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메신저도 우연히 읽게되었다. 책은 현재 3억권이 있고 계속 늘어나고 있다. 그러므로 몇권을 읽었냐보다는 어떤 책을 읽었는지가 중요하게 된다. 늘어나지 않고 있다고 해도 3억권을 읽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동차사고로 죽음을 직면하는 경험을 하면서 스스로의 인생이 최선의 방법이었는지를 고민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필요한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더 많은 것을 위하여 더 소중한 것들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나만 하더라도 내가 쓰는 것보다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초과하는 부분을 나누러는 생각을 해보지 못했다.
내게 있어 소중한 것은 시간이고 충분한 것은 물건이다. 따라서 물건을 시간으로 바꾸는 것이 개인적으로 최선의 선택인데 사람은 습관의 동물인지라 그동안 시간을 물건으로 바꾸던 관행을 바꾸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시간과 더불어 시간이 소중해질수록 중요해지는 것은 아마도 체력일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소득보다 적게 소비해왔다면 자산은 늘어나지만 여명과 체력은 줄어든다. 그래서 나도 근력운동을 시작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간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학교는 걸어다니면서 공부를 하기로 했고 격일로 수영을 하고 있는데 걷기나 수영은 근육의 강화에는 충분하지 않은 모양이다.
체력은 운동으로 유지한다고 하고 나머지 시간의 효용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지금 생각하는 것은 반세기동안 축적된 기억을 정리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비교우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투자, 여행, 독서에 대해 기록을 하고 책으로 출판하려 한다. 올해 실직중의 추가 시간을 활용하여 투자와 여행 서적을 한권씩 출판했지만 이제 취업대신 독서와 부동산에 관한 책을 추가로 저술할 생각이다. 저자가 자동차사고로 얻은 골든 티켓을 나는 오늘 아침 독서를 하면서 등교중에 돌뿌리에 채여 넘어지는 경미한 사고로 얻은 셈이니 오늘은 운이 좋았다.
책을 쓰거나 상담을 하는 것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동안 하면서도 시급처럼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본인의 성취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일이다. 상담자들은 시간당 300불에서 1000불을 받으며 저자의 경우 200불에서 시작하고 너무 일이 많아지자 인상을 해서 5000불까지 되었는데도 상담의뢰가 증가하고 있다. 메신저가 되는 방법은 성취를 중심으로 해도 되지만 연구를 통해 이룰수도 있다. 후반부의 사업시작하기는 나름 공감가는 내용도 있었지만 전반부가 훨씬 좋았던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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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ROGUE | ‘의미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 모두 누릴 수 있는 메신저의 세계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INTRO 이제는 당신이 ‘골든 티켓’을 받을 차례다
▶ 죽음 앞에서 얻은 두 번째 골든 티켓
▶ 누구나 자신만의‘ 영감’과‘ 지혜’를 갖고 있다
▶ 당신의 메시지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CHAPTER 1 도대체 어떤 사람이 메신저가 될 수 있나
▶ 시작할 때부터 유명하고 부자인 사람은 없다
▶ 누구나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고 있다
▶ 돈, 인지도, 부자 아빠가 없어도 메신저로 성공할 수 있다
▶ 하루 4시간만 일해도 놀라운 가치를 창출한다
CHAPTER 2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인가
▶ 이제까지 살면서 특별하게 ‘성취’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과 기반 메신저 ]
▶ 무엇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왔는가
[ 연구 기반 메신저 ]
▶‘ 존경’받을 만한 삶을 살고 있는가
[ 롤모델형 메신저 ]
▶ 최고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자질
CHAPTER 3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 1단계_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
▶ 나의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 2단계_목표 고객 선택하기 ]
▶ 나의 고객이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3단계_목표 고객의 문제 찾기 ]
▶ 고객들이 가장 공감할 만한 나만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 4단계_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
▶ 나의 메시지가 담긴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5단계_ 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
▶ 콘텐츠를 판매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 6단계_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법 ]
▶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전략적인 마케팅은 무엇인가
[ 7단계_ 캠페인 진행법 ]
▶ 고객들에게 나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 기회’는 무엇인가
[ 8단계_ 무료 콘텐츠 활용법 ]
▶ 나의 정보와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법은 무엇인가
[ 9단계_ 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
▶ 최고의 메신저들은 어떻게 초심을 잃지 않는가
[ 10단계_ 차별화, 탁월함, 서비스 ]
CHAPTER 4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 성공이든 실패든 나의 경험은 모두 소중하다
[ 생각법 1_ 자존감 ]
▶ 배우고 익히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생각법 2_ 자기 혁신 ]
▶ 나의 잠재력을 믿고 원대한 미래를 추구하라
[ 생각법 3_ 두려움 극복 ]
▶ 모든 관계에서 교훈을 찾고 끊임없이 메모하라
[ 생각법 4_ 평생 배움 ]
▶ 한 번에 한 가지 기회를 잡아 집중하라
[ 생각법 5_ 전문화 ]
CHAPTER 5 골리앗을 이긴 백만장자 메신저의 실전 노하우
▶ 백만장자 메신저는 어떻게 그 많은 돈을 벌었나
[ 실전 노하우 1_ 수익 창출 로드맵 ]
▶ 5가지 상품만으로 1년에 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 실전 노하우 2_ 상품화 전략 ]
▶ 실무기술은 절대 아웃소싱하지 마라
[ 실전 노하우 3_ 필수 실무 파악하기 ]
▶ 차별화된 최상위 메신저로 포지셔닝할 것
[ 실전 노하우 4_ 포지셔닝 ]
▶ 당신의 콘텐츠 상품에 매력과 가치를 입혀라
[ 실전 노하우 5_ 경쟁력 제고 ]
▶ 성심껏 가르치고 봉사하듯 홍보하라
[ 실전 노하우 6_ 홍보 전략 ]
▶ 동종 업계 전문가들과 상호이익 제휴를 하라
[ 실전 노하우 7_ 제휴 마케팅 ]
▶ 나만의 메시지와 올바른 목적을 지켜내라
[ 실전 노하우 8_ 지속가능한 성장 ]
CHAPTER 6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 메신저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 경쟁이 치열할수록 더 많이 공유하라
[ 혁신 비결 1_ 공유의 가치 ]
▶ 흉내내지 말고 훔쳐서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어라
[ 혁신 비결 2_ 창조적 차별화 ]
▶ 사소한 서비스도 세련되게 만들어라
[ 혁신 비결 3_ 상품화 전략 ]
▶ 판촉과 가치를 결합해 커뮤니케이션하라
[ 혁신 비결 4_ 상생 캠페인 ]
▶ 어떤 순간에도 고객 대응은 탁월해야 한다
[ 혁신 비결 5_ 고객서비스 마인드 ]
▶ 고객과 메신저는 서로의 팬이 되어야 한다
[ 혁신 비결 6_ 존중의 커뮤니케이션 ]
EPILOGUE | 가슴 뛰는 메신저로 살아갈 당신을 응원하며
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