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짬뽕차량(잉여차량)이 나오지 않기 위한 방법
Sapphire 추천 0 조회 379 05.10.15 22:4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0.16 00:00

    첫댓글 돈낭비지만 "조기폐차"라는 방법도 있습니다.(농담;;;)

  • 05.10.16 23:58

    조기폐차 하더라도, 재활용 가능한 부품을 다 빼겠지요?

  • 05.10.16 10:26

    부산지하철 1호선도 짬뽕차량이 있습니다. 개통초기인 1985년에는 6량편성으로 운용했는데, 나중에 차량을 추가로 들여와서 8량편성으로 바뀌었습니다. 열차 패찰이나 객실 통로문을 보면 구별할 수 있습니다.

  • 05.10.16 10:50

    3호선도 앞뒤 3량정도는 86년인가 85년 제작이고, 가운데 4칸정도는 90년도 제작분입니다. 302편성도 그 이유때문에 중간 4량만 불연재개조가 되었죠

  • 05.10.16 11:52

    뭐니뭐니해도 철도공사 1호선 저항차량이 짬뽕편성의 원조죠. 예를 들면 중저항+초저항 짬뽕..개인적으로 중저항에 껴있는 초저항 객차들..빨리 폐차됬으면 좋겠습니다..

  • 05.10.16 11:52

    게다가 예전에는 신저항+초저항 짬뽕보고 눈깔 뒤집히는줄 알았습니다.. 지금은 불연재개조를 해서 단일 편성이 된지 오래지만요..

  • 05.10.16 15:13

    저는 예전에 구로발 안산행 K923으로 뛴 1X85가 가운데 초저항+중저항을 달고 뛰는 걸 보고 승차했었죠.. 기분 참 햏하더군요. -_-

  • 05.10.16 16:41

    개조저항+초저항 짬뽕 타면 대책이 없습니다

  • 05.10.16 19:06

    2호선도 짬뽕편성으로 꽤 유명합니다.

  • 05.10.16 23:32

    금요일에 1x72가 1x13이랑 1x29.. 맞나 -_-...끌고 가는거 봤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