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2005년 10월 10일 제정되어 올해로 12회를 맞고 있는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로 <안양 아이행복 태교뮤지컬>이 10월 14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사전행사로 모유수유, 신생아관리, 예비 아빠들의 임산부 체험 부스와 태명캘라그라피, 포토존 등이 마련돼 임신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한편 임산부들의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생활과 양육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험 행사로 진행되었다.
사전 행사에 이어 1부 본 행사에서는 김길순 만안구 보건소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임신관련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Q&A 시간으로 샘여성병원 장전호 원장이 참석한 임산부와 가족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태교뮤지컬 <비커밍맘 갈라> 관람을 통해 소통과 생명 탄생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며, 예비 아빠들의 깜짝 영상편지를 통해 태아와 임산부를 향한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지역 기관에서 준비한 푸짐한 용품 및 행운의 경품으로 임산부와 가족들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관내 임산부와 예비아빠 200여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제2의 안양부흥의 미래성장 동력인 임산부들의 보다 행복한 임신 생활을 돕고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임산부와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시 자원봉사센타 SNS 기자단 김민재 이경미>
첫댓글 이경미,김민재선생님 ~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