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6th:
긴 여행끝에 어제 도착한 남아프리카는 좋은 기후와 많은 사람들의 환대로 좋은 출발의 예감을 주었고.
월요일은 4륜의 차량 검열 선수등록등 큰대회전의 잡스러운 일들이 있다, 처음본 경기장은 크고 멋진 래이-아웃 같았지만 래인의 폭이 좁고 숨겨진 범프가 많이 있었다, 화요일에는 트랙의 머리올리는 날이다, 기달려진다..벌써 흥분된다..흐흐흐.
별로 큰일 없이 치뤄야할 차량 검열에, 뭐라고!(한미르식 표현^^;;) 세관에 모든 짐들이 묶여서 팀메니져들은 모두 발을 동동 굴리고 있었다... 로시만이 조금 짐을 찾아 왔을뿐, 모두들 오후 늦은시간까지 세관사람들과 실갱이만 하고 있을 뿐이었다, 늦어 버린 시간에 찾아온 짐들을 풀며 검열시간에 맞추려 모두 부산한 모습들이다.
각자 타이어 10세트 만 허용돼고 타이어와 휠의 접착시에도 심판이 감독하에서만 해야하며 하루경기후에는 다시 반납해야하는 엄격한 타이어룰이 이번 IFMAR에서 적용된다, 밤에 타이어 반납하는 이유는 밤세 타이어에 비밀 장치를 할까봐서 란다,,윽><;;
일본의 불참으로 사상 처음으로 참가인원이 줄어든 이번 대회는 미국, 핀란드, 독일, 영국, 오스트리아,덴마크, 그리고 홈그라운드 팀인 남아프리카 만이 참여 하였다, 일본사람들은 겁이 많은가 부다.ㅋㅋㅋ ,
하지만 대회 주최측은 모든 진행을 원활하게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어서 좋았다.
우선 IFMAR의 백미인 프로토 타입 차량들을 잠깐 둘러 볼까요? 우선 로시의 신작 4륜.(일명 XXX4) 투어링 XXX-S에 기본을 두고있지만 전혀다른 현가장치와 말하면 잔소리인 비단결 구동계는 잠시후에 자세히 봅시다,
또한가지 관심거리는 파비디스가 갖고온 어소시의 TC3에 기반을 둔 듀랭고입니다, 주행을 빨리 보고싶습니다
슈마커는 티무 레이노를 주축으로한 영국선수들이며 이번대회를 위해 제작한 차대(샤시, 채시)가 이번 대회에서 정말 유용할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시간표가 다음장입니다, 빨리 첫날 예선 봅시다.
5월7일 화요일:
준비이~ 땅!!
오늘 은 오전에는 연습이고 오후에는 2번의 예선전이 치루어 집니다
다들 모였으니 시작 하자구, 10분씩 10번주어지는 연습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느라 모두들 날카로와져 있습니다, 더구나 쉬워 보였던 경기장이 본모습을 드러네며 선수들을 마구 휘두릅니다, 정멀 정말 힘든 레이아웃입니다! ><;; 잘가는 차셋업과 후진차의 차이는 백지장 하나입니다, 이제부터 모두 할일은 백지장을 넘는것입니다, 글쎼 말로는 쉽지....ㅋㅋㅋ.
현재 모든 선수의 목표 랩타임은 24.5초 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랩타임을 5분간보이기는 말만 쉽지 대부분이 못하고있습니다,
팀메니저의 미팅에서 경기장관리는 밤에 물만 한번 뿌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 났습니다, 빗자루질도 못합니다, 모든선수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 하려는 배려 같습니다.
4륜 대전 시간표:
Tuesday 7th May 2002
7:00 개장
7:30 이쁜 차체(바디) 뽑기시합 - 4WD
8:00 - 14.00 T time방식 연습주행(편집자주: 정해진 시간표밑의 주파수에 각자 이름을 넣어서 그시간에만 주행을 하는 방식)
3개조로 나누어서 10번의 주행이 주어집니다 7분 주행, 3분 주행
14:30 - 15:30 예선전 예행연습 - 정식4 개조(편집자주: 주파수 시험을 위해서 실제의 예선조 끼리 한번씩 연습을 합니다)
15:30 - 16:30 예선 1차전 - 4 개조
16:30 - 17:30 예선 2차전 - 4 개조
5월8일 수요일
7:00 개장
8:00 - 9:00 예선 3차전 - 4 개조
9:00 - 10:00 예선 4차전 - 4 개조
10:15 - 11:15 예선 5차전 - 4 개조
13:30 - 14:30 본선 예행연습
14:45 A메인 1차전
15:15 - 15:31 D,C 매인 경기l
15:45 A메인 2차전
16:00 - 16:15 B-Final
16:30 A메인 3차전
모든시간은 아프리카 표준시 +1
처음 연습경기에서는 아침에 보고 예상했던데로 월드 챔프 스티나리가 랩타임 24.02초를 기록 하며 12랩 314.58초로 1위, 두번쩨는 그랙 호답의 12랩 319.42초 3위는 독일의 마커스가 만든 12랩 323.41 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구 있냐구? 아니지 여기서들 땀흘렸지.. 그리고 트리니티의 조시 시럴이 중량미달로 실격처리 된관계로 공식집계가 조금 늦어 졋습니다, 공식 집계표는 여기를 꾸욱! 하지만 연습에서 미리 발견된것이 불행중 다행이지요.
