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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de Saras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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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사테는 19세기 최대의 바이올리니스트라 일컬어지는 파가니 니(Niccolo Paganini, 1782-1840)와 비견되기도 하는데 그는 의 식적으로 파가니니의 작품을 연주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는 음 악적 취미가 다르기도 했고 또 사라사테의 손가락이 짧아 적절하 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주로 자신이 편곡한 유명한 오페라의 환상곡 을 장기(長技)로 연주하였고 그 중에서도 지고이 너바이센을 즐겨 연주하였다. 이 곡은 비범한 기술을 요하는 대단 히 어려운 곡으로 사라사테의 생존 중에는 이 곡을 완전히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고 한다. 사라사테의 작품 중 대부분이 그의 조국 스페인의 색채를 풍부하게 담은 것은 주목할 만하다. 그런데 만인이 즐겨하는 이 작품은 집 시들 사이에 전하는 무곡 등을 소재로 하여 작곡하였다. 제목은 <집시(Gypsy)의 노래>라는 뜻인데, 사라사테가 헝가리에 여행하였 을 때, 그 지방 집시들의 민요 몇 개를 소재로 하여 그 기법과 표 정을 가해 이 같은 바이올린곡을 작곡하였다. 기교적으로는 대단히 어려운 곡이지만 아주 화려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 세련된 문화 인의 애상과 정열을 담은 곡이다.Zigeunerweisen,Op.20 |
첫댓글 낯익은 음악이라서 더 좋네요. 첼로인지 저음의 악기가 가슴을 파고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