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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상조업의 선도기업 부산상조 명품회사로 날다. |
- 장례,웨딩,이벤트 one-stop... 이영배CEO 전국도약! |
김두년 기자, 2009-08-27 오후 3:36:57 |
1982년 4월에 설립 된후 올해로 27주년을 맞이하며, 서로 돕는 사람들의 세상을 열어가고 있는 부산상조(주)의 이영배 대표이사의 말이다. 이사장은 기업에게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그이전에 신뢰가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고 강조하고 부산상조는 탄탄한 신뢰를 목숨처럼 가지고 명품 상조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만족경영과 정도경영,견실경영에 모델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사장은 특히, 그동안 상조업계가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 하지 못해 상조시장의 질서가 무너지고,클레임이 발생되는등 신뢰가 많이 DOWN 되어 위기를 맞고 상조업을 떠난 회사가 수없이 많았다고 지적하고 신뢰와 책임감은 기업경영의 정신이 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 했다. 위기가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든 기업이 『부산상조』 라는게 관련업계의 정설이다. 당시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노력과 태도는 현재까지도 부산상조(주)의 중요한 정신이 되고 있고, 건전한 상조문화의 창조 회사로서 국내 상조산업의 리더가 되고 있다는 평가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명성답게 상조업계 보유자산(874억원, 2008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부산상조』의 현재와 원대한 미래비전은 독보적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금의 부산상조가 있기까지는 조중래 회장을 비롯한 CEO의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한 인간적인 아름다움과 독특한 경영철학, 전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창업시점부터 27년간의 숱한 역사와 서로돕는 사람들의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인간중심경영과 신뢰를 간직해온 부산상조는 지난 5월 부산시 동구 초량시대를 마감 했다. 부산의 행정타운 중심지역인 부산시 연제구 연산5동 703-7에 쾌적한 새 사옥으로 보금자리를 마련해 명실공히 국내 굴지의 상조회사로 우뚝섰다. 부산상조는 명품 상조기업의 명성에 보답하기 위해 고유의 미풍양속인 서로돕는 사람들의 브랜드로 인륜지대사인 관혼상제에 인간가치와 최고의 고객만족을 줄수 있는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
국내 최초의 격조높은 호텔식 『울산영락원』은 국내 상조회사가 운영중인 회사중 최고의 장례식장으로 알려져 있다. 부산상조(주)의 장의 행사를 직접 진행.관리하는 『부산상조서비스(주)대표이사 권영근』는 10년 전통의 장의전문 업체로서 그동안 전국 각처의 병원 영안실,장례식장,자택행사 등에서 장의 행사를 원활히 소화시키는 등 절대봉사라는 독보적인 회사로 부산상조서비스의 1등 동반자가 되고 있다. 결혼스케치 브랜드로 출발한 (주)이앤씨도 2001년 법인 설립과 함께 부산 이벤트 예식 분야의 전문업체로 각광을 받고 있다. 1:1 전문컨설팅을 통한 이벤트가 장점인 결혼스케치를 정점으로 한 스튜디오 플러스는 웨딩전문 스튜디오와 베이비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100% 디지털 편집과 품격높은 작품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상조(주)의 직영웨딩홀인 아시아드웨딩홀은 부산시 동래구 종합운동장 근처에 위치, 웨딩홀 3개와 드레샵,미용실,상담실이 운영되고 있기도. 뿐만아니라 부산 최고의 교통축인 부산역에 위치하고 있는 2개의 웨딩홀인 새마당웨딩홀(4층) 을 비롯, 부산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YMCA웨딩홀(ymca빌딩17층 대강당) 은 전문이벤트 웨딩홀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최대의 여행사인 하나투어 협력 대리점으로 일반패키지 여행부터 허니문 까지의 여행 상담과 여행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부산상조(주)는 토탈상조,전문상조 명품기업으로서 고객편익을 기하고 시대변화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선진 상조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친절한 봉사로 최상의 고객만족을 추구한다는 사훈 답게 부산상조의 회원은 24시간 행사서비스,전문장례서비스,최고의 효도상품,특별한 부가서비스 등을 누리고 있다. |
부산상조의 대표적인 상품별 Selling Point 는 500 만원 상품부터 120만원 상품의 여섯가지로 구분 되고 있는데 유사 업체에서는 따라 올수 없는 차별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 ◆500만원의 경우, 월 5만원으로 불입회수가 100회다.고급상품이지만 부담없는 상품으로서 장의전용 고급상품의 물품이 서비스 되고 왕복 400㎞ 장거리 장지지원과 상주용품을 웰빙형 1회용품을 300인 까지 지급한다. ◆120만원의 상품도 60회 불입으로 월 회비가 2만원 인데 상품 가격에 비해 질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회원은 자유로운 양도.양수도 가능한데 가입 되어 있는 회원 외에도 가족,친척,친구 등 누구에게도 양도가 가능 하다. 부산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는 우수한 업체로 알려져 있는데 매년 회계법인으로부터 회계감사를 받고 있는 등 정도경영에 손색이 없어 공정거래위원회와 보건복지가족부,지방자치단체로 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부산상조는 특히, 고객들의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기준 및 환급시기를 상조서비스 표준약관 규정에 의해 환급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구체적인 상조 제공물품 및 서비스 내용도 부산상조 홈페이지(www.aidclub.com) 상품소개에서 수시 확인이 가능하다. 총 고객환급의무액과 상조관련 자산도 52% 초과하여 보유하고 있는 등 상조업계에 찾아 볼수 없는 연중 열린 상조.장사 운영의 효시가 되고 있다. 기존의 해운대 지점,서면,초량,동래,연제,연산,중앙지점 등을 발판으로 부산지역 지점망을 연 부산상조는 울산지점,마산지점,김해지점,창원지점 등 동남권의 지점망을 두루 갗추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부단한 도전을 다하고 있다. 부산상조는 또한 2004년 대전에 지점을 개점한 후 2008년 서울 강동 지역에도 오픈을 하는 등 그동안 서울 및 수도권에 뿌리 내리게 위해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안으로 서울지점을 개점할 예정이어서 향후 수도권에 역량을 집중하여 부산상조가 명실공히 전국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점포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 기업 출신 멤버의 변모를 보이고 있는 이영배 CEO 는 고객들로부터 더욱 더 신뢰 받는, 고객들이 행복해 질때 까지 「부산상조」는 공유 해 나갈것 이라고 강조하고 지역사회와 국가로부터 존중 받는 기업으로의 변신을 다짐 했다.<김두년 기자> | ||
2009-08-27 오후 3:36:57 © bseconomy.com 김두년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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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 사장 이 삼성 의 저력 을 발휘 해 한국 제일 의 회사 로 만드는구나
능력있는 사람은 메스컴도 자주타고------우리친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