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의 산천걷기는 대전의 3대하천 중 대전천 발원지와 대전천 상류, 중류 지역의 하천 경관을 걸으며 확인합니다. 대전천은 3대 하천 중 유일하게 발원지가 대전 시계 안에 있지요. 바로 만인산(태봉산)의 봉수레미골입니다. 만인산휴게소에서 봉수레미골과 푸른학습원으로 연결되는 멋진 산책로를 따라 걸어 보겠습니다. 참 버스도 두번이나 탑니다. 도심구간 대전천의 모습과 골목길 멋진 느티나무도 만나는 대전천 걷기 많은 신청바랍니다.
□ 출발장소 : 역전시장 입구 맞은편 신한은행 앞
□ 점심 : 가오동 맛집 뚝방칼국수에서 식사
□ 준비물 : 도시락, 물, 가방, 필기도구, 사진기, 걷기편한 복장, 기타 개인용품 등
대전은 우리나라의 중심에 위치한 153만 인구의 대도시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는 대전에서 우리는 얼마나 자주 주위를 돌아볼까요? 일상의 공간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 많이 하시죠. 아 멀리 떠나고 싶다. 어디론가 여행을 하고 싶다면 가까운 대전 안에도 좋은 산과 하천이 많이 있다는 것 한번 관심을 가져보세요.
대전은 동서남북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쪽이 높고 북쪽이 낮은 분지입니다. 대전의 산으로는 대덕구의 계족산(423m), 동구의 식장산(598m), 중구의 보문산(457m), 서구의 구봉산(264m), 유성구의 금수봉(532m) 등 각 구를 대표하는 좋은 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갑천, 유등천, 대전천 3대 하천과 금강까지 대전은 천혜의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과 하천을 걸으며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대전도보여행 산천걷기는 대전의 역사, 문화, 환경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대전을 걸어 보세요.
대전의 산천을 알아야 대전의 문화가 보인다는 생각으로 2014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둘째주 화요일) 1회 대전의 대표적인 산과 하천을 함께 걸을 시민을 기다립니다.
* 카페 안내게시판에 댓글이나 담당자의 핸드폰으로 문자 혹은 전화로 신청하고 시간에 맞추어 출발장소로 오시면 됩니다.
□ 참가비 : 회원 - 무료 / 비회원 – 5천원(7-8월만) / * 점심은 별도
□ 준비물 : 물, 필기도구, 사진기, 양산, 모자, 걷기편한 복장, 기타 개인용품 등.
□ 문의 : (사)대전문화유산울림 / 042-252-2238 / 담당 : 010-2927-9926(박미란)
출잘장소 약도
사진보기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첫댓글 신성연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