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하는 생활습관 6가지 >
1. 하루 칼로리 제한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칼로리를 넘지만 연구에 따르면 1400~2000칼로리 정도로 제한할 때 심장이 건강해진다. 15년 정도 젊은 상태의 심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 루이지 폰타나 교수는
“얼마나 먹느냐 못지않게 어떤 영양분으로 칼로리를 채우는지 중요하다”며 “탄산음료, 정제 탄수화물같은 영양가 없는 음식으로 칼로리를 채우면 안된다”고 말한다.
2. 중년이후 몸매 관리
미국노화연구소에 따르면 #복부비만인 중년 여성은 사망 위험률이 #20% 증가한다.
중년이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뱃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 된다. 근육밀도를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면 뱃살이 줄어들기 때문에 1주일에 2~3회 20분 정도씩 근력운동을 해야 한다. 또 생선이나 견과류를 통해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를 통해 항산화성분을 제공 받아 염증 수치를 떨어뜨려야 한다.
3. 차 자주 마시기
녹차나 홍차 등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혈관계 건강을 돕고 심장을 보호한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심장질환,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 미국 터프츠대 영양학 연구팀에 따르면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루에 1~2잔의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차에 우유를 더하면 심혈관계를 보호하는 차의 기능이 떨어지므로 물에 우려 마시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
4. 꾸준한 운동
달리기 운동을 하는 중년은 신체적, 정신적 기능이 향상돼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달리기는 면역을 강화해 수명을 연장시킨다. 매일 30분씩 걷는 것만으로도 수명을 늘릴 수 있다는 보고가 있으며, 집안일처럼 일상 활동량을 늘리는 것 역시 장수하는 비결이다. 하체를 강화하면 넘어져 다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기 사망 위험률이 낮아진다.
5. 블루베리, 포도 등의 자주색 음식먹기
포도, 블루베리, 레드와인같이 자주색 빛깔이 나는 음식은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다. 이 성분은 동맥을 건강하게 하고 심장질환, 치매 발병 가능성을 낮춘다. 미국 신시내티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자주색 음식은 #뇌혈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억력을 강화하는 작용도 한다.
6. 긍정적인 마인드
70대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미시간대학교 심리학과의 연구에 따르면, 스스로를 #젊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장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긍정적인 마음과 도전적인 정신을 가지면 #스트레스가 떨어지고 #면역이 강화돼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 ꙰ **ꦼ🍃♥ ꙰ **ꦼ🍃♥ ꙰ **ꦼ🍃♥*ꦼ🍃♥ ꙰ **ꦼ🍃♥ ꙰ *
[뇌를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
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2. 험담하는 것 - 욕설이나 막말 등의 부정적인 말을 가장 먼저 듣는 것은 바로 자신의 귀. 때문에 부정적인 단어는 뇌를 둔화시킨다.
3. 항상 같은 일상 패턴 - 회사와 집만 왕복하는 등 매일 정해진 생활만 하는 사람들은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고, 이 매너리즘이 뇌의 기능을 둔화시킨다. 때문에 가끔은 통근 경로를 바꾸는 등 일상생활에 작은 변화를 주자.
4. 비만 - 비만은 바로 만병의 근원이자 뇌세포 손상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식생활에 신경쓰고 운동을 꾸준히 하자.
5. 운동부족과 수면부족 - 하루 종일 몸을 움직이지 않는 데다 밤잠이 모자란 사람들은 운동을 관장하는 뇌 영역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6. 하이힐 신는 것 - 하이힐은 다리 외에 어깨나 허리에도 결림이나 각종 통증을 가져오게 한다. 통증을 느끼는 것은 바로 뇌의 생각의 영역인데, 통증이 커지면 그만큼 판단력이나 사고력이 저하된다.
7. 긴장이나 불안 - 초조함이나 당혹스러움을 느낄 때 뇌의 혈류가 나빠져 뇌의 기능은 자연히 저하된다. 반면 자신이 직면한 상황을 천천히 마주한 뒤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면 신경세포의 가지가 뇌의 각 영역으로 연동 작용해 사려 깊은 생각이 길러진다.
8.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 스마트폰이 보편화된 일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정은 물론 지인들의 전화번호조차 기억하지 않는다. 이는 자연히 뇌를 덜 사용하게 되고, 뇌의 노화를 초래하게 된다.
9. 사람들의 눈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것 -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편한 것, 즐거운 일을 적극적으로 할 때 뇌가 성장한다. 사람들의 눈을 의식해 행동이 제한되면 뇌는 성장이 어려워진다. 그러므로 자신의 생각을 소중히 여기자.
*ꦼ🍃♥ ꙰ **ꦼ🍃♥ ꙰ **ꦼ🍃♥ ꙰ **ꦼ🍃♥*ꦼ🍃♥ ꙰ **ꦼ🍃♥ ꙰ *
【장청뇌청】입니다
장이 청정해지면 뇌가 쾌청해집니다.
장은 제2의 뇌입니다.
장 건강이 뇌 건강의 척도입니다.
늘 건강하셔요~*♥
모방불가 세계최초 나노칼슘[#한국칼슘왕]
공식 홈페이지 방문해 보세요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품 구입 및 무자본 무점포 대리점 신청 가능합니다
☞ https://nanoplus.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