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캐나다에 살고 있는 Andy입니다
이 곳은 바이크가 하이웨이를 달릴 수 있기에 몇가지 교통 현상을 얘기 해 봅니다
-바이크의 하이웨이 사고율운 매우 낮습니다
-바이크의 사고는 거의 교차로에서 생깁니다, 교차로 사고의90%는 상대 승용차
운전자의 전방 주의 태만에 의한 접촉 사고 입니다, 초보 여자들이 대부분,,,
-바이크 운전자들은 조금만 날씨가 나빠도 바이크 운행을 자재 합니다
특히 빙점 이하의 날씨에는 절대 운행 자제하며, 노면이 조금 만 젖어도 운행 자제 합니다
-바이크 운전자들 절대 음주 운전 안 합니다.사고시 승용차 보자 100배 위험한것 잘 인지 하고 있습니다
-면허 발급전에 3-7일간의 바이크 안전 교육을 받아야 보험들어 줍니다
이론과 실기 교육이 제법 빡세게 진행되고 교육비의 일부는 주 정부의 교통 벌칙금 수입에서
충당해 줍니다, 교육과정이수후 시험과 실기 테스트 통과 해야 하며 합격율은 70%정도 입니다.
-사고시 과실 여부를 분명히 따집니다 ,,,2륜이라고 4륜 차보다 법적 또는 피해 보상의
혜택이 없습니다,
-일반 운전 면허 시험에 2륜차의 보호 의무 교육을 철처히 시키고 면허 내 줍니다
-보험 회사에서 스포츠 바이크와 크루져 바이크의 구분을 명확히 엄격히하여
보험료의 차이를 많이 둡니다. 저는 약150만원 정도
24살 미만의 남자 스포츠 바이크(야마하 R시리즈 신차) 초보는 1000만원 정도 , 일년에
(어린 녀석은 스포츠 바이크 타지 말라는 소리지요)
번호판 없는 오푸로드 바이크는 교통 보험이 아니고 상해 보험을 따로 가입..
-여긴 피자 배달 바이크 없습니다, 승용차(오래된 현대)로 합니다
-여긴 바이크족이 의사,변호사, 정치가, 성공한 자영업자등 힘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제 생각에 한국은 먼저 바이크 보험사가 바이크 종류와 운전자 나이에 따라
보험제도를 현실화 시킨후에 고속도로 운행 허가를 내 주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바이크 안전 교육 장면 그림 몇장---------------
첫댓글 잘보았읍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많은 정보 부탁 드릴께요 ㅋㅋ
땡큐~~~~~~~~~~^^
좋은 글입니다..동감이구요..좋은글 자주 부탁 드립니다
존글 감사요^^
좋은내용입니다..
땡큐~~~~~~다음에 또 땡큐 보내주세요
그렇군요
캐나나루 이민을 가야 하나 헌법을 바꾸어 여기서 타야하나 그것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