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이완구 전 지사가 지사직 사퇴이후 처음으로 충청방송에 출연해 그간의 솔직한 소회와 세종시 문제, 향후 행보와 관련해 입을 열었습니다. 주향기잡니다.
리포트>
2009년 12월3일, 국회 정론관에서 지사직 사퇴를 선언하고 도청으로 들어서는 이완구 전 지사가 참았던 눈물을 쏟았습니다.
지사직 사퇴를 만류하는 지지자들의 절규 속에서 그는 고마움과 죄송함에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며 그 당시 인간적인 고뇌와 심경을 밝혔습니다.
int>이완구 전 충남지사
국론분열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세종시 논란에 대해 그는 원안이나 수정안 모두 국민과 국가를 위하는 같은 마음일 것이라며 세종시문제가 국민적 합의하에 하루빨리 좋은 방향으로 지혜로운 결정이 내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int>이완구 전 충남지사
6월 지방선거 출마 등 향후 정치행보와 관련해 이 전 지사는 세종시 문제가 좋은 방향으로 매듭된 후 앞으로의 정치행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밝혀 도지사 출마의 가능성을 열어 두었습니다.
int>이완구 전 충남지사
이밖에도 그는 도지사로 있을 당시 야심차게 추진했던 세계대백제전과 외자유치 등 도정현안에 대해서는 공무원들이 열심히 매진하는 만큼 잘 추진될 것으로 본다며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cmb뉴스 주향입니다.
첫댓글 공자님도 가장 중요한 것이 신뢰라고 하셨습니다.
이 사회가 우리 지사님처럼 신뢰를 소중히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기에 아직은 아름답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사님 같은 사람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쑤신장군님.....신뢰와 믿음을 주시는 지사님에게 큰 박수 보내 드립니다!
본 영상 저도 지켜봤습니다. 이런 프로그램 확대 해야 할듯 싶네요.
여러 방송국에도 출연하셔서 전국민에게 잘 전달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도층은 무릇 대국민 약속 천명에 관련 정직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지도자는 약속을 지키는 헌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거짓과 위선의 변명은 국민에게 통하지 않는다.
장군님 항상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퍼 갑니다~~
화이팅이다!
지사님께서 모든것을 다시금 바로 잡아서 충청인들을 행복하게 해주실것을 간곡히 바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