예선 1차전의 결과는 연습주행과 비슷합니다, 다만 좋은 주행을 보이던 로시의 그랙 호답이 수신기의 이상으로 도중 하차 한것은 아쉽습니다,
이번 라운드의 TQ는 캣3000으로 출전한 어소시의 영국인 드라이버 크랙 드래셔 입니다 얼마나 빠른지 2위 프란시스와 3초차이나 납니다, 3등은 핀란드의 스티나리입니다, 이제 경기장 분위기가 슬슬 무르익어 갑니다,
예선 1라운드 결과는 여기 꾸욱!.
비공식 집계입니다
2라운드 부터는 노면이 험해지기 시작합니다, 선수들은 웅덩이를 피해 다니기도 바쁩니다,
이번 라운드도 상위권의 큰변화은 없습니다,젖먹던 힘까지 내서 열심히달린 프란시스가 1라운드 자신의 성적을 갱신하고 여유부리던 스티나리를 제치고 2위로, 드레셔는1라운드의 자기자리 지키기에도 바쁜듯합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건은 피크 퍼포먼스의 트래비스(일명:땅콩)선수가 중간에 차가 경기장을 이탈하는 큰실수후에도 같은 조의 드레셔를 이기는 놀라운 저력으로 숨은 다크호스임을 증명했습니다..
게임이 제데로 않풀리는 선수들은 개똥같은 경기장이라고 화를 네고있지만, 관중들은 이름있는 프로들이 무명의 선수들에게 쩔쩔메는 모습에 더욱 재미를 느끼는 표정입니다,,푸하하하!
이번 트랙은 냉엄하며 또한 잔인하게 조그만 실수에도 큰 벌을 네리고 있습니다 .
정말로 많은 차들이 들것에 실려 나갔습니다, 킨월드도 5분경기에서 마지막 한바퀴는 탈골한 어깨를 거머쥐고 달려서 10위안에 드는 눈물겨운 주행을 했습니다. 굉장하지요! 이넘아~
지금까지는 XXX4를 모는 프란시스가 예선 1위이고 바로뒤에 독일제 듀랭고를 모는 파비디스, 이스턴이 있습니다, 듀랭고는 잘달리지만 아직은 조금더 연구와 실험이 있어야 하겠다는 생각입니다.
완벽한 셋업과 인내력, 부드러운 방아쇠, 그리고 조금은 운도 따라줘야 IFMAR를 잡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예선 2차전 결과는 여기를 꾸욱!. 비공식 집계임.
잠시 피트 구경좀 할까요? 동영상을 조금 만들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눈에 익은 선수들이 보일것입니다(윈도우 미디아용).
3라운드 경기와 매인 경기 그리고 많은 사진이 아래 있습니다.
5월8일 수요일:
오늘은 예선 마지막 날입니다, 시간표 입니다:
7:00 개장
8:00 - 9:00 예선 3차전 - 4개조
9:00 - 10:00 예선 4차전 - 4개조
10:15 - 11:15 예선 5차전 - 4개조
13:30 - 14:30 매인 연습경기
14:45 A매인 1차전
15:15 - 15:31 D,C 매인 경기
15:45 A매인 2차전
16:00 - 16:15 B매인l
16:30 A매인 3차전
아프리카 표준시
1조의 시합은 주카와 뚱띵이 트럭 에디션의 주인 아담 드레이크의 배틀이 볼만했습니다 결과는 스티나리의 승!.
계측기의 고장으로 2-3번조는 경기중 다시 재출발 해야하는 일이 있은후 갖은 메니저 미팅에서.
3-4번조 도 오늘 주행을 하되 연습으로 하고 다음날 아침 다시 3라운드를 갖기로 했습니다, 타이어도 새로 하나씩 추가 지급 돼었습니다.
.
간신히 3라운드가 끝났습니다, 많은 선수들이 기록을 향상하여 10위권을 종잡을수 없어 졌습니다, 3라운드의 기록은여기를 꾸욱.
4라운드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로시를 모는 팀 핔-퍼포먼스의 트래비스가 평균 25.06랩타임으로 빠른레이스를기록! 아깝게 0.67초 차이로 13랩을 놓치는 주행으로 같은 조의 챔프 스티나리를 10초나 앞지르며 스티나리를 쓰게다시로 만들어 버리는 군요...^^;;,그랙 호답은 스꼐다시뒤로 3등.
