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머리속으로만 다이를 생각하고 있던 카울방음 그리고 본닛 방음을 NSR에서 이벤트로 5대 진행한다하여 1순위로 신청후 시공완료하였습니다.
시공전 제 차량의 상태는 하부 언더코팅및 휀다방음은 업체에서 시공하였으며 문짝방음은 제가 직접다이했습니다.
언더코팅은 그나마 괜찮게 되어있는데 휀다방음은 쓰레기 수준인걸 이번에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시공시간 대략 4시정도
작업순서
1. 카울 및 본닛 분해
2. 방음패드 부착
3. 실리콘 처리
4. 언더코팅제 발포
5.신슐린(?) 부착
6. 카울 및 본닛 재조립
작업 중간에는 모토사장님이 기밀이라하여 실제 작업과정은 3번까지만 확인한 상태입니다.
1일차 주행소감
경기광주에서 용인양지까지 국도로 대략 30Km정도 주행중 엔진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소리는 기존에서 약 20%정도 감소한 느낌이며 특별방음이라 작업한 풍절음은 확실히 느꼈습니다.기존대비 60~70%감소 첫날 제일 맘에든 부분이였습니다.
엔진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소리는 제가 생각한것보단 못하다판단하여 모토사장님에게 전화해서 문의한결과 언더코팅제가 마르는 시간이 대략 1주일정도라 조금더 운행해보면 더 소음이 줄거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작업후 4일째 오늘 동호회회원들과 양평에서 식사하기로하여 용인 양지에서 양평 용문산까지 주행한결과 사장님 말씀대로 1일차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풍절음은 처음과 같았으나 엔진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소리는 확연히 틀렸습니다. 1일차대비 30%정도 추가로 소음이 줄었습니다. 크락션을 눌렀는데 방음전 실내에서 들리던 크락션소리조차도 확실히 줄었으며 옆에 동승한 내무부장관도 소음이 준걸 느꼈는지 엔진소리가 작아졌다고 얘기할정도입니다.
아직 1주일도 되기전인데 가격대비 만족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엔진쪽에서 소음이주니 하체에서 소음이 상대적으로 올라오고 있다는것입니다.이건 모토 사장님이 책임지셔야 할것같습니다...ㅋㅋ
5대이벤트로 저렴한 시공비도 감사드리며 사장님의 방음에대한 자신감 이번에 확실히 느꼈습니다.
이상 방음 허접후기입니다.
다시한번 작업하시느냐 고생하셨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
카페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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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울방음및 본닛 방음후기
히로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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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0.05 20:58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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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앞으도 더우더 공부하여보다 나은작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