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맨날 눈팅하고 어설프게 글쓰다
혼나고 그러는 늙은 쭉빵녀야
내가 이사하고 친구들에게 선물로 로봇청소기 단후이를
선물로 받았어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c42a6961009117c7016ff953ea8e01e31b737323)
위에 제품이고 모델명은 단후이 rn15야
내가 작년 2018년 4월 중순?에 선물을 받았고
단후이는 매일 우리집을 청소를 해줬어
그런데 문제는 8월부터 시작됐어
#첫번째 as 8월 13일 접수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56ee7d37bb4b6d05a3132c3dad6effc1db715c29)
단후이가 청소를 안하고 제자리를 도는거야
처음엔 그냥 오류가 낫나? 하고
청소통도 비우고 브러쉬로 여기저기 청소도 다해봤지만
계속 저런 상태가 계속 됐고 단후이에 a/s 신청을
하게 되었어
택배사를 보내준다고 하셨고 수거해가지고
a/s 기사님이 연락이 오셨어
내용 간략할게
기사: 저 모델에서 간혹 센서 이상으로 저런다 그걸 교체해드림
나 : 오키요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b5cbd6a0dcdab7de1d6cfeac19934d98e46081a9)
위에 카톡은 친구와 나눈 대화인데
(똑똑이가 단후이야.. 내가 애칭을 붙여줬거든...)
as기사가 여차여차 연락하면서 내가 여름휴가 해외로
가야해서 기사님한테 수리하고 그냥 택배로 보내주세요
이랬는데 해외에서 연락이 온거야 해외라 전화 안받고
한국에 있는 내친구한테
부탁해서 전화해보라고 한 내용이야
그리고 수리된 단후이가 다시 나에게 왔어
그런데 또 몇주 뒤 그러는거야
#두번째 접수 8월 말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205934ec2d92d603ef74c8888ca0ddc72a2fac33)
여튼 간략 대화 내용
나 : as기사에게 다시 그런다....후
as기사 : 아 그러시냐 다시 접수 해드리겠다
나 : 다시 고치면 나아지는거 맞아요?
기사 : 나아진다고 확신할순 없지만 다른 방법이 없어용
여기서 테스트 엄청 해보고 보내드리겠습니다
나 : (못미덥지만) ㅇㅋ
그 후 일주일뒤 단후이 받음
매번 일주일씩 걸려서 청소기 없이 내가 사느라
힘들었다
#세번째 수리 10월 3일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469a9dabd5293e6dd1d1e01a290c1ead0bf4d01d)
...카톡 대화에 동영상만 띡 있는건 전화로 대화하고
카톡으로 동영상을 보내달라그래 기사님이
그래서 동영상만 딸랑 있는거임
나 폭팔함
as기사에게 전화해서 쏟아부음
나 : 여태 고쳐준다하고 똑같은 증상으로 세번째 수리다
어떡해 하실꺼예요?
기사 : 다시 고쳐드릴게요
나 : 장난하세요?
지금 매번 보내드리고 할때마다 일주일씩 청소도
직접하고 박스포장하고 싸고 보내는것도 일이다
한달에 일주일을 넘게 as보내느라 내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이건 아닌거 같다 다른 조치를 해줘라
기사 : 어떤 조치를 원하냐
나 : 이 기종만 그런다고 하셨죠??
그럼 돈을 더 낼테니 상위 버전으로 보내달라 (십만원정도 차액 있음)
난 얘 정떨어져서 사용할수가 없다
기사 : 위에 알아보고 전화드림
나 : 오키
근데 오해할까바 말하는데 기사님이나 고객센터
직원들은 나의 진상끼를 잠재울만큼 침착하고
논리적이고 말이 통하고 나의 고통을 이해해주며
착하셨어....
그래서 그래 이분들이 무슨 죄냐 하면서도
나의 불편함에 화를 내다가도 진정하고 전화를 끈고
매번 그랬어
그리고 난 정말 저 단후이가 멀쩡해진다는 보장만
있다면 한달도 기다릴수 있지만 이제 이들을 신뢰하기엔
너무 멀리 왔다고 생각했어
몇시간뒤 전화옴
기사 : 위에 얘기했더니 업그레이드는 안될거 같고
리퍼 제품으로 아예 다른 기계로 보내주겠다
나 : 리퍼요?? 그게 몬데요??
기사 : 결함이나 고장으로 들어와서 안에를 싹
고친애들이다
나 : 장난하세요? 지금 내껏도 못고쳐서 이러고 있는데
다른사람들이 고장나서 보낸걸 고쳐서 준다구요?
기사 : 아예 싹 갈아서 케이스 빼고는 새거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나 : 저 진짜 못믿겠는데 또 고장나면 어떡하실래요?
기사 : 그때는 다시 조치를 해드리겠다
나 : 나 일단 오키 보내바라
하고 전화를 끈었는데 다시 전화가 와서
기사 : 리퍼가 없어서 아예 새제품으로 보내드리겠다
나 : 아 그래요? 오키
하고 새제품으로 맞교환 받음
밑에는 친구와의 대화 첨부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6bbc706297439dc8e0fb1c4c2b03d8e09c3632c2)
그리고 새제품으로 맞교환을 받았고
단후이는 더이상 돌지 않았어....
그렇게 해피엔딩이였으면 좋았겟지
그리고 7개월이 흐른 오늘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66578f4c45c8f085e8194ce0706543259792df2a)
동영상을 계속 첨부해주고 싶지만
동영상은 한개밖에 첨부가 안되더라고...
모바일이라 그런가;)
어쨋든 다시 단후이 또 제자리 돌기 시작
작년에 노이로제가 떠오르며
고객센터에 전화함
상담원 : 접수해드릴게요
나 : 근데요 제가 작년말에 이걸로 세번 as받았거든요?
그때 기사님이 다시 그러면 다른 조취를 취해주신뎄는데
그 기사님과 통화하고 싶습니다.
상담원 : 확인해볼게요
아 그 기사님은 퇴사하셨네요
나 : 그럼 제가 다시 말씀드릴게요
동일 증상으로 세번 그래서 새제품 교환 받았고
전 이제 이 제품을 더이상 신뢰하지 않고 쓰고 싶지
않습니다. as 해서 된다는 보장도 없어서요
그냥 환불 해주세요
상담원 : 위에 물어보고 전화드릴게요
나 : 오키
한 한시간뒤 연락옴
상담원 : 동일증상 세번으로 교환하셔서 환불은 되지만
소비자분쟁어쩌고 저쩌고에 의거 감가상각처리되어
구매하신 금액에서 한달에 6%씩 차감되어 환불 처리
되십니다.
나 : 그럼 다시 수리하면요?
상담원 : 제품 보증기간 1년안이면 무상이세요
나 : 교환 받은 시점이요? 산시점이요?
상담원 : 산시점입니다.
나 : 1년 넘으면 유상이예요? ( 작년 4월에 삼 )
상담원 : 원래 유상이지만 이번엔 특별히 무상해드립니다.
나 : 생각해보고 연락드릴게요
구매금액이 23만원이라 치면
1달에 6% 11개월 66%
78200원을 돌려 받을수 있데
너무 황당하지 않니...??
진짜 로봇청소기 살사람
단후이 꼭 걸러 진짜로
진짜 진짜 진짜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천번 잘한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멍청한것 둘째치고... 그래도 나름 내 대신 열심히 해주던 애였는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글쎄... 난 처음엔 4개월도 안되서 두번째는 7개월만에 발생했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ㅠㅠ 그러게 말이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