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인터넷에서 캡처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 상의 사진이 작게 되어있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런데 원본 크기로 받아오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면 어떨까??
왼쪽의 사진이 필요해서 가져오고 싶습니다.
그럼 왼쪽의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별도의 창에 뜨게됩니다.
그런데 이 창에는 캡처 기능이 없어서 캡처를 배운대로 사진을 가져 올 수가 없군요. 좀~~ 고민이 됩니다.
이럴 때 컴퓨터 자판의 print screen키를 눌러서 프린트 스크린을 합니다. 프린트 스크린 키의 위치는 자판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므로 사진을 찍어 올리지 않았습니다. 본인의 자판에서 위치를 확인해 두시면 잘 사용할 수 가 있습니다. 그런 후 그림판이나 한글의 새 파일을 열어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림판에서 붙여넣기 한 사진입니다.
그림판의 파일->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파일 확장자를 JPEG로 하여 저장을 해줍니다.(반드시)
이렇게 저장 된 것은 바탕화면이 함께 찍혀오므로 자르기 툴을 이용하여 잘라서 써도 되고 바탕화면이나 뒤의 다른 화면이 뜨지 않고 가장 위에 있는 사진만 프린트 스크린을 하려면 Alt+프린트스크린을하면
위의 사진만 프린트되어서 같은 방법으로 그림판에 붙여넣어서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분의 작품이나 사진을 쓸 때는 저작권 보호법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저작권보호법은 새내기 강의 제6강에 있습니다.
저작권 보호법을 충분히 이해하고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게 사용해야합니다. |
출처: 하 얀 벼 리 원문보기 글쓴이: 하얀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