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를 반드시 읽으시고 공지를 읽지 않아 생기는 모든 불이익은 운영진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매우 엄격한 공지 적용이 있을 것입니다.
우선 매우 정확한 글은 아니지만 여러번의 실험을 토대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다들 고대하셨던 시오칸하임의 입장이 오늘 리붓을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귀찮은 여러가지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나면 폴른스타로 가집니다.
이곳은 데린을 가기전 암석고원과 비슷한 맵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우선 여기만해도 데린 몹보다 명횦이 높습니다.
그에반해 경험치는 매우 적습니다. 암석고원이나 정숲과 비슷한 컨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챕터를 진행하시다 보면 혹한 패치 스샷에서 보셨던 아이스골렘이 보스급 몬스터로 등장합니다
하...이몹을 패는순간 난감함이 밀려옵니다. 방어력도 방어력이고 회피가 장난 아닙니다
예상되는 방어력은 1500가량 됩니다. 데린몹이 700정도인걸 감안하면 답이 안나옵니다(데린어렴몹에 카드 7700데미지가 박혔었는데 5000이하로 떨어집니다)
웬만한 템셋으로는 데미지가 아예 안박히구요. 또 밀라기준으로 명보합 280정도에서 카드가 4~50%정도 히트됩니다
시오칸하임을 가기 위해서는 무조건 클리어 해야되는 전투인데 난이도 극악을 달리내요
아무튼 이것을 여차저차 클리어를 했다고 합시다.
드디어 시오칸하임에 입장을 하게 됩니다. 진입 가능한 맵은 정원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정원이 난이도가 가장 낮겠죠.
그런데 문제가 몹들이 세도 너무셉니다.
밀라 크댄바 기준으로 240명합에서 데린 어렴5층까지 올힛이 되지만
이곳은 290정도에서 올힛이 됩니다.
더 가관인것은 회피인데 여러차례 실험을 통하여 얻은 적정 회합은 370→380이상입니다.
본섭에서 회합 380을 맞추는것은 만어질을 하더라도 템이 어느정도 받쳐주지 않으면
불가능한 수치입니다. 그렇다고 파티사냥을하자니
경험치 차이는 258렙 기준 본섭 환산으로 데린어렴과 약 500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나눠먹을 경험치도 안됩니다
난이도, 경험치 조정이 시급하다 생각됩니다
다시 패치된 결과 경험치가 상당히 늘었습니다. 258렙 기준으로 5400가량의 경험치를 드실 수 있습니다.
파티사냥하기에도 적당한 수치인것 같구요.
난이도가 어려워도 파티사냥이 가능하니 나름 괜찮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히 조정되야해요 저건..
몇년간 하면서 템 적당히 맞춘 저도 저정도 수준 근처도 못가는데ㅡㅡ
데린에서 올힛 겨우 맞춘 아나이스는 저던전가면 뭐 어떻게하죠...
그렇긴하지만 매우 이상할 정도의 명회때문에 적는겁니다.
더군다나 시오칸하임 또한 데린처럼 어려움 이라는 난이도가 있는데 거기선 어떻게하죠...?
글쓴이분에 의하면 명중은 잠시 제외하고 370어질회보로도 힘들다는데... 어려움 나오면 400어질회보를 생각해봐야해요.
회보 380정도면 적당할거같구요 디펜을 많이주셔야 포션이 회복속도 따라갈겁니다
조정필수
지금 난이도 높아야된다고 하시는분들중에 명회를 떠나서 뎀지 합뎀이 얼마쯤 되시는지 궁금하네요.
분명 댓글 작성하신분들 중에서 시오칸하임은 둘쨰치고 아이스골렘도 못잡아서 좌절할게 훤히 보이는데
막군 이자크 제외하면 올힛하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시고
미스뜨는 와중에서 데미지가 몇이나 박힐지 참 궁금합니다
참고로 챕터라서 써포트 될줄 알았는데 안됩니다
재수없으면 솔플로 잡아야된답니다
시오칸하임도 일반 어려움 나누어져있나요?
정복의 훈장 이라는 것도 있던데
아직 거기까지는 못가봤어요. 시오칸하임 퀘스트를 진행해야되는데
보니까 열쇠비슷한 입장용 템을 먹고 보스를 잡아야 진행이 되는듯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럴꺼면 경치가 좀더 높아야되지 않을까요??흠..
경치 대폭 올린다면 매우 좋은 방안일듯하네요
인던돌듯이
밤늦게 혹은 새벽에 주로 하는 분들(직장인 등)이라면 팀원을 구하기 힘들다는게 문제죠..
