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가게 창업을 문의한 여자의 직업 적성에 대해 2021년 4월 13일 유튜브 강의로 설명해주신 사례입니다.
천간에 화 오행 세력이 강한 경우 옷가게 (화려함), 요식업 (요리하는 불)이 가능한데
명주의 경우는 수 오행의 세력이 강하므로 옷가게 창업이 적절하지 않다고 해석할 수 있다.
명주가 옷가게 창업을 꿈꾸는 이유는 시간의 정인때문인데, 수 오행의 정인이므로 외모보다는 내면을 꾸미는 일이
더욱 적합해서 충고/조언을 할 수 있는 역학 상담이 더 어울리는 직업이다.
남편이 공인중개사 업무를 권하는 이유는 년주의 편인(자격증)-편재(부동산)때문이다.
시주의 정인-식신때문에 선생님도 가능한 사주원국인데, 전업주부로 지낸 이유는 월주의 편관때문에 순탄하게
창업/구직 등의 진로가 풀리지 않았다고 해석할 수 있다.
기축년 다음 2010년 경인년 해운이 정관운이어서 옷가게 창업을 시도한다고 예상된다.
37세 기축년부터 비견대운이 시작되므로 옷 장사로 돈을 많이 벌 가능성은 낮다.
옷 장사로 돈을 벌 가능성이 높은 대운은 겁재 또는 편재(유행을 따르는 사업의 경우)운이다.
옷가게를 폐업하고 나서 2012년 임진년이 되었을 때 다시 상담한다고 가정하고 드리는 질문입니다.
축 토 편재대운은 2014년 42세부터 시작됩니다.
임진년 해운으로 정인운이 들어오므로 명주의 남편 권유처럼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할 가능성,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하는데 성공한다면 편재대운동안의 직업으로 부동산 업무가 어울리는 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https://youtu.be/MydcDwxJ66M
PLAY
감사합니다.
2012년 해운으로 정인운이 들어오니 '공부를 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업자 입장에서는 계약서(편인)가 많아야 돈을 벌 수 있으니, 편인대운이 부동산 중개업에 유리한 대운이다.
편재대운은 명주의 부동산에 관한 일이 많이 일어날 수 있는 대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