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업체는 비용 인플레이션 싸움에서 로봇으로 전환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03080#Retailers-turn-to-robots-in-cost-inflation-fight
소매 업체는 비용 인플레이션 싸움에서 로봇으로 전환
로이터
2022년 11월 16일 네덜란드 루센달에 있는 Primark의 창고에서 자율 안내 차량이 보입니다. (PIROSCHKA VAN DE WOUW / REUTERS)
런던 – 네덜란드 남부 도시 Roosendaal에 있는 광대한 창고에서 자동 크레인과 무인 차량은 소매업체 Primark의 프랑스 및 이탈리아 매장을 위한 옷을 조용히 쌓아 두기 어려운 노동력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상품이 지붕까지 더 빽빽하게 포장되어 축구장 15개가 넘는 크기에 걸쳐 있는 새로운 창고는 추가 현장과 작업자의 필요성을 줄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 기반을 낮춥니다.
소매업은 자동차 및 전자 제품과 같은 부문보다 자동화를 채택하는 속도가 더디지만 매장의 기본 셀프 계산대 도입부터 공급망에서 로봇 및 AI 사용에 이르기까지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제로봇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 따르면 산업용 로봇의 글로벌 설치는 2021년에 전년 대비 31% 증가했으며 서비스 로봇의 판매는 37% 증가했으며 소매 부문이 두 가지 모두의 중요한 동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타이트한 노동 시장, 임금 상승 및 소비자 지출 압박으로 인해 업계는 더 나아가야 합니다.
국제로봇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 따르면 산업용 로봇의 전 세계 설치는 2021년에 전년 대비 31% 증가했으며 서비스 로봇의 판매는 37% 증가했으며 소매 부문이 두 가지 모두의 중요한 동인이라고 밝혔다.
아일랜드에 설립된 Primark의 물류 책임자인 Mark Shirley는 Roosendaal 사이트의 자동화에 2,500만 유로(2,600만 달러)를 투자하면 4년차부터 연간 800만 유로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임대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창고.
또한 읽으십시오: 바리스타에서 검사관까지: S'pore의 로봇 작업 인력이 노동력 격차를 메웁니다
그는 수동 지게차 대신 자동 크레인을 사용함으로써 현장의 효율성이 80% 증가했다고 추정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자율주행차의 사용은 회사가 더 이상 많은 선진국에서 느끼는 어려움인 극도로 빡빡한 네덜란드 노동 시장에서 경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셜리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산업 전체를 보면 사람들이 노동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그런 식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소매 산업이 40% 자동화되었다고 추정하지만 향후 3~4년 동안 60~6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봇의 행진은 전 세계적으로 패션 매장과 식품점에서 임금, 에너지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수백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업체인 Amazon이 특히 유럽에서 쇼핑 예산이 빠듯하다고 경고하면서 고객들은 지출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16일 네덜란드 Roosendaal에 있는 Primark의 창고에서 자동 크레인이 보입니다. (PIROSCHKA VAN DE WOUW / REUTERS)
McKinsey의 컨설턴트는 디지털 프로세스를 완전히 통합하는 패션 브랜드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정가품 판매가 8% 증가하고 제조 비용이 20% 감소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다른 소매업체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유럽 최대의 식품 소매업체인 까르푸는 비용을 절감하고 범위를 단순화하겠다고 약속한 반면 영국 최대의 테스코는 이익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의류 분야에서 Zara의 소유주인 Inditex는 치솟는 비용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해 왔으며 Primark의 소유주인 AB Foods는 많은 시장에서 인플레이션이 두 자릿수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패션 소매업체가 가격 인상을 제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이상 지불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한국 노동자들은 로봇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고 장관은 말했습니다
따라서 자동화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McKinsey의 컨설턴트에 따르면 온라인 소매업체의 프로세스는 대부분 자동화되어 있지만 기존 소매업체 운영의 상당 부분은 여전히 수동으로 수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이 점점 더 좋아지고 저렴해지는 단계에 있으며 이러한 영역 중 일부의 자동화 사례는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라고 영국에서 소비자 관행을 이끌고 있는 Anita Balchandani는 말했습니다.
McKinsey는 패션 산업을 살펴보면 패션 기업이 기술에 대한 투자를 2021년 매출의 1.6%에서 1.8%에서 2030년까지 3.0%에서 3.5%로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지털 프로세스를 완전히 통합하는 패션 브랜드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정가품 판매가 8% 증가하고 제조 비용이 20% 감소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힘이 식품 소매 부문의 자동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 로봇, 전자 선반 가장자리 라벨, 실시간 재고 수준을 이해하고 보충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EU 권리 감시 기관은 AI 사용의 함정에 대해 경고합니다 .
Co-op 식료품점 직원이 2021년 9월 20일 영국 밀턴 케인즈에서 식료품을 배달하기 전에 Starship이라는 자율 로봇 안에 가방을 싣습니다. (DANIEL LEAL / AFP)
동일한 힘이 식품 소매 부문의 자동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 로봇, 전자 선반 가장자리 라벨, 실시간 재고 수준을 이해하고 보충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
영국의 온라인 식료품 선구자인 Ocado는 자동화된 창고와 경량 로봇을 미국, 유럽 및 아시아의 소매업체에 판매하면서 결국 농장과 공장 문에서 구매자의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를 희망하면서 물결을 타고 있습니다.
미국의 Walmart 소유 Sam's Club 체인에는 Brain Corp이 개발한 거의 600대의 로봇이 재고 수준과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매장 바닥을 청소하고 선반을 스캔합니다.
Brain Corp의 최고 매출 책임자인 Michel Spruijt는 "소매업체들은 '로봇이 미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라고 Reuters에 말했습니다. 그의 회사는 또한 Schnucks, Kroger, Carrefour 및 Albert Hypermarkets에 로봇 공학을 제공합니다.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초점은 물류 그룹, 로봇 회사 및 Amazon과 같은 회사에 기회를 제공합니다.
계산대를 없애기 위해 카메라를 사용하는 매장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동안 Amazon Web Services 부서는 Adidas 및 Zalando와 같은 그룹과 협력하여 인기 제품을 신속하게 확장하고 판매를 촉진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EU 의원들이 획기적인 기술 규칙을 통과시켜 시행에 대한 우려
그러나 일부 노동조합은 자동화를 뒤로 미뤘다. 영국의 Shopworkers' union USDAW는 고용주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술에 너무 자주 돈을 낭비하고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을 감안할 때 대규모 자동화가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물 회사인 XPO Logistics의 영국 및 아일랜드 전무이사인 Dan Myers는 소매업체가 최대 10년 동안 투자 회수를 위해 수천만 파운드를 투자하는 동안 비즈니스 모델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인간 접근 방식의 민첩성과 유연성과 자동화된 접근 방식의 효율성 사이에는 항상 상충 관계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