데린보다는 난이도가 높아야 하겠지만, 솔플도 어느 정도 가능하게끔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조금 하향은 필요해 보이지만 초고난도라는 면은 별로 반대하지 않는 편...
ㅋㅋ;;; 회보 380맞추는게 정말 쉬운 문제인가봐요?? 어느섭인지 산스템이 많이 풀려서 누구나 착용할 정도로 싼가봐요~ 저정도 명회보 맞추려면 정신이건 돈이건 꽤 붕괴날텐데말이죠. 텔즈에는 서민보다 (회보380넘는)부자가 월등히 많은가봐요~ // 아마 의도적으로 난이도를 올리고 차후 조금씩 하향할 계획이겠죠. 대표적인 예)신캐릭 아나이스(초기 나올때부터 욕을 밥말아먹듯이 먹고 패치에 패치를 거듭 ㅋㅋㅋ)
오라월 어찌할꺼임-_-ㅋ
코리안 난이도......디아보다 어렵게 나오는거인가욤...
난이도가 높다면 티첼 비호 다섞어서 가라는 의도아닐가요 ㅋㅋ 솔플위버를 벗어나보려는 몸부림인가..
자동매크로 시스템을 사라지게 하려면 파티사냥을 권장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야합니다. 적어도 2명은 되도록 말이죠. 회피는 고사하고 맞아죽는 빈도도 높일수있도록 하되 경험치는 2명이 쪼개먹어도 데린솔플보다 높게 먹도록 해야합니다. 스탯이 딸리도록 만들어 놓은것도 티치나 이스핀블레스로 만어질+25받아서 280이면 명/회 많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고렙 백법도 살길도 터주고 괜찮은 업뎃같은데. 너무 솔플로만 게임을 생각하다보니 어렵게 느껴지지만 팀플로 여러명해서 경험치에 하자만 없고
3인정도 미니파티가 항상 유지됐으면 좋겠습니다. PS.마공케릭은 명중률을 올려달라.
스텟은 255 제한임
약간 하향은 해야 하는거 같아요 몹을 어렵게 잡는데 잡는것에 비해 경치가 좀작다고 생각되네요 테스트 서버는 푸활포션도 있고 산스템도 상당히 많이 풀려서 약간 힘든 감이 있지만 사냥은 충분히 가능하지만 일반서버는 테섭처럼 사기적인템셋을 하신분들이 몇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여기선 거론하신 분이 아무도 없던데 인제 일반이난이도로 나온것입니다, 9월에 어렴이 나오는데 일반에서 이정도 난이도면 어렴은 훨신 어렵겠지요.
관찰짜응 군대 잘다녀와 ㅜ ㅜ
잘다녀 올께욬ㅋㅋㅋㅋㅋ
으엉 겜 들어왔다 가라고 ㅜ
사냥을 위해 만덱 만어질 피케이재분을... ㅋㅋ
몹하고 피케해야겠군요 ㅠ
생각보다 너무쌔서 사냥해서 좋은템 맞추려던 제 기대가... 산산조각... ㅠ
ㅋㅋㅋ 그래도 도전정신은 불타오르네요 ㅋㅋㅋㅋ 난이도 조금만더내려보면.... 도전해볼생각이... ㅋㅋ 지금 난이도는 제템으론 만어질에 티치풀셋받고 퇴마사은총까지 써야 간신히 될까말까 하니... 엄두도 안나구 ㅠ...
글을 읽다가 갑자기 뜬금없는 생각이 들었는데... 루샨이 이스케이프를 1렙으로 맞춰놓고 공격한번 이스케이프 한번 이런식으로 사냥하면... 회보는 무시해도 되니 명중높은 충뢰나 실커사냥으로 혼자서 맵전체를 이스케이프로 돌아다니며 솔플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그냥 갑자기 생각난 웃기는발상~_+ㅎ
상위던전 난이도를 무조건 잡기만 어렵게 하는게 마음에 안드네요. 지형조건이라던지 무빙이 중요하던지, 특수한 조건을 부여한다던지 기존에 챕터에서 사용하던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꼭 단단하고 안박히게 만들어서 어렵게 해야하는지.. 현재 텔즈는 회피에 생존 기반을 두고 있는 게임이라서 생존에 있어서 특별히 선택의 기회조차 주고 있지 않은데 보스전을 무조건 스탯을 다 높이는 방법을 쓰네요.
보스전의 경우 특정 조건에서 방어력을 낮출 수 있다던지, 일시적으로 명중회피를 올리는 장치를 마련한다던지 하는 이벤트 요소를 좀 더 추가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회보합이 380이면
마검보리스인 나는 맞아죽어라 이거네... 내 어질회보합이 258이구만...
재분도 없는데다가
발도 못들이겟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