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워디자인 / 채상엽_선명플라워아카데미, 02.3482.0571
* 장소협찬 /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_일식당 Shune, 02.514.9973
레스토랑의 입구를 장식한 식물심기
출입구가 주는 강한 이미지를 부드럽게 누그러뜨리는 식물장식은 생화장식이 주는 화려함보다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되어 친숙함으로 다가온다. 이 작품은 댄싱 걸(온시디움)의 황금색 율동에서 화살나무의 조형적인 요소를 타고 아래로 흘러내려와 식물들이 뿜어내는 자연스러운 어울림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고 내방객에게 자연의 일부를 보여주는 배려가 숨어있다.
소재: 온시디움, 칼라, 골드크리스트 윌마, 셀라기넬라, 무늬왕모람, 마리안느, 안나
주방 옆 통로를 장식한 식물심기
콤포트 화기에 배열된 이 작품은 식생적인 디자인은 아니지만 자연이 주는 풍성함을 선사하여 호접란의 꽃이 진 후에도 계속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니호접을 대각으로, 안정감을 주기위해 안스리움은 후면에, 아래쪽은 흘러내리는 형태의 식물을 배치하여 시선을 부드럽게 해준다.
소재: 안스리움, 미니호접란, 트리안, 호야, 아이비
대리석 위를 장식한 선인장 및 다육식물 심기
선인장과 다육식물은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으며 시각적인 이미지 또한 강력하게 남는다. 일반인들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혼돈하고 있으며 판매하는 플라워 샵 또한 올바른 이름 불러주기에 노력해야 할 부분이다.
대리석의 건조한 이미지와 장식물의 어울림에서 오는 딱딱한 느낌을 최소화 하고자 물이 흘러내리듯 세네지오를 늘어뜨려 부드러움을 주었다.
소재: 홍채옥, 세네지오, 칠복수
첫댓글 멎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