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환한 정장 스타일이 어울린다.
마르고 키가 큰 체형이 짜임새 있는 옷 매무새를 갖추기 위해서 무슨 색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체형은 마른 체형의 보완을 위해 밝고 환한 색상을 선택해야 하고 큰 키의 보완을 위해 색의 콘트라스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흰색을 중심으로 차분해 보이고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밝은 회색 등의 모노톤이 허약해 보이는 체형의 단점을 강한 이미지로 변화시켜 준다.
예를 들어 흰색과 밝은 회색이 마른 체형을 보완한다면 검정, 쥐색, 군함색 같은 짙은 모노톤이 큰 키를 보완해 주는 색이다. 그밖에 오렌지색이나 감색도 체형 보완 효과가 있다. 위아래의 색을 달리 입을 때는 위쪽을 짙게, 아래쪽을 밝게 입는 것이 좋다.
정장 스타일을 입는다. 캐주얼 스타일보다는 매니시한 팬츠 슈트 같은 정장 스타일이 훨씬 잘 어울리며 테일러드 재킷이나 슬림한 팬츠, 통이넓은 팬츠, 또는 샤넬라인 스커트나 롱플레어스커트 등이 잘 어울린다.
긴 머리가 좋고 모양이 확실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어깨에 닿을 듯한 단발머리나 웨이브가 약간 있는 긴 머리가 어울리며 귀고리나 목걸이는 다이아몬드 같은 각지고 기하학적인 크고 확실한 디자인이 좋다.
가방은 서류가방같이 딱딱한 느낌의 핸드백이 무난하다.
구두는 단화가 좋지만 2~3cm, 또는 4~5cm 정도의 중간 굽에 짙은 색을 선택한다.
옷의 색상보다 짙은 색으로 코디네이트하는 것이 큰 키를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방법이다.
큰키에 보통 체형
몸무게 55kg 정도에 키가 165cm 이상의 여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체형은 큰 키를 보완해 주어야 더욱 균형 잡힌 몸매를 자랑할 수 있다.
대체로 내추럴톤이나 디프한 톤의 색상들이 잘 맞는다.
특히, 녹색이나 녹색기가 있는 카키, 녹색기가 섞인 겨자색(머스타드 그린), 올리브 그린과 같은 색상들이 잘 어울린다. 이외에도 자주(퍼플), 포도주색(와인) 등도 잘 어울린다.
디프한 톤의 색상에는 내추럴톤의 차분한 색상, 또는 검정이나 흰색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코디네이션시키는 것에 세련된 연출 방법이다.
녹색이나 카키와 같은 색상의 웃옷을 입을 경우, 스카프나 인웨어 색상으로 보완하는데, 피부색이 밝으면 흰색이나 크림색, 인디언 핑크와 같은 색상을 이용하고, 피부색이 어두우면 포도주색, 자주, 금갈색 그리고 짙은 빨강 등을 이용한다. 위아래를 다른 색으로 구분되게 입으면 큰 키를 보완하는데 효과가 있다.
같은 색의 슈트를 입을 때는 선명한 색상의 인웨어, 스카프, 또는 화려한 액세서리를 이용한다. 선명하고 큰 무늬가 있는 팬츠나 스커트를 입는다. 위아래가 구분된 콤비 스타일의 팬츠 슈트 또는 스커트 슈트, 매니시한 느낌의 셔츠 블라우스와 팬츠, 풀오보와 카디건을 입는 것이 좋다.
디테일이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아이템들을 위아래 색을 달리해 입는다.
큰 키를 보완하려면 무늬도 이용해 본다. 아래쪽에 선명하고 커다란 무늬가 있는 아이템을 입으면 시선이 위보다는 아래로 유도되어 큰 키의 보완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크고 대담한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귀고리나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는 금속류나 자연 소재로 만든 크고 대담한 디자인들이 어울리며, 구두나 핸드백은 옷의 색상 중에서 밝은 쪽에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