', '우주괴수'가 가보았는데 그냥 집에서 해주는 맛이 난다고 먹을만하다고 하여 바로 출동.
간판. '한옥집 김치찜' 바로 맞은편에 있다. 알천순대집은 부글부글 맞은편에 있더니..김치찜집들이 길의 지표가 되어주고 있다.
메뉴판. 가격은 적당하다. 아 참고하실만한 일은 이제 비빔은 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비빔이 먹어보고 싶었는데 말이지..
이 분이 오랜기간동안 여기서 칼국수를 만들어 오신 분. 서빙은 아드님처럼 보이는 분이 하셨다. 아주 친절한 분이셨다.
'민만몬' 이녀석 이제 아주 표정도 바꾸고 자세도 잡고.. 완전 나의 카메라질에 익숙해진듯 하다.
'우주괴수' 무슨 일때문인지 미소를 띄고 있다. 이때 아주 웃긴 얘기를 하고 있었던거 같은데..기억이 나지 않는다.
비빔이 안되므로 이렇게 칼국수만 4개가 나왔다. 튀김 가루도 올려주고. 맛이 기대가 된다.
양이 엄청나다. 맛에는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약간 실망. 육수가 진하지 않다. 그냥 물에다가 면을 말아놓은 듯한 느낌. 이날만 그런건가? 아니면 나만 그런건가?(다른 일행들은 조용히 잘 먹는다) 가격 싸고 양 많고 친절하고 정말 좋은 집이다(비록 내 입에는 맞지 않았지만). 주변에 직장인 분들과 학생들이 많이 올듯. 우리가 갔을때도 손님이 제법 있었다.
양이 너무 많아서 배를 두드리면서 학교로 다시 돌아 오고 있는데 이건 뭔가? 한 건물에 왼쪽은 미용실, 오른쪽은 이용원, 그런데 간판은 충무김밥.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억...다행입니다. 실망했다고 올려놓고 저만 그럴까봐 걱정했는데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신분이 계시네요. 아무래도 싸고 양이 많아서 손님이 많은가 봅니다. 학교 주변이라 학생들이 많이 오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
요기... 배부릅니다... 일전에 올리신 밥집과 비슷한.. 학교앞은.. 많으면...*^^*
헉... 전번들이.. 충무김밥은621.. 이용원은622.. 미용실은 011 핸펀;;; 전봇대에 미용실 간판 걸쳐져있고 오른쪽에 이발이라 희미하게 보이고~~
무..무셔버요~~~ ㅎㅎ
재밌는 집이지요:)
칼국수 면이 너무많아서 조화롭지 못한거 같다라구요~ 요동네는 33갈비, 니하오, 히노야 괘안터라구요
히노야를 안그래도 빠른 시일내에 한번 가볼까 합니다 :)
손칼국수가 저렇게 면이 쫄깃하지 않고 뚝뚝 끈어지는 느낌은 첨이었읍니다 반죽을 넘 질게 하시나..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
칼국수 면빨이 좋아 보여요 ^^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