킨월드는 이번에도 불운해서 출발하자마자 차가 번지를 하며 경탈!(경기장 탈출) 대파하여 게거품물며 들것에 실려 나갔습니다.
에선 4차전 결과는 여기를꾸욱!.비공식 집계임
5라운드는 4라운드와 비슷하지만 스티나리의 빠른 주행과 트래비스의 배스트 랩23.96초가 나왔습니다.
자... 5라운드가 모두 끝나니 A매인의 윤곽이 드러낫습니다:
1. Matt Francis /USA - Losi
2. Jukka Steenari /Finland - Losi
3. Travis Amezcua /USA - Losi
4. Craig Drescher /Great Britain - Schumacher
5. Mark Pavidis /USA - Durango
6. Greg Hodapp /USA - Losi
7. Todd Hodge /USA - Losi
8. Dave Montgomery /USA - Losi
9. Peter Pinisch /Austria - Losi
10. Neil Cragg /Great Britain - Schumacher
예선 5라운드 종합결과는 여기를 꾸욱! 비공식집계임
4륜의 지존이 기다려 집니다, 아래로!
매인을 기다리는 동안 듀랭고와 로시의 신무기를 구경하세요,
요꼬모의 불참으로 누가누가 마사미 잡나? 라는 게임은 올해는 없군요..아쉽습니다.ㅎㅎㅎ 하지만 요꼬모의 불참은 파미디스와 이스턴에게 어소시의 티씨3를 기본으로한 독일제 듀랭고를 선보일수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차는 "거드 스트랜지"씨와 "스테판 린데노"의 공동 디자인 입니다, 그들에게 직접 이차의 설명을 듣지요.
차대(체시, 샤시)는 통 알미늄을 밀링으로 깍은 것이고 샥-타워는 카본으로 직접 저희가 만든것입니다, 이차는 지난 3년간의 제작과정을 거친 버젼5 이고 이번여름에 거행될 유럽 챔프에서 버젼6 을 볼수도있습니다. IFMAR의 Amain 진입과 다수의 유럽 챔피언 트로피로 듀랭고의 성능은 검증돼었다고 보입니다, 앞으로 시판용 듀랭고를 소량생산 하겠지만 시중의 과학사에서 접할수는 없을것입니다.차한대의 생산 소요시간이 40시간인것도 있고 한대의 가격이 1500유로(173만900원!! 끄어억!)인것도 이유이겠지요, 관심있는 하드코어들은 듀랭고의 웹사이트
여기를 www.durango.rc10.de 누질러라!, 하지만 주문 전에는 지갑과 상의 하세요!(또 한미르식!ㅋㅋㅋ).
좀더 구체적인 사진들아 나옵니다. 우선 매인 부터 봅시다, 아~! 빨리!
기둘리시던A main 1차전 경기실황입니다, 여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특파된 알씨비디오 네트웍 입니다! 프란시스 선수 첫 코나 무사히 빠져나옵니다, 뒤를 쫓던 스티나리 선수 뒤집히고 맙니다! 그위로 한무리의 차량들이 밣고 갑니다, 마치 HOT 빠순이들이 넘어진 신문기자 짖밣듯합니다, 말씀 드리는 순간 트레비스 선수 앞으로 치고 나가서 프란시스 뒷범퍼를 시야권에 두고있습니다,
하지만 트레비스 선수 떨리는지 가벼운 실수를 몇번 하는군요,,,네...아쉽습니다. 그사이를 기회는 찬스다! 로시의 탇 핫지 선수가 추월 2등으로 올라섭니다! 엇 그러나 진짜 개쌈은 뒤에서 벌어 지고있군요 몸을 추스린 스티나리 선수 비싸이로 막가듯이 차들을 이리 저리 제치고 어느세 트레비스의 바로 뒤에 있습니다, 무서운 돌파력입니다! 현재 스티나리 4등입니다, 트레비스 다시 실수연발! 짬밥이 모자르는듯함다! 스티나리 벌써 3등! 하지만 트래비스 무지막지하게 스티나리의 목을 조릅니다! 둘이서 피튀기는 쌈을 하는사이에 앞서가던 2등 탓-핫지 선수 실수를 범합니다! 스티나리와 트래비스 둘은 부르수 추듯이 나란히 2-3위의 자리를 차지합니다! 으악! 이사이에 프란시스는 어부지리로 은하철도999를 타고 태양계 저편으로 유유히 사라져갑니다
한편으로 6등으로 출발한 호답 선수는 4등으로 까지 치고올라오는 무서운 저력을 과시합니다 , GAME OVER!. Amain1라운드 결과는여기를 꾸욱!.
2라운드 리포트는 협찬사의 전하는 말씀 듣고 이어집니다.
선수들이 준비하는동안 로시의 신형XXX4 구경합시다~
2차전! -프란시스는 이번을 이겨서 간단하게 IFMAR를 먹고 싶겠지만 글쎼 딴선수들은 자구 있으려나?
출발신호와 함께 프란시스와 스티나리 탱고를 춰버립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스티나리도 밣히지 않고 3등으로 처음 랩을 출발합니다! 파비디스 선수 그사이를 틈타 2등으로 프란시스 뒤로 바짝 붙습니다, 파비디스>>>> 배신자야 기둘려!거기서!..........프란시스>> 너 같음 스것냐?!!!!!.나 바빠~ 삐삐쳐 나중에!
아니나 다를까 뒤에서 한방 치는 파비디스(성질 고약합니다) 프란시스와 한몸입니다. 그사이에 스티나리 트래비스 쌍쌍으로 1-2위로 들어섭니다, 1-2, 3-4위 쌍쌍파티 하는 듯합니다. 2위 트래비스 스티나리에게 스파이크공격! 하지만 실수로 벽과 뽀뽀 합니다, 그사이에 파비디스를 물리친 프란시스 2등으로 등극. 젖먹던 힘까지 다하며 스티나리를 쫓아 갑니다!
하지만 짬밥많은 스티나리 역쉬 노련합니다, 이런 어려운 코스에서는 실수만 않해도 80% 먹구 들어 간다는것을 아는지라 이리저리 살살 잘도 피하며 프란시스를 따돌립니다, 아 말씀드리는 순간 스티나리의 실수! 이것을 본 프란시스 몸을 날리다가 더큰 실수! 네....이번에는 스티나리가 은하철도999를 타고 가는 군요!.
스티나리선수 결승점을 지나는 순간 부저가울리며 GAME OVER! 다른 선수들은 12랩으로 끝! 모두들 스티나리 선수의 13번쪠 랩을 넋놓고 바라볼뿐입니다... 스티나리의 2라운드 승!.
1-2라운드 종합집계:
1. Matt Francis
2. Jukka Steenari
3. Travis Amezcua
4. Gregg Hodapp
5. Peter Pinisch
6. Neil Cragg
7. Dave Montgomery
8. Mark Pavidis
9. Todd Hodge
10. Craig Drescher
3라운드입니다. 이번경기로 2002년의 EP4WD의 지존은 가려집니다, 스꼐다시..아니 스티나리이냐...프란다스의 개...아니 프란시스냐...
2라운드 성적표는여기를 꾸욱!1,2라운드의 종합집계는여기를 꾸욱!.
죽느냐 사느냐..3라운드!,2002년의 4륜 짱은?
비장한 표정의 두선수 출발하자마자 무섭게 치고 나옵니다! 프란시스 가 앞서고 뒤에 8대의 꼬봉들을 거느린 스티나리 처들어 갑니다!
그중에서도 파비디스 선수 #3로 스티나리를 쫓아갑니다..(파비디스>>어떤 쇄이가 나보구 #3래?! 내가 남바 투 야!) 파비디스와 스티나리가 영화를 찍는동안 뇌가 잠들어버린 프란시스 자빠지고 맙니다, 그위를 한무데기의 차들이 지나가버립니다, 일어나려고 바둥거리는 프란시스 ..불쌍하군요. 다시 한번 싸워보려 이리저리 튀어보는 프란시스...하지만 스티나리 다시한번 은하철도999에 탑승합니다, 기차는 구름을 해치고,GAME OVER!
2002 World Champoin IS 스티나리!
1. Jukka Steenari /Finland - Losi
2. Matt Francis /USA - Losi
3. Greg Hodapp /USA - Losi
4. Travis Amezcua /USA - Losi
5. Dave Montgomery /USA - Losi
6. Mark Pavidis /USA - Durango
7. Peter Pinisch /Austria - Losi
8. Neil Cragg /Great Britain - Schumacher
9. Todd Hodge /USA - Losi
10. Craig Drescher /Great Britain - Schumacher
3라운드 결과는 여기를 꾸욱!,1,2,3라운드 종합집계는 여기를꾸욱!.
비공식 집계임.
여기에 A-main 비디오가 라운드 별로 있습니다,
1라운드는 여기를 꾸욱!
그리고
2라운드는 여기를 꾸욱!
마지막으로
3라운드는 여기를 꾸욱!
-모든 비디오는 5분짜리이며 경기장면을 시작부터 끝까지 담고있습니다, 윈도우미디아 다운로드 용입니다
B,C,D 매인의 결과는 B Main 여기 꾸욱!, C Main 여기 꾸욱!, D Main 여기 꾸욱!.
여러분 재미있으셨나요? 인기가 좋으면 2륜은 올라오는 데로 동시 통역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