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요리교실은 화순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관계자분들이 오셔서 "화순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특산물과 크림치즈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샌드위치 만들기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미 주제에 나타나듯 이번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화순 지역에서 생산한 로컬푸드를 사용했는데 사용자는 좋은 재료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고, 생산자는 지역 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안정적인 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어서 서로 매우 좋은 듯합니다.
( 그래서 센터의 식자재는 항상~ 지역 마켓을 통해서만 구입해오고 있답니다. ^^/ )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선생님들과 함께 만든 샌드위치 속재료는 그동안 만들었거나 사 먹었을 때 들어 있던 것과는 조금 색다른 재료들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일테면 표고버섯 같은 것들은 샌드위치 속재료로 잘 쓰지 않았는데 이번에 넣어보니 다른 야채들과 어울려 식감이나 맛이 어색하지 않더라고요.
가공하지 않아서 자극적이지 않은 과일과 야채 그리고 이를 활용한 소스를 사용해서 그런 듯합니다.
이렇듯 같은 듯 다르고 다른 듯 같은 재료와 소스로 속을 채우니 아~ 주~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음...너~ 무~ 건강한 맛이다보니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하고 좋은데 입은 좀... 심심하다는 분이 있긴 했네요. ^^;;;
그래도 덕분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조리법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퀄리티 높은 간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명절 전날 가족들 모두에게 좋은 간식과 선물이 된 듯합니다.
수고 많으셨고 고맙습니다~!!
#요리교실 #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샌드위치 #식빵 #모닝빵 #하늘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하람장애인복지회 #화순주간보호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 #발달장애학생방과후활동서비스#발달장애 #지적장애 #화순군 #전라남도
첫댓글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으로 인해 저희는 프로그램이 하나 생기고, 여성근로자에게는 역량강화의 시간이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로 돕고 협력하는 상생 모델이 다